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단계 - 어머니 지구가 여러분의 친구라는 사실을 이해하기


과민(hypersensitivity)한 사람들 중에는 지구에서 살아가는 것에 대해 저항감을 느끼고 있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러한 저항감은 부분적으로는 이들이 현대의 서구 사회 속에서 편안함을 느끼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사회의 에너지가 이들과 맞지가 않음으로써, 이들이 소외감을 느끼고 있는 것입니다. 이러한 사람들은 지구를 떠나고 싶어 합니다. 이들은 자신들이 지니고 있는 영적인 유산을 무의식적으로 기억하고 있는 것이며, 또다시 고향에 있고 싶어 하는 것입니다. 다시 말해, 평화롭고, 조화로운 천상 세계로 돌아가고 싶어 하는 것이며, 이러한 천상의 세계는 오늘날의 인간 사회가 소음, 두려움, 공격성으로 넘쳐나고, 아무런 특색도 없는 것과는 극명하게 대조되는 곳입니다.


지구에서 살아가는 것에 대해 저항감을 느끼는 이와 같은 이유 외에도, 민감한 사람들은 또한 과거 지구에서의 생들에서 일어났던 일들에 대해 직관적인 느낌을 지니고 있습니다. 대개, 이러한 사람들은 전쟁, 박해 그리고 기타 다른 형태의 공격에 대한 기억을 내면에 지니고 있는 것입니다. 이들은 지구에 존재하면서, 좋은 일을 하려고 노력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거칠게 거절당하고 있다고 기억하고 있는 것입니다.


여기에 존재하는데 따르는 저항감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인간 사회의 에너지와 지구 자체의 에너지를 구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렇게 하기 위하여, 자연 속에서 멋있는 장소를 찾아보세요. 조용할 때, 주(週) 중(평일)에 그곳으로 가세요. 거기에서 에너지와 고요함 그리고 평화를 느껴보세요. 자연 속에 있는 이 장소에 가슴을 열고, 그곳에 존재하는 모든 에너지를 느껴보세요. 여러분 외에도, 자연의 영들, 즉 여자의 요정들(fairies)과 남자의 요정들(leprechauns)도 함께 하고 있으며, 이들은 지구와도 긴밀하게 협력하고 있습니다. 이제, 지구 자체를 느껴보세요. 여러분이 오고자 했던 곳이 바로 이 지구이며, 이 지구는 여러분에게 다가가고 싶어 하며, 또한 여러분을 돕고 싶어 합니다. 지구의 에너지와 지구의 사랑에 가슴의 문을 여세요.


이렇게 지구와 연결됨으로써, 여러분은 진실로 자신의 자리를 가질 수 있게 되며, 이 세상 속으로 여러분이 지닌 빛을 비출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다시 말해 이제 세상을 변화시키고, 세상을 더 아름답게 만들 수가 있게 되는 것입니다. 이제, 지구에서 편안하게 느낄 수 있는 장소가 비로소 존재하게 되는 것입니다. 이 장소는 주위의 세상을 변화시킬 수 있는 한 줄기의 빛이 될 것입니다.


감수성이 아주 높은 과민(hypersensitivity)한 사람들은 세상으로부터 숨으려고 하지만, 반면에 고민감성(high sensitivity)인 사람들은 자신이 지닌 빛을 마음껏 세상 속으로 방사하고 싶어 합니다.


 

4단계 - 민감성을 증가시키려면, 여성 에너지를 이용하세요.


여러분이 지니고 있는 여성의 에너지는 누군가를 두려워하는 것과 사랑하는 것 간에 차이를 만들 수가 있습니다. 이로 인해, 이들이 쓰고 있는 가면을 뛰어넘어, 그 너머를 볼 수 있게 되는 것이며, 이들이 지니고 있는 취약점도 또한 알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가슴속에서, 우리는 모두가 다 선(善) 합니다. 하나님께서는 모든 사람들의 가슴속에 존재하고 계십니다. 내면에 존재하는 여성의 에너지를 이용하게 되면, 이전보다 민감성을 더 증가시킬 수가 있으며, 또한 다른 사람의 입장이 어떤 것인지를 공감의 능력을 이용하여 이해할 수도 있게 됩니다. 내면에서부터 타인들을 이해하게 됨으로써, 상처를 주는 그들의 말과 공격적인 행동들을 넓은 시각에서 바라볼 수 있게 됨으로써, 그러한 것들을 버릴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남성의 에너지가 여성의 에너지를 보호할 수 있을 정도로 충분히 강해질 때, 이렇게 하는 것이 가능해지게 되는 것입니다. 타인들이 하는 말에 상처를 받게 될 때, 대개는 말 그 자체 때문에 상처를 받게 되는 것이 아니라, 그 말을 지나칠 정도로 민감하게 해석하기 때문에 상처를 받게 되는 것입니다. 사람들은 대개 보복하려고 하지는 않으며(not out to get me), 그들이 하는 말은 여러분을 개인적으로 겨냥한 말이라기 보다, 무심코 내뱉는 말일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남성의 에너지는 그러한 말들을 개인적인 것으로 받아들이지 않도록 하는데 도움을 줄 수가 있습니다.

