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지구의 소리입니다. 나는 기쁜 마음으로, 여러분에게 경의를 표합니다. 우리가 이렇게 연결된 것에 대해 대단히 기쁘게 생각합니다. 여러분은 내 자녀이면서, 동시에 내 부모입니다. 나는 여러분을 지켜주고, 보살펴주는 여러분의 어머니입니다. 여러분은 내 자궁 속에서 태어났습니다. 나는 여러분의 영혼이 육체라는 물질적인 형태를 지닐 수 있도록 했습니다. 여러분은 점토로 된 내 손(my hand of clay)에서 나왔으며, 내 손 안에서 여러분은 여전히 소중합니다. 내 열망은 사랑과 격려로 여러분을 계속해서 지켜주고 보살펴주는 것입니다.


여러분의 몸속에서, 그리고 몸의 구석구석을 통해, 내 존재를 느껴보세요. 우리는 분리되어 있지 않습니다. 여러분의 몸을 통해, 나는 여러분과 교감하고 있습니다. 이 순간, 여러분이 편안해질 수 있도록 내가 도와주겠습니다. 머리, 목 그리고 어깨의 긴장감을 내려놓으세요. 이제 따뜻하고 부드러운 지구의 에너지가 인간인 여러분이 아주 익숙해 있는 모든 근심과 걱정으로부터 벗어날 수 있게 해주고 있습니다. 나는 이 자리를 빌려, 여러분은 있는 그대로 훌륭하다는 사실을 전해주고자 합니다. 내 에너지가 익살스럽지만 따뜻하고, 친숙하게 느껴질 것입니다. 여러분의 가슴을 거쳐, 배, 다리 그리고 발로, 내가 흐르고 있으며, 여러분을 통해 땅에 닿고 있습니다. 나를 한 집안 식구라고 생각하세요. 우리는 하나입니다.

지구에서의 삶의 비밀은 살아 있는 모든 것이 근원적으로 하나라는 것입니다. 바위, 식물, 동물 그리고 인간들은 모든 존재들을 아우르는 의식의 그물망(web of consciousness)으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자연 속에 존재하는 모든 것들은 말은 하지 않아도, 이것을 알고 있습니다. 오로지 인간들만이 이것을 망각하고 있는 것입니다. 어느 단계에서 보면, 의식을 지니고 있는 수많은 생명체에 둘러싸여 있으면서도, 인간들은 외로우며, 우주 속에서 길을 잃었다고 느끼고 있습니다. 의미와 목적이 없는 것은 아니지만, 이것은 비극입니다. 인간은 모험을 시작했으며, 망각은 여정의 일부입니다. 귀여운 인간의 아이인, 여러분은 흔히 말하는 잘못을 저지르지 않았습니다. 고향을 떠났을 때, 일찍이 여러분은 거대한 모험 속으로 뛰어들었던 것입니다.
 
고향은 어떠한 장소를 가리키는 것이 아닙니다. 그것은 최초의 안전감으로, 자기 자신을 의심하거나, 여러분이 향해 가고 있는 장소와 목적에 대해 걱정을 하지 않는, 자연스러운 존재의 상태를 의미하는 것입니다다시 말해, 고향은 어떠한 의식 상태이며, 여러분이 안전하고, 자유롭다고 느끼는 마음속의 장소를 가리키는 것입니다. 다시 말해, 평화와 고요함이 존재하는 곳입니다. 고향은 저 위의 천상에 있지 않으며, 과거와 미래에 있는 것도 아닙니다. 고향은 여러분의 가슴속에 있습니다. 주변에 존재하는 모든 것과 하나라는 것을 망각하는 순간, 여러분은 고향을 떠나게 되는 것입니다. 여러분이 다른 모든 존재들과 분리되어 있으며, 자신이 별개의 독립된 존재라고 믿기 시작했을 때, 자연 속에 존재하는 모든 존재들이 무의식적으로 알고 있는 자명한 연결감을 상실하게 되었습니다. 그렇게 되면서, 여러분은 두려움과 외로움을 체험하기 시작했던 것입니다.

망각과 길을 잃었다는 체험은 여러분이 강한 힘을 지니고 있으며, 또한 대단히 취약하다는 것을 나타내주는 표시이기도 합니다. 모든 것들 속에 스며들어 있는 하나됨(oneness)과 단절되어, 자기 자신이 생명의 그물망과는 관계가 없는 별개의 존재라고 여길 수 있다는 것은 창조력을 의미하는, 매우 집중된 의식을 여러분이 지니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것입니다. 여러분이 지녔던 의식은 아주 강하고, 역동적이었기 때문에, 이 의식은 자명했던 것들의 경계를 초월하고 싶어 했습니다. 엄밀한 의미에서, 자명한 것을 찾아내고, 체험하기 위해서는 먼저 그것과 단절되어야 합니다.

