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지구의 소리입니다. 나는 여러분의 발아래, 땅 밑에서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나는 지속적으로 여러분을 돌보고 있으며, 여러분의 몸속에도 존재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이 거주하고 있는 육체로 인해, 여러분은 여기에서 삶을 체험할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천상이 고향을 상징하는 것만큼, 나도 고향을 상징하고 있습니다. 나는 원초적인 힘으로, 여러분이 편안해하고, 자유로움을 느낄 수 있도록, 안전감을 제공해주고 싶어 합니다. 고향에 존재한다는 것은 본질적으로 언제든지 자유롭게 참된 자신이 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자기 자신이 된다고 하는 것은 단순한 것이지만, 믿을 수 없을 정도로 풍요로운 것입니다. 여러분들 모두는 자기 자신이 되고 싶어 하며, 근심과 두려움 그리고 슬픔에서 벗어나기를 간절히 바라고 있습니다. 나와 연결되세요. 나는 여러분을 보살펴주고, 여러분을 받아들여, 돌보고 싶어 합니다. 우리는 하나입니다. 여러분의 몸을 통해, 나는 여러분의 내면에 존재하며, 삶의 길에 대해, 몸은 여러분에게 지속적으로 메시지를 보내주고 있습니다.


이제 물(水), 불(火), 공기(風) 그리고 흙(地)이라는 자연의 기본적인 원소들을 통해, 몸과 함께, 여행을 떠나봅시다. 이러한 원소들은 생명의 에너지를 상징하고 있으며, 창조의 그물망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나를 따라오세요, 그리고 이것을 하나의 게임이라고 생각하세요. 이 게임을 가볍고, 재미있게 하세요.


여러분이 자연 속에 있다고 상상하세요. 여러분은 옷을 입지 않고 벌거벗않은 채, 맨발로 호숫가 땅 위에 서 있습니다. 그곳에는 여러분 외에는, 아무도 존재하지 않으며, 여러분은 자유로움을 만끽하고 있습니다. 벌거벗고 있는 것에 대해, 여러분은 부끄러워하지 않습니다. 벌거벗고 있는 것이 오히려 자연스럽고, 편안합니다. 여러분은 이제 발밑에 있는 땅을 느끼고 있습니다. 그런 다음,몇 걸음  앞으로 나아가니, 물이 발 위로 스쳐 지나가는 것이 느껴집니다. 물은 따뜻하고, 감미롭습니다. 물이 마음을 차분하게, 안정시켜 줍니다. 어떤 저항감도 느끼지 않으며, 정말로 좋습니다. 물속으로 점점 더 깊이 들어가고 있으며, 물이 지닌 치유력을 느끼고 있습니다. 그러한 치유력은 순수한 근원에서 나오고 있습니다. 물은 더 이상 여러분에게 필요하지 않는 것들을 버릴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이제 이 호수의 물 위에 누운 채, 떠 있으면서, 사방에 존재하고 있는 물의 원소들을 느껴보세요.


물의 원소를 지니고 있는 몸과 피 속으로, 물이 밀려오는 것도 느껴보세요. 여러분 속에 그리고 여러분 주위에도, 물은 존재하고 있습니다. 물로 여러분의 몸을 깨끗하게 씻어내세요. 불안감을 없애주는 물소리를 들으며, 이제 특별히 버리고 싶은 것이 몸속에 존재하고 있는지 느껴보세요. 그것을 버릴 수 있는지 여부에 대해서는 생각하지 마세요. 단지, 그것으로부터 벗어나고 싶다는 것만 간절히 느끼세요. 그것이 여러분의 삶 속에 존재하는 어려운 상황이나, 여러분을 귀찮게 하는 감정이 될 수도 있습니다. 그것을 불러내, 물에게 내맡기세요. 그것이 어떻게 될지에 대해서는 알 필요가 없습니다. 단지, “이것을 버리기만 하면, 물이 알아서 깨끗이 씻어줄 것이므로, 나는 정화될 거야.”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물은 흐름과 변화를 가져옵니다. 이러한 흐름에 자기 자신을 내맡기세요. 여러분은 부드럽게 떠 있는 채, 다시 해안으로 돌아오고 있습니다.  


