- 게릿 길렌(Gerrit Gielen)으로부터


다음의 내용은 게릿(Gerrit)이 감수성이 높은 자기 자신의 개인적인 경험과 카운슬러 및 전생퇴행 치유사로서 감수성이 높은 사람들과의 폭넓은 작업을 통해 얻은 결과를 토대로 작성된 것입니다. 



사람들 중에는 과민증(hypersensitive : 감수성이 극도로 높은)을 보이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러한 사람들은 소음과 공격성 그리고 빠르게 돌아가는 현대사회의 속도를 견디지 못합니다. 따라서 이러한 사람들은 대개 심리적인 장애나 불면증에 시달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일반 사람들이 당연시하는 것들, 예를 들어 가족파티에 가는 것과 같은 일도, 이들에게는 아주 힘 드는 일이 됩니다. 타인들이 일반적이라고 여기는 것을 하는 것조차도, 이들에게는 대개 재앙이 되고 있는 것입니다.


어린 시절에, 이들은 종종 오해를 받게 되거나, 인정도 덜 받게 됩니다. 왜냐하면 이들은 제 발로 일어서는 것조차 힘들어 하며, 멍하니 시간을 보내기 일쑤이기 때문에, 수업시간은 마치 지옥과도 같은 것입니다. 사회의 기준에 따라, 경력을 쌓으며, 성공해가는 것이 이들에게는 대개 맞지가 않습니다. 이러한 사람들은 주로 사회의 가장자리에서 그럭저럭 되는 대로 삶을 살아가고 있습니다. 이들은 사회의 주류 활동(mainstream activities)에 참여하는 것을 사람들의 진을 빼놓는 일이라고 여기고 있는 것입니다. 이러한 모든 것들 때문에, 이들의 자아상은 아주 긍정적이지가 않습니다. 이들은 대개 불안해하며, 열등감을 느끼고 있습니다. 이들의 사고(思考)는 어두운 편이며, 했던 말을 끝없이 되풀이할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이미지는 물론, 어느 정도는 풍자화한 것입니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부분적으로) 그러한 풍자 속에서 자신을 인식하게 될 것입니다. 이제 과민한(hypersensitive) 사람들이 지니고 있는 몇 가지의 긍정적인 특징에 이야기해 보기로 합시다. 이들은 평화와 고요함을 음미(吟味)하며, 동료 인간들과 조화를 이루며 살고 싶어 합니다. 이들은 아름다움에, 특히 자연의 아름다움에 민감합니다. 이들은 매우 공감적이며, 영적인 것들에 마음의 문을 열어 놓고 있습니다. 이들은 풍부한 상상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놀랍게도,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람들이 자연스럽게 그들에게 끌리게 되며, 안내를 받기 위해 그들을 찾아오게 됩니다.


이러한 사람들(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람들)에게 무슨 문제가 있는 걸까요? 답은 이들의 감수성이 극도로 높은(hypersensitive :과민감성) 것이 아니라, 감수성이 다소 높다(highly sensitive : 고민감성)는 데에 있는 것입니다. 사실, 이들은 변장을 하고 있는 천사들입니다.


고민감성(high sensitivity)이란 어떤 것일까요?


꽃, 태양, 사람, 동물, 식물 그리고 사회 전반에 이르기까지, 살아 있는 모든 존재는 어떠한 진동 혹은 오라(aura)를 내뿜고 있습니다. 여러분이 지닌 진동, 혹은 오라가 인간사회의 진동보다 더 정교하고 섬세할 경우, 여러분은 고민감성(high sensitivity)에 해당되는 것입니다.


눈부시게 아름다운 천사가 천상에서 하강하여, 인간의 몸으로 현대의 대도시에 태어나는 모습을 상상해 보세요. 천사는 주변의 세계로부터 들려오는 소음과 혼란 그리고 추함을 이겨내느라 힘 드는 시간을 보내게 됩니다. 자연의 고요함과 아름다움은 어디에 있나요? 또한 꽃들은 어디에 있나요? 그리고 내면의 깊은 앎, 즉 우주와의 일체감은 어디에 있나요? 천사는 엄청난 충격을 받고, 소외감을 느끼게 됩니다. 주변의 세상은 천사를 보살펴주거나, 인정해주지도 않습니다. 천사는 자신에게 무슨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게 되며, 슬프고, 우울해지게 됩니다. 이곳에서 편함을 느끼지 못하게 됨으로써, 천사는 뒤로 물러나, 막연히 다른 세계를 동경하게 됩니다. 천사 주위에 있는 사람들은 천사를 몽상가라고, 다시 말해 삶의 현실과 마주하려고 하지 않는 몽상가라고 여기게 됩니다. 천사의 빛은 점점 줄어들게 되며, 따라서 처음에는 고민감성(high sensitive)이었지만, 이제는 극도로 감수성이 높은, 과민증으로(hypersensitive)로 바뀌게 됩니다.