“가진 것이 다 사라질 때까지는 가진 것이 무언지 알지 못한다.”(잃고 나서야 비로소 그것의 소중함을 안다)라는 속담을 여러분도 알고 있을 것입니다. 의식적으로 그리고 정말로 진실을 알기 위해서는, 사전에 반드시 진실을 망각해야만 합니다. 가슴속에서 고향을 다시 창조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고향을 떠나야만 했던 것입니다. 자신이 무엇이고, 누구인지를 이해하기 위해, 여러분의 의식은 안에서 바깥으로 방향을 돌려야만 했습니다. 안에서 바깥으로의 이러한 방향 전환으로 인해, 분리와 두려움의 환상이 생겨나게 된 것입니다. 이러한 환상은 진실에 대한 잘못된 이미지로 이어지지만, 이것 역시도 여러분이 엄청난 창조력을 지니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것입니다. 

나는 그러한 창조력을 지니고 있지 못합니다. 나는 여러분처럼, 창조하지는 않습니다. 이것을 예를 들어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어떤 사람이 손에 꽃 한 송이를 들고 있으며, 이 꽃을 정말로 탄복하며 바라본다면, 이 꽃에게 무슨 일이 일어나게 될까요? 만약 여러분이 천상의 눈(etheric eyes)을 지니고 있다면, 빛이 꽃으로 흘러들어가, 꽃의 세포들이 이 빛을 흡수하는 것을 볼 수가 있을 것입니다. 꽃은 다시 생명력을 얻게 됨으로써, 이전보다 더 많은 빛을 발산하게 될 것입니다. 인간은 그들의 존재를 인정하고, 칭송해줌으로써, 식물과 꽃들에게 생명력을 줄 수가 있습니다. 꽃은 이 에너지를 받게 되며 이 에너지를 음식으로 여기게 됩니다. 이러한 영적인 음식은 꽃의 자의식을 강화시켜 줌으로써, 꽃은 이전보다 더 사랑스럽고, 더 강해지게 될 것입니다.

이러한 방식으로, 인간은 자연에게 영감을 불어넣어 줌으로써, 자연이 자의식을 얻을 수 있도록 도울 수가 있습니다. 나(지구) 혹은 자연의 힘은 창조하는 힘이 아니라, 받는 힘입니다. 나는 받아서, 전달하는 역할을 하는 것입니다. 나는 우주로부터, 태양과 행성들, 그리고 인간세계로부터 에너지를 받아서, 그 에너지를 변형시켜, 지구의 방식으로 이러한 에너지들이 형태를 지닐 수 있도록 하고 있는 것입니다. 나는 커다란 에너지 변압기라고 할 수가 있습니다. 나는 에너지를 주고받지만, 인간들처럼, 창조할 수는 않습니다. 마치 꽃처럼, 나는 여러분의 빛을 모아서, 그 빛을 여러분에게 되비춰주기만 할 뿐입니다.


나와 모든 자연계는 여러분이 지니고 있는 창조력을 높이 평가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창조적인 의식을 통해, 나는 자각을 키울 수가 있습니다. 여러분이 자명했던 것과 접촉을 할 수 없게 되었을 때, 그것을 기억할 수 있도록 해줌으로써, 나는 내 자신을 더 잘 알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돌아갈 집도 없이, 외롭다고 느끼고 있는 여정의 현 단계에서, 여러분이 일체감과 연결감을 또다시 몹시 그리워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그리움은 인간들 간에 의식의 성장으로 이어지게 됩니다. 이로 인해, 자연의 세계도 혜택을 보게 되는 것입니다. 다시 말해, 자연의 세계도 여러분과 함께 성장하게 되는 것입니다. 자연의 세계들도 좀 더 의식적으로 자기 자신을 깨달아가고 있습니다.

살아 있는 모든 것들이 하나이며, 서로 연결되어 있다는 것을 더 많이 깨달아가게 됨에 따라, 여러분은 지구 자연계의 보호자 및 스승이 되고 있는 것입니다. 내가 말했던 것처럼, 나는 여러분의 부모이지만, 또한 여러분의 자녀이기도 합니다. 체험을 얻고, 내 의식을 끌어올리기 위해, 나는 여러분에게서 배우고, 여러분의 체험을 공유할 수 있게 되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인간이라는 것을 부끄럽게 여기지 마세요. 인간이 된다는 것은 엄청난 것입니다. 인간은 엄청나게 망각을 잘하는 존재이지만(웃음), 또한 의식에 있어, 새로운 길을 창조하는 존재이기도 합니다. 여러분은 탐구되지 않은 새로운 영역을 개척하는 마스터들입니다. 여러분은 선구자들입니다. 인간은 자유의지라는 선물을 받았습니다. 인간은 전체와 단절된 채, 자기만의 길을 갈 수가 있습니다. 인간은 자신들의 욕망에 기초한, 새로운 현실, 꿈 그리고 의도들을 창조할 수가 있습니다. 이러한 자유가 인간에게 주어진 것입니다. 왜냐하면 우주의 가슴속에, 인간에 대한 믿음이 존재하기 때문입니다.

