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착(접지) 한다는 것이 무엇을 의미할까요?


안착한다는 의미에 대해, 좀 더 이야기하고자 합니다. 지구와 연결되어, 안착한다는 것이 무엇을 의미할까요? 안착한다는 말은 몸속에 존재하면서, 내부에서 외부로 몸을 느낄 수 있으며, 머리에서 발끝까지 모든 부분에 생명이 흐르는 것을 느낀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흐름을 느낄 수 있는지, 스스로 점검해보기 바랍니다. 지금, 여러분의 손끝을 느낄 수 있나요? 발가락도? 그 내부에서 생명이 흐르는 것을 느낄 수 있나요?


안착한다는 것은 여러분이 지닌 별의 빛, 즉 영혼의 빛을 물질 속으로 깊숙이 뿌리를 내리는 것을 의미합니다. 여러분과 가장 가까운 물질세계의 일부는 여러분의 몸입니다. 몸의 세포와 분자들은 여러분이 지닌 빛, 즉 영혼을 받아들일 수 있도록 개방되어 있습니다. 여러분은 자기 몸의 태양입니다. 여러분의 의식이 몸을 살아 있게 하며, 치유력, 즉 생명력과 활력을 몸에 제공해주고 있는 것입니다. 영혼이 몸속으로 뿌리를 내리게 됨으로써, 여러분이 진정으로 바라는 열망을 충족시켜줄 수 있는 힘을 가지게 되는 것입니다. 여러분이 지니고 있는 창조력을 느껴보세요. 여러분의 창조력이 몸속으로 뿌리를 더 많이 내리게 되면 될수록, 진실로 여러분은 지구에서 더 많은 것들을 구현할 수 있게 되며, 여러분이 간절하게 바라고 있는 삶에서의 변화도 더 많이 만들어낼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안착하게 될 때, 마음이 선명해지고, 차분해지게 됩니다. 영혼의 영감에 마음이 열리게 되며, 동시에 일상생활 속에서 주변에서 일어나는 모든 것들과 연결이 될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우주와 지구 사이에 다리를 만들고, 그러한 연결감을 느끼는 것이 안착한다는 말의 의미인 것입니다.


여러분들 중에서 많은 사람들이 몸의 상반부, 즉 가슴과 머리 부위에 영혼의 빛을 지니고 있습니다. 여러분은 이러한 영혼의 빛을 몸의 아랫부분, 즉 복부, 다리 및 두 발로 내려가게 하는 것이 어렵다고 알고 있습니다. 이렇게 하는 것이 어렵다고 여기는 한 가지의 이유는 자기 자신이 거대하다는 것에 대한 두려움입니다. 다시 말해, 본연의 자신인, 눈부신 천사 및 빛이 되는 것에 대해, 그리고 세상 속에서 변화를 만들어내야 하는 것에 대해, 여러분은 두려움을 지니고 있는 것입니다. 이러한 두려움은 단순히 이번의 생에 그치지 않고, 이보다 더 오래되었으며, 뿌리도 더 넓게 퍼져 있습니다. 과거에, 여러분은 지구에 여러 차례 육화한 적이 있었으며, 대개는 환영받지 못했다고 느끼고 있습니다. 여러분들 모두는 이러한 오래된 고통을 치유하는 과정 중에 있는 것입니다.


지구에 안전하게 뿌리를 내리고, 여러분의 거대함, 창조력 그리고 신성 속에서, 정말로 지구에서 여러분이 환영받고 있다는 것을 느낄 수 있는 두 가지의 방법들을 제시하고자 합니다. 


기쁨을 통한 안착(접지)


첫 번째의 방법은 기쁨을 통하는 것입니다. 여러분은 즐기는 것에 정말로 익숙해 있지 않습니다. 무엇을 즐겨야 할까요? 여러분은 지구에서 모든 것들을 체험할 수가 있습니다. 여러분의 몸은 즐길 수 있는 많은 기회들을 제공해주지만, 여러분의 문화 속에서는 이러한 기회들 가운데 상당수가, 예를 들어, 신체적인 동작, 일광욕, 먹고 마시는 것, 다른 사람을 따뜻한 손길로 어루만지는 것 등이 죄악시되거나, 저급한 것으로 간주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것을 즐길 수 있다는 것은 이러한 것을 진실로 받을 수 있는 것과 관계가 있습니다. 이렇게 하는 것이 여러분에게는 왜 어려울까요?