물 위에 떠 있는 동안, 하늘에는 둥근 불덩어리가, 즉 태양이 여러분 위를 비추고 있습니다. 물 밖으로 나와, 해안가에 드러눕습니다. 햇빛이 피부를 말려줍니다. 햇볕은 따스하고, 감미롭습니다. 몸을 햇볕에 쪼이고 있다고 느낄 때, 여러분은 태양의 에너지를 느끼고 있는 것이며, 태양과 연결되고 있는 것입니다. 여러분을 통해, 태양의 본질이 부드럽게 흐르는 것을 느껴보세요.


몸에는 태양의 힘과 연결되어 있는 장소가 있습니다. 그곳은 태양 신경총으로, 위장 부근에 위치해 있는 세 번째의 차크라이기도 합니다. 그 센터 속에서 따뜻하고, 편안한 흐름을 느껴보고, 삶 속에서 창조하고 싶은 것이 무엇인지를 자문해 보세요. 자신에게 영감을 불어넣어 주는 것이 무엇일까요?


그것을 말로 표현할 필요는 없으며, 단지 거기에 느낌만 있으면 됩니다. 여러분의 내면에는 여러분이 지니고 있는 독특한 특성, 즉 여러분의 사랑을 지구에 표현하고자 하는 열망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그러한 영감이 무엇인지를 햇볕으로 인해 알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그러한 영감이 바로 내면의 불꽃이며, 삶을 따뜻하게 해주고, 생기로 넘치게 해주고 있는 것입니다. 목을 통해, 태양의 에너지가 쏟아져들어오게 하세요. 목은 자기 자신을 표현하는 에너지의 센터로서, 신뢰와 자부심을 지고, 자기 자신을 바깥세상에 나타내는 곳입니다.


호숫가에 조용히 앉아, 내면의 여행에서, 물과 불의 원소들이 여러분을 어떻게 도와주고 있는지를 느껴보세요. 그러면, 부드러운 미풍이 두 뺨을 타고 지나가는 것을 느끼게 될 것입니다. 그것은 공간과 개방되어 있음(openness), 동시에 안전함과 재미있음을 뜻하는 공기의 원소입니다. 여러분은 자신을 둘러싸고 있는 거대한 우주 속에서 안전하게 놀 수가 있습니다. 숨을 통해, 공기가 몸속으로 들어오는 것을 느껴보세요. 숨을 들이쉬고, 복부(배)에서 공기를 느껴보세요. 그리고 숨을 내쉬세요. 공기는 뛰어놀고, 움직일 수 있는 공간을 가져다줍니다.

공기는 여러 원소들 중에서 가장 우주적인 것이며, 영혼에서 나오는 영감을 여러분에게 가져다주는 것이 바로 이 공기입니다. 딱딱한 형태라고는 전혀 지니고 있지 않은 공기처럼, 가벼움을 느껴보세요. 공중에 떠서, 날라보세요. 용기를 내서, 자유로워지세요. 진실로, 여러분은 몸이나, 어떠한 형태에 묶여 있지 않습니다. 공기의 요소가 바로 이것을 상기시켜주고 있는 것입니다. 여러분은 새처럼 자유롭습니다.