따라서 이 천사는 지구에 육화한 이유가 무엇인지에 대해 궁금하게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많은 천사들이 지구에 육화하며, 여기에 있으려고 하며, 천사들은 지구에 있으려고 하는 저마다의 동기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하나의 일반적인, 즉 공통되는 동기가 있으며, 그것은 지구를 도우려고 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모든 천사들의 존재를 통해, 인간 사회는 전반적으로 빛과 감수성을 얻을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이러한 천사들이 존재함으로써, 세상의 진동수가 상승하게 되는 것입니다. 특히, 천사들이 참된 자신을 기억해낼 때, 그리고 자신감을 회복하게 될 때, 이러한 일이 일어나게 되는 것입니다. 바로 이럴 때에, 이들이 지니고 있는 빛이 진실로 빛을 발하게 되는 것입니다. 


이제, 여러분이 이러한 천사라고 상상해 보세요.


다시 눈부신 천사가 되기 위해, 즉 과민성(hypersensitivity)에서 고민감성(high sensitivity)으로 변형되기 위해, 여러분이 할 수 있는 것이 무엇일까요?



1 단계 - 여러분이 천사라는 사실을 깨달아야 합니다.


여러분은 천사이며, 천사라는 것을 나타내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는 사실을 깨달아야 합니다. 여러분이 지닌 빛과 창조력을 믿고, 자기 자신을 드러내는데 따르는 두려움을 이겨내세요. 이것이 첫 단계입니다.


이러한 일을 어떻게 할 건가요? 영적 세계와 연결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영적인 관점에서 세상을 바라보고, 여러분이 유래했으며, 여러분이 속해 있는, 사랑과 아름다움이 충만한 무한한 세계를 기억하세요. 이처럼 감지하기 어려운 에테르의 세계와 여러분은 항상 교감하고 있는 것입니다. 이제, 한 번 더 도약하여, 이러한 에테르의 세계가 그곳에 존재한다고 정말로 믿기를 바랍니다. 에테르의 세계와 연결되자마자, 여러분은 내면의 핵심과 교감할 수 있게 되며, 참된 자신을 깨닫기 시작할 것입니다. 또한 자신의 의식은 영원하며, 이러한 의식이 빛과 창조력의 엄청난 근원이라는 사실을 기억해내게 될 것입니다.


여러분의 진정한 고향이기도 한, 이와 같은 다른 세계의 일부를 느끼는 순간, 인간 사회가 여러분을 어떻게 판단하는지에 대한 부담감도 훨씬 많이 줄어들게 될 것입니다. 여러분은 일시적으로 여기에 머물고 있는 것뿐이며, 정신없이 바쁘게 돌아가는 혼란스러운 사회는 언젠가는 사라지게 될 것이며, 보다 더 조화롭고 평화스러운 행복한 사회로 바뀌게 될 거라는 사실도 또한 깨닫게 될 것입니다. 현재의 사회가 여러분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 그리고 여러분에게 무엇을 기대하느냐 하는 것은 더 이상 중요하지 않게 될 것입니다. 더 중요한 것은 여러분이 여기에 존재하는 목적과 여러분이 지니고 있는 빛을 이 세상 속에 실현할 수 있는 방법에 관한 것입니다.


자신의 참된 기원(起源)을 인식하는 것이 자신이 지닌 빛을 밝히게 되는 것입니다. 빛은 창조하고, 변형시키는 특성을 지니고 있습니다. 여러분이 처해 있는 주위환경이 예전과는 다른 방식으로 반응하기 시작한다는 것을 눈치 채게 될 것입니다. 삶이 보다 더 쉽게 흐르게 될 것이며, 사람들도 여러분을 보다 더 진지하게 받아들이게 될 것입니다. 이렇게 되면, 과민성(hypersensitivity)에서 고민감성(high sensitivity)으로 변형되는데 필요한, 핵심적인 첫 단계의 조치를 마치게 되는 것입니다.