여러분들 가운데 많은 사람들이 자신에게 뭔가 잘못이 있다고, 즉 있는 그대로의 자신이 왠지 정상적이 아니라고 느끼고 있습니다. 인정과 평가를 받기 위해, 여러분은 목표를 달성하고, 열심히 일해야 한다고 느끼고 있는 것입니다. 자연의 관점에서 보면, 이것은 어리석은 생각입니다. 여러분은 야생의 동물이 인정을 받기 위해 열심히 일하는 것을 본 적이 있나요? 글쎄요, 없을 것입니다. 동물은 단지 존재하고 있는 것이며, 마땅히 되어야 하는 어떤 것이 아니라, 자기 나름의 당연한 권리를 지니고 있는 것입니다. 동물들은 햇빛, 음식, 목욕, 계절들 그리고 삶의 자연스러운 리듬들을 거리낌 없이 즐길 수가 있습니다.


여러분들 모두는 있는 그대로의 여러분이라는 단순한 이유만으로도, 받도록 되어 있는 신성한 존재라는 사실을 받아들이고, 체험하도록 마음이 끌리고 있는 것입니다. 또한 몸속의 생명(life in a body)이 제공해주는 사소한 것들을 즐기도록 권유받고 있는 것입니다. 받는다는 것이 쉬워 보일 수도 있지만, 그렇지가 않습니다. 받는 데에는 깊은 단계의 자기 사랑, 즉 자기 자신에 대한 깊은 인식과 인정이 필요한 법입니다. 용기를 내서, 그러한 단계의 자기 사랑에 다가가기 바랍니다. 매일 잠시 시간을 내서, 자기 자신을 위해, 즉 자신을 즐겁게 해주고, 만족시켜주기 위해 지금 할 수 있는 것이 무엇 있는지를 스스로 자문해보기 바랍니다. 여러분이 정말로 갖고 싶거나, 하고 싶은 것이 무엇인가요? 그러면, 그것을 하세요. 자기 자신을 위해 그것을 하세요. 왜냐하면 자기 자신을 존중하기 때문이며, 또한 자기 자신을 즐겁게 해주기 위해, 여러분이 여기에 존재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것이 무엇이든, 죄책감이나 수치심을 느끼지 않고, 진실로 즐길 때, 여러분이 뿌리를 내리게(안착하게) 되는 것입니다. 여러분이 철저하게 현재 속에 존재하게 되는 것이며, 모든 것이 잘 되고 있는 것입니다. 과거나 미래에 대한 생각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즐긴다는 것은 충분히 뿌리를 내린 채, 현재 속에 존재하는 것을 가리키는 것입니다.


창조력을 통한 안착(접지)


보다 더 단단하게 지구와 연결되고, 땅에 보다 더 잘 뿌리를 내릴 수 있는 두 번째의 방법은 창조력을 통한 방법입니다. 여러분이 목표로 하고 있는 것이 바로 이 방법입니다. 모든 인간은 자기 자신을 세상 속에 표현하고, 구현하고자 하는 타고난 열망을 지니고 있습니다. 이것은 사회에서 명성을 얻고, 성공하는 것과는 상관이 없는 것입니다. 차라리, 진정한 만족감을 가져다주는 것은 자기 자신을 표현하는 방법을 찾아내는 것과 관계가 있습니다. 가족을 부양하는 것이 깊은 만족감을 가져다주고, 회사를 이끌고 가는 것이 영감을 불어넣어 주는 것도 사실일 것입니다. 어떤 점에서는, 동물을 보살피는 것이 여러분의 가슴에서 우러나는 열망이거나, 자연스러운 예술적인 표현의 한 가지 형태가 될 수도 있습니다. 모든 영혼은 어떤 식으로든 자기 자신을 표현하고 싶어 합니다. 그러한 열망에 부응하는 순간, 성취감을 느끼게 되는 것입니다. .자연스러운 창조력이 내면에서 펼쳐지도록 허용하는 순간, 여러분은 “맞아(yes), 이게 바로 나야, 내 에너지가 흐르고 싶어 하는 방법이 바로 이거야”라고 느끼게 되는 것입니다.


바로 그 순간에, 영혼은 지구의 가슴, 즉 이 세상의 가슴과 연결이 되는 것입니다. 삶에서, 여러분이 진실로 바라는 것을 찾아내고, 내면에 창조적인 흐름을 수용할 수 있는 공간을 확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여러분의 신성한 본질이 지구를 만져보고, 물질적인 형태를 인식하게 되는 장소가 바로 이곳입니다.