이제, 또다시 호숫가의 땅 위에 서서, 여러분이 흙의 요소와 연결되어 있다고 느껴보세요. 여러분의 발 아래에 있는 흙의 단단함을 느껴보세요. 주위에 있는 많은 식물과 나무 그리고 꽃들을 보면서, 땅이 비옥하다는 것을 느껴보세요. 내 속에 존재하는 모성의 힘을 느껴보세요. 나는 여성의 에너지입니다. 나는 여러분의 몸 전체를 통해 흐르고 있으며, 여러분은 꼬리뼈, 즉 척추의 맨 아랫부분에 있는 첫 번째 차크라에서 나를 분명하게 감지할 수가 있습니다. 어떠한 줄(a cord)이 여러분의 꼬리뼈 차크라와 지구의 가슴을 연결해주고 있는 것을 느껴보세요. 이 줄이 유연하다는 것에 주목하세요. 이 줄은 여러분을 묶거나, 가두어두는 것이 아닙니다. 이 줄로 인해, 여러분이 여기에 존재할 수 있게 되는 것이며, 또한 여러분의 가장 깊은 영감을 기쁜 마음으로 표현할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여러분은 이러한 네 가지의 원소들을 언제든지 활용할 수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이 네 가지 원소들은 여러분의 내면에서뿐만 아니라 사방으로 흐르고 있습니다. 여러분에게는, 여기가 바로 집인 것입니다. 여러분은 나에게 소속되어 있습니다. 여러분은 창조자들이며, 원소들의 주인이 되도록 되어 있습니다. 원소들은 여러분에게 봉사하고 싶어 합니다.

오늘 우리는 자연의 차원과 인간 세상 간의 차이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여러분들 가운데 많은 사람들이 인간 사회 속에 갇혀 있다고 느끼고 있습니다. 대개 그러한 사회 속에 존재하는 불안감과 조급함은 여러분을 불안하게 만드는 비정상적인 리듬에 영향을 주게 됩니다. 이러한 사실에 놀라지 마세요. 이것을 처리할 수 있을 정도로, 여러분은 충분히 강인합니다. 하지만, 자연의 세계 속으로 뿌리를 깊이 내리세요. 이곳이 여러분의 집이므로, 원소의 요소들과 함께 뛰어노세요. 이 시대에 여러분의 영혼들이 사회에 이바지하고 싶어 하는 것이 바로 이러한 자연스러운 삶의 에너지인 것입니다. 현재 인류 속에서 일어나고 있는 영적인 변형은 지구로 돌아오는 것, 즉 여러분의 삶의 흐름이 안팎으로 자연과 일치하여 살아가는 방식으로 돌아오는 것과 관련된 것입니다.

지금까지 인간 사회는 생각하고, 삶을 통제해야 한다는 것을 지나치게 강조해 왔습니다. 여러분들 가운데 많은 사람들이 가슴이 아니라 머리에서 나오는, 미리 설정해놓은 개념들을 삶 속으로 가져오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만약 그렇게 하고자 한다면, 여러분은 자신의 삶의 형태를 만들어내고 있는 거대한 힘들, 즉 지구와 우주의 힘들을 지나가야 합니다. 따라서 여러분은 머리로부터 삶을 계획하고, 통제하게 될 것이며, 그리고 삶이 여러분의 기대에 역행하게 될 때, 여러분은 이것을 역경 및 불운이라고 해석하게 될 것입니다. 자연스러운 삶의 예술은 지나치게 많이 생각하고, 통제하려는 마음을 버리는 것입니다. 여러분의 사회 속에는 이러한 것이 지나치게 많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지구의 자연스러운 리듬 및 흐름과 일치될 수 있도록 조율하라고, 이 시기가 여러분에게 권유하고 있는 것입니다

나는 여러분의 집이며, 내가 여러분을 보살필 수 있도록 허용해주기 바랍니다. 원소들이 여러분의 몸속에서 말을 하게 하세요. 여러분이 필요한 것을 요청하세요, 그러면 여러분에게 주어질 것입니다. 나는 여러분의 심장박동 소리들 듣고 있으며, 여러분이 길을 찾을 수 있도록 돕고자 합니다. 이제는 여러분도 내 심장소리를 들으세요. 여러분은 영감과 우주의 빛을 나에게 가져다주고 있습니다. 나는 여러분을 받아들이며, 여러분이 존재하고 있는 것에 대해 감사해하고 있습니다. 다시 나와 하나로 통합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