인간들 속에는, 많은 두려움, 분노 그리고 완고함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지난 수 천 년에 걸쳐, 인류는 아픔, 파괴 그리고 고통이라는 양극단들을 탐구해 왔습니다. 하지만 우주의 내면 깊숙한 곳에는 인간에 대한 믿음, 즉 여러분에 대한 믿음이 여전히 존재하고 있는 것입니다. 인간이 됨으로써, 여러분은 끊임없는 두려움과 권력욕이라는 환상 속에 빠질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인간의 가슴속에는 엄청난 가능성도 또한 존재하고 있습니다. 모든 존재가 하나이며, 서로 연결되어 있다는 것을 기억해내는 순간, 인간은 사랑스러운 신성한 존재가 됨으로써, 주위의 모든 생명들을 더 높은 수준으로 들어 올리고, 그들에게 영감을 불어넣어, 자의식을 성장시키고, 자아를 실현할 수 있도록 해주게 되는 것입니다. 인간은 지구에 살고 있는 모든 생명체들에게 강력한 형태의 진화의 힘을 제공해줄 수 있는 의식을 지니고 있습니다.


나는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나, 지구와 바위, 동물, 식물의 세계뿐만 아니라, 공기와 불, 물 그리고 땅도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우리는 여러분이 깨어나기만을 기다리고 있는 것입니다. 여러분이 깨어난다면, 여러분의 집단의식은 우리를 새로운 의식으로 들어 올리게 될 것입니다. 우리도 마냥 수동적으로 기다리고 있는 것만은 아닙니다. 우리 역시도 여러분에게 다가가고 있습니다. 참된 자신을 기억해낼 수 있도록, 우리가 여러분을 도울 수가 있습니다. 다시 말해, 인간의 에고를 뛰어넘어 있으며, 오로지 여러분이 잘 되기만을 바라는 힘들이 안전하게 여러분을 붙잡고 있다는 사실을 상기시켜줄 수가 있는 것입니다. 우리는 여러분을 포옹할 수 있게 되기를 간절히 바라고 있습니다.

자연에 파장을 맞추고, 조건 없는 안전한 존재의 상태로 여러분이 다시 돌아갈 수 있다는 것을 느껴보기 바랍니다. 삶을 살아가는데 너무 초조해하며, 스트레스를 받을 필요가 없습니다. 삶 그 자체에게 내맡기세요. 자연 속에는 리듬과 지혜가 내재되어 있으며, 이것들은 몸과 느낌을 통해 여러분에게 전해지게 됩니다. 여러분은 너무 많이 생각하고, 또한 생각에 기초하여 행동하는데 익숙해 있습니다. 하지만 내면에 흐르고 있는 느낌은 다른 방향을 가리키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느낌은 내면에서부터 나오며, 생각은 대개 밖에서부터 오는 것입니다. 여러분이 내면 깊숙한 곳에서 느끼는 것과 여러분이 바깥세상에서 해야 하거나, 존재해야 한다고 생각하는 것 사이에 갈등이 생기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나는 여러분이 자신의 느낌을 더 많이 신뢰하고, 가슴의 소리가 터놓고 말할 수 있게 되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구체적으로, 이렇게 하기 위해서는 몸이 여러분에게 보내는 신호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여야 합니다. 몸은 엄청나게 귀중한 도구입니다. 몸은 단순한 세포, 즉 여러분의 영혼을 덮어주는 물질적인 틀이 아닙니다. 영혼은 몸속에서, 그리고 몸을 통해, 자기 자신을 나타냅니다. 생각을 통해서가 아니라, 몸을 통해서, 영혼은 훨씬 더 직접적으로 여러분에게 말을 하고 있는 것입니다. 몸에게 자주 기분이 어떠냐고 묻는 것을 습관화하기 바랍니다. 몸의 어떤 곳에 긴장감이나, 아픔을 느끼나요? 그곳으로 여러분의 관심을 보내세요. 육체적인 느낌 뒤에 숨어 있는 감정에게 요청하세요. 너무 힘들게 살아가지 마세요. “감정이 무엇을 여기에 숨기고 있는 걸까?”라고 생각하지 마세요. 거기에 존재하고 있는 것을 느끼기만 하세요. 만약 어떤 것도 느끼지 못한다면, 잠시 내버려 두세요. 답이 여러분을 찾아올 것입니다. 끈질기게 기다리세요.
 
여러분이 긴장되고, 아픈 곳으로 보낸 관심은 이미 도움이 되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매일 이렇게 한다면, 지속적으로 내면의 세계로 들어가서, 내면에서 일어나고 있는 것과 보조를 맞추는데 익숙해지게 될 것이며, 따라서 정신없이 바삐 돌아가는 외부 세계에 무의식적으로 여러분의 에너지를 빼앗기게 되지도 않을 것입니다. 자주 내면으로 들어감으로써, 여러분의 직관은 더 분명해지고, 여러분에게 어울리는 것과 어울리지 않는 것에 적절하게 대응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