이 점에 있어, 여러분이 정말로 자신의 주장을 좀 더 잘 펼칠 줄 알아야 한다는 것을 명심해주기를 바랍니다. 여러분들 중에는 가슴이 바라는 것을 하고자 하는 충동을 억누르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따라서 때때로 여러분은 “내가 어떻게 행동해야 되지.”, 내가 무엇을 해야 하나, 내 임무와 책임이 뭐지?“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이런 식으로는 자신의 창조력을 펼칠 수 있는 열쇠를 찾지 못할 것입니다. 여러분이 지닌 창조력은 복부, 즉 배로부터 여러분에게 말을 걸게 됩니다.

여러분이 지닌 창조력은 여러분이 내면화한 모든 제약적인 규칙들 및 의무사항들과는 아무런 관련이 없습니다. 그러한 것들로부터 벗어나세요! 불꽃과 열정의 샘물이 복부로부터 솟아나는 것을 느껴보고, 이 샘물이 자유롭게 흘러가게 하세요. 빛의 불꽃은 복부에서 가슴으로,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흘러가게 될 것이며, 당초의 방식으로 자기 자신을 지구에 표현하게 될 것입니다. 여러분은 자신이 지닌 창조력이 다른 사람들과 접촉하여, 그들을 기쁘게 하고, 영감을 불어넣어 준다는 사실을 알게 될 것입니다. 여러분이 지금까지 배워왔던 것들을 마지못해 도덕에 맞게 행하고, 제약적인 규칙 및 체계에 억지로 순응하는 것보다, 여러분이 지닌 열정과 열망에 따르는 것이 긍정적인 영향을 세상에 훨씬 더 많이 미칠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지금은 변화의 시대입니다. 또한 가슴의 소리를 듣고, 삶의 모든 분야에서 그 소리에 따라 행동하기 위해, 지금은 용감해지고, 위험을 감수해야 할 때입니다. 진실로 자기 자신을 가슴의 안내에 내맡김으로써, 여러분은 지구 속으로 깊이 뿌리를 내리게 되는 것이며, 여기에서의 삶이 정말로 살아갈 가치가 있다고 느끼게 될 것입니다.


완전한 원 (Full circle)


첫 번째의 안착 방법(기쁨을 통한 안착)은 즐기고, 받는 것이었습니다. 이것은 들어오는 흐름(ingoing flow)입니다. 두 번째의 방법(창조력을 통한 안착)은 밖으로 나가는 흐름(outgoing flow), 창조하고, 주는 것입니다. 가슴으로부터 창조하게 됨으로써, 여러분은 자기 자신을 세상에 주는 것입니다. 받는 것과 주는 것, 즐기는 것과 창조하는 것이 다 같이 완전한 원(圓)을 이루고 있습니다. 그것은 치유의 원입니다


과감하게 더 많이 즐기고, 더 많이 받을 자격이 있다고 여길수록, 여러분은 자연스러운 영감, 즉 이 세상과 함께 나누도록 되어 있는 에너지와 그만큼 더 많이 연결되는 것입니다. 이러한 영감의 흐름이 점점 더 강해지고, 창조적인 형태를 세상 속에서 찾아내게 됨에 따라, 여러분이 가는 길에 나타나게 될 사랑과 기쁨도 그만큼 더 많이 만끽하게 되는 것입니다. 주고받는 흐름, 창조하고 즐기는 흐름은 서로를 강화시켜주게 되는 것입니다.


나, 지구는 주고받는 이러한 치유의 원으로부터 혜택을 받게 됩니다. 이처럼 역동적으로 흐르는 원 속에서, 내가 여러분과 함께 일하고 있는 것입니다. 내 열망은 여러분의 신성한 창조력, 즉 여러분이 지니고 있는 독특한 불꽃을 보살펴주고, 활성화시키는 것입니다. 인간이 즐기고 창조할 수 있는 능력을 개발하고 나면, 자연스럽게 지구와도 다른 관계를 맺게 될 것입니다. 이러한 사람들은 자신들이 위대하며, 자신들의 본성이 신성하는 것을 인식하게 될 것입니다. 바로 이러한 이유로, 이들은 자신들이 모든 존재들을 다 함께 이어주고 있는 생명력에 의해 지탱되고 있으며, 유지되고 있다는 사실도 이해하게 될 것입니다. 자신이 위대하다는 것을 느끼게 되는 것은 여러분이 살아 있는 거대한 생명의 그물망 속에 포함되어 있는 보잘 것 없는 존재라는 현실적인 느낌과 함께 일어나게 되는 것입니다. 자기 자신을 공경하고, 존중하는 사람들은 자신들이 처해 있는 살아 있는 환경, 즉 동물과 식물 그리고 자연의 모든 것과 자연스럽게 협력하게 될 것입니다. 자신의 위대함을 알게 되는 것은 더 큰 전체 속에서 여러분의 자리를 인식하고, 그 속에서 자신이 맡고 있는 역할로부터 기쁨을 얻는다는 것과 함께 일어나게 되는 것입니다