 

반면에 여성의 에너지는 타인들의 내면에서 실제로 일어나고 있는 것을 느낄 수 있도록 하는데 도움을 주게 됩니다. 여성의 재능인, 민감성을 이용함으로써, 주위의 어두운 세상 속에서도 우리는 이제 많은 빛들을 볼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이전보다 민감성이 더 높아지게 됨으로써, 생각했던 것보다, 더 따뜻하고, 더 밝은 동료 인간들의 가슴을 향해, 한 걸음 더 가까이 내디딜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타인들의 가슴속에 존재하는 빛을 인지하게 됨으로써, 이 빛은 더 강하게 불타오르게 될 것입니다.


한층 더 민감해지게 되는 것은 두 방향으로 작용하게 됩니다. 타인들이 어떤 사람들인지를 여러분이 더 깊이 느낄 수 있게 되며, 반면에 타인들 역시도 여러분을 더 잘 알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이전에는 느끼지 못했던 여러분의 내면에 존재하는 민감하고, 따뜻하며, 아름다운 뭔가를 타인들이 느끼게 되는 것입니다. 다시 말해, 여러분이 타인들을 인정함으로써, 그들도 또한 여러분을 인정하게 되는 것입니다. 이것이 바로 지구에서 편안하게 느끼기 시작하는 방법인 것입니다.



천사가 되기 위해서는 균형이 잡혀야 합니다.


모든 인간들은 주고받습니다. 영적으로 그리고 육체적으로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여러분이 처해 있는 환경과 균형 상태를 유지해야 합니다. 주는 흐름과 받는 흐름이 균형을 이루어야 합니다. 우리가 더 많은 빛을 방사함으로써, 과민성(hypersensitivity)이 고민감성(high sensitivity)으로 바뀌게 되고, 본연의 천사가 될 때, 주는 흐름이 증가하게 되는 것입니다. 인지하지도 못한 채, 우리는 창조적이고 아름다운 빛을 발산하여, 그 빛을 주변 환경과 함께 나누고 있는 것입니다. 우리가 세상 속으로 내보낸 에너지는 (물질적인) 풍요의 형태로 우리에게 되돌아오고 싶어 하는 것입니다.


이로 인해, 민감한 사람들에게는 여러 가지 많은 문제들이 발생하게 됩니다. 예를 들어, 민감한(hypersensitivity) 사람들은 삶이 아름답고, 풍성하며, 풍요로울 수 있다는 것을 대개는 믿지 않습니다. 삶이 풍요로울 수 있다는 것은 옳지 않으며, 자신들은 그러한 풍요를 누릴 자격이 없다고 믿기 때문에, 이들은 자신들에게 오고 싶어 하는 받는 흐름을 차단시키고 있는 것입니다. 종교적인 전통들은 이러한 사고방식을 지지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주는 것이 받는 것보다 더 나으며, 스스로를 즐기는 것은 죄가 된다고 가르치고 있는 것입니다. 두려움과 의심이 자연스럽게 여러분을 찾아오는 풍요가 들어갈 수 없도록 가로막게 되는 것입니다.


이 점에 대해, 귀를 기울이기 바랍니다. 우주가 여러분에게 주고 싶어 하는 것, 즉 여러분을 위해 거기에 존재하고 있는 모든 사랑을 정말로 받고자 한다면, 자기 자신을 다시 점검해보기 바랍니다. 우주가 여러분에게 보내주고 싶어 하는 것에 “좋아(yes)”라고 말하지 않는 한, 여러분은 자기 자신에게 정말로 “좋아(yes)”라고 말하고 있지 않는 것입니다. 여러분들 모두 자기 자신에게 큰 소리로, 사랑스럽게 “좋아(yes)”라고 말하세요. 그러면,삶에서, 받는 흐름을 받아들이는 것이 훨씬 더 자연스러워지게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