2단계 - 남성의 에너지에 대한 인식


또한, 자신의 빛을 주지 않을 수 있을 때에만, 여러분은 진실로 자신의 빛을 타인들에게 줄 수가 있습니다. 사람들에게 “아니요(no)”라고 말할 수 없다면, 여러분의 “예(yes)”는 아무런 의미도 없는 것입니다. 경계를 정하는 방법을 배우고, 자립하는 것은 필수적인 것입니다. 이렇게 하지 않는다면, 여러분이 지닌 에너지는 나락(밑 없는 구덩이)으로 흐르게 될 것이며, 따라서 영원히 나약해지고, 기운이 빠지게 될 것입니다.


이러한 일이 일어나지 않게 하기 위해서는 자신의 남성적인 에너지와 교감을 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영성에 마음이 끌리는 많은 사람들이 남성의 에너지에 대해 부정적인 이미지를 지니고 있습니다. 남성의 에너지는 폭력, 억압 그리고 공격성과 관련이 있으며, 영적이지 않은 것으로 여기고 있습니다. 남성 에너지에 대한 이러한 부정적인 사고방식 때문에, 영성을 추구하는, 과민한 사람들이 무력감(박탈감)을 느끼게 되고, 자립을 할 수 없게 되는 것입니다.


해결책은 남성의 에너지 그 자체에는 잘못이 없다는 것을 깨닫는 것입니다. 다시 말해, 문제를 야기하는 것은 남성과 여성의 에너지 간에 불균형입니다. 남성의 에너지를 열등하다고 여김으로써, 많은 사람들이 자신들의 힘을 약화시키고 있는 것입니다. 이러한 일은 특히 예민한 여성들에게서 일어나게 됩니다. 특히, 영적인 성장의 과정을 체험하게 될 때, 자신의 남성 에너지와 연결되는 것이 대단히 중요해지게 되는 것입니다.


1단계를 시작함으로써, 참된 자신을 더 잘 인식할 수 있게 되자마자, 자기 자신과 자신이 처해 있는 환경을 에너지적으로 구별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여러분이 지닌 빛도 인식하게 될 것입니다. 이 빛은 내가 에너지적인 거머리라고 부르는 것들을 끌어당기게 될 것입니다. 이러한 거머리들은 여러분의 에너지를 먹고 살아가는 사람들 혹은 기타의 독립체들로서, 예를 들면, 여러분이 일하고 있는 조직을 가리킬 수도 있습니다. 이들은 여러분에게 어떤 것도 되돌려주지 않고, 여러분에게서 에너지만을 빼앗아가고 있는 것입니다. 이러한 환경 속에서 자기 자신을 보호할 수 없다면, 여러분은 꼼짝 달싹하지 못하고 갇히게 되고 말 것입니다.


※ 에너지 거머리(energy leech) : 젊은 에너지를 빼내기 위해, 젊은 사람들 가까이에 있고 싶어 하는 50이 넘은 사람들


이 시점에서, 자신이 지니고 있는 남성의 힘을 이용할 필요가 있습니다. 자기의 남성적인 부분, 내면의 남성을 받아들이고, 그를 신뢰하기 바랍니다. 이 남성이 손에 검을 쥐고 있는 모습을 취하도록 하여, 여러분의 에너지를 빼앗아가는 존재와 여러분을 연결하고 있는 고리를 자르게 하세요.


남성의 에너지라는 검을 능숙하게 사용하는데 나타나는 일반적인 함정은 평등이라는 개념입니다. “우리는 모두 동등해, 따라서 나와 남을 구별해서는 안 돼, 나는 내가 지니고 있는 것을 그들과 함께 나누어야 해”. 평등이라는 개념이 어느 정도는 옳은 것입니다. 영혼의 차원에서 보면, 여러분은 모두가 동등합니다. 하지만 실현의 단계에서 보면, 우리는 동등하지가 않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자신들이 지니고 있는 빛을 타인들보다 더 잘 비출 수가 있는 것입니다.


이러한 사실을 인정하지 않음으로써, “에너지 거머리들”이 마음대로 행동할 수 있도록 하고 있는 것입니다. 특히, 빛을 많이 방사하고 있는 사람들 혹은 줄 것이 많은 사람들은 자기 스스로를 보호해야 합니다. 여러분은 자신의 에너지를 누구에게, 혹은 무엇을 주고 있는지를 인식해야 합니다. 여러분이 제공하는 것을 모든 사람들이 받을 준비가 되어 있는 것은 아닙니다. 여러분의 가장 소중한 선물을 여러분의 진동과 어울리지 않는 사람들 혹은 조직들이 질질 끌고 다니게 하지 마세요. 여러분이 지닌 남성의 에너지를 소중한 목적으로 사용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