새로운 지구로의 여행


마지막으로, 나와 함께 미래로, 즉 새로운 지구로 여행을 떠나보도록 합시다. 현재 우리가 다 함께 겪고 있는 진화가 몇 단계 더 많이 진행되었습니다. 나 자신도 좀 더 확장된 자의식으로 진화해가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새로운 자각이 내 내면에서 깨어났으며, 나는 지구에서 좋은 시절뿐만 아니라, 나쁜 시절로부터도 자극을 받았습니다. 내 존재 속에서, 나는 보다 더 자의식적이고, 창조적인 존재가 되고 있습니다. 인간과 지구가 사랑과 우정으로 다져진 당초의 유대감을 회복하려는 간절한 열망이 내 가슴속에 존재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지구에서, 우리는 즐겁게 협력하고 있으며, 여러분의 사랑과 사려 깊은 관심을 통해 나는 또다시 영감을 받고 있는 반면에, 또 다른 한편으로는 여러분이 육체 속에서 살아가면서, 자연의 리듬에 익숙해지는데 필요한 모든 것들을 내가 여러분에게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여러분들 모두가 그토록 기다려 왔던, 이 새로운 지구가 현재 이 순간에 존재하고 있다고 상상해보세요. 우리의 가슴속에, 이러한 지구는 씨앗으로 이미 살아 있습니다. 이 씨앗을 의식적으로 잘 보살핌으로써, 이 씨앗이 우리의 상상 속에서 피어나도록 합시다. 이러한 새로운 지구에, 여러분이 살아가고 있는 모습을 그려보세요. 첫 번째로 느끼게 되는 것이 무엇인가요? 그것은 인간이 자연과 조화를 이루며 여기에 살고 있다는 것입니다. 기술은 자연을 조종하기 위해서라기보다, 자연을 도와주기 위해 사용되고 있습니다. 이 새 지구에서 집을 찾을 수 있는지 살펴봅시다. 어떤 장소가 보이며, 그 속에 여러분이 살고 있을 것 같은 공동체가 보입니다. 어떠한 제약도 느끼지 말고, 상상력을 따라가세요. 이 새 지구에서 여러분은 어디에 살고 있나요? 편안하게 느껴지는 자연스러운 환경을 찾을 수 있나요? 기후도 느껴보고, 그곳의 삶의 편안함과 단순함도 느껴보세요. 의도된 대로, 그곳에서의 삶은 순수하고, 단순합니다.


이제 여러분이 하는 일이 무엇인지 살펴보세요. 일이란 여러분에게 영감을 불어넣어 주고, 여러분에게 성취감을 가져다주는 뭔가를 의미하는 것입니다. 여러분은 무엇을 하고 있나요? 여러분은 아마 같은 계보의 영들이 모여 있는 조그마한 공동체에 살며, 영혼이 여러분에게 하도록 영감을 불어넣어 주는 일을 정확히 하고 있을 것입니다. 여러분의 창조력은 어떤 형태를 취하고 있나요?


이것을 보고, 느낀다는 것은 여러분의 영혼이 현재 여러분에게 이야기하고 있는 것을 안다는 것을 뜻하는 것입니다. 여러분이 보고 있는 것은 현재 여러분이 간절히 바라고 있는 것이며,  오로지 참된 자신을 신뢰하고, 참된 자신이 될 때에만, 지금 여러분이 할 수 있는 것이기도 합니다. 이것이 바로 여러분의 가슴이 하고자 하는 일입니다.


새 지구에 대한 이러한 상상 속에서, 여러분이 정말로 즐기고 있는 것이 무엇인지 느껴보세요. 내면의 눈을 통해, 여러분이 정말로 즐기며, 지구가 여러분에게 제공해주는 것으로부터 여러분이 뭔가를 받는 상황을 만들어보세요. 마음속에서, 그러한 이미지가 자연스럽게 일어나게 하세요. “모든 것이 다 좋아, 만족해”라고 느끼도록 만드는 것이 바로 이것입니다.


이 장소에서, 즉 이러한 새로운 세계에서, 주고받는 흐름을 느껴보세요. 그리고 현재로 돌아올 때, 그러한 느낌을 꼭 붙잡고 계세요.


지구는 현재 변형의 단계에 있으며, 사람들이 자신들의 영감이 무엇인지를, 그리고 여기에서 주고받아야 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점점 더 많이 기억해낼수록, 새로운 지구도 그만큼 더 빨리 여기에 존재하게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