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어둠의 침입) 단계에서, 어떤 의미에서 보면, 여러분은 자신의 순수성을 잃게 된 것입니다. 이 단계 바로 직전에, 망설였던 순간이 있었으며, 그 이유는 더 물질적인 존재가 됨으로써, 아주 소중한 것을 내려놓아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여러분은 시공간으로부터의 자유로움, 그리고 탄생과 죽음으로부터의 자유로움, 그리고 두려움과 환상으로부터의 자유로움을 상징하는 천사의 날개를 잃어야 했던 것입니다. 하지만 여러분을 육화의 모험 속으로 강하게 끌어당겼던 뭔가가 있었습니다. 내가 말했던 것처럼, 여러분은 열정적이고, 용감한 천사였습니다. 그리고 그것은 당연한 것이었습니다.


분명한 것은 여러분이 천사라는 지위를 내려놓고, 어둠의 세력들과의 싸움에 참여하게 되었을 때, 여러분의 여정이 부정적인 방향으로 선회하게 되었다는 것입니다. 여러분은 몇 가지의 분쟁과 싸움에 아주 오랫동안 연루되게 되었습니다. 또 다른 한편으로는, 이처럼 깊숙한 곳으로 뛰어들게 됨에 따라, 여러분이 지녔던 천사의 에너지를 우주의 아주 먼 곳까지 퍼뜨릴 수 있게 되었던 것입니다. 여러분이 지닌 천사의 에너지는 여러분의 본질적인 부분이며, 비록 일시적으로 가려져 있다 할지라도, 결코 빼앗길 수가 없는 것입니다.


여러분이 맨 처음 가졌던 세속적인 몸체는 여러분이 지구에서 알고 있는 것과 같은 물질로 만들어지지 않았습니다. 그러한 몸체들은 훨씬 덜 촘촘하고(밀도가 훨씬 더 옅었으며), 간편했었습니다. 인간의 눈으로는 아마 그러한 몸체들을 볼 수가 없었을 것입니다. 의식의 집중력도 오늘날보다 떨어져 있었습니다. 여러분은 여전히 물질적인 형태를 쉽게 넘나들 수가 있었으며, 현재 여러분이 꿈속에서 체험하고 있는 것과 유사한 방식으로, 현실세계를 체험하고 있었던 것입니다. 여러분은 자기 자신을 분리된 독립체로, 즉 외부 세계와 반대되는 “나다움(I-ness)”으로, 제대로 인식하지 못했던 것입니다. 현재는 육체적인 형태와 여러분이 아주 잘 결합되어 있습니다.


여러분들 중에는 자신이 물질적인 형태이며, 따라서 육체가 죽으면 자신들도 사라지게 된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가장 이른 초기의 육화 시에는, 상황이 그렇지가 않았으며, 여러분은 여러 가지 방식으로 훨씬 더 자유롭게 원하는 것들을 할 수가 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러분은 혼란스러워했습니다. 비록 빛을 위해, 그리고 생명을 보호하기 위해, 싸워야 한다는 의도에 이끌리기는 했지만, 여러분은 이제 두려움과 적막감 그리고 의심이라는 어두운 감정들을 처리해야만 했습니다. 누군가와 혹은 어떤 것과 싸움을 시작하자마자, 여러분은 적(敵)이 지니고 있는 진동을 부분적으로 흡수할 수밖에 없습니다. 만약 그러한 일이 일어나지 않는다면, 싸움을 시작할 명분(common ground:공통점)도 없을 것이며, 아마 다른 것을 완전하게 내려놓게(버리게) 되었을 것입니다. 


천사로서, 여러분은 정말로 높고 고결한 느낌만을 지녔었습니다. 기쁨과 열정 그리고 강한 유대감이 있었습니다. 여러분이 육화의 길로 들어섰을 때, 영혼의 주위에 감정체가 성되었습니다. 이러한 에너지체 속에는 감정적인 반응들이 담겨 있었으며, 이러한 반응들은 하나됨과 유대감이라는 견지에서, 여러분이 현실을 인식하지 못하게 될 때 나타나게 되는 것입니다. 천사들의 느낌이 머무는 자리는 가슴속에 따로 있습니다. 육화할 때, 체험하는 감정들은 하위의 세 개 에너지 센터, 즉 차크라와 관련이 있으며, 이러한 차크라들은 위장과 복부(배) 그리고 꼬리뼈 주위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세 개의 차크라들은 육화를 하기 위한 사다리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다시 말해, 이러한 차크라들을 통해, 하나라는 체험을 이원성이라는 체험으로 바꾸게 되는 것입니다.


또한 이러한 차크라들을 통해, 사다리 위로 올라가, 이원성에서 하나됨으로 상승도 하게 되는 것입. 내면의 평화와 해방감을 성취하는데, 감정체가 가장 커다란 장애요인이 되기도 합니다. 왜냐하면 감정체 속에는 두려움, 슬픔 그리고 분노와 같은 감정들이 담겨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자유와 깨달음을 향해 위로 올라가는 길은 감정체의 옆이나, 주위가 아니라, 감정체를 관통해서 가야 합니다. 여기에 대해서는, 다음에 다시 이야기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정체가 점점 무거워져, 밀도가 짙어지게 되고, 자신의 근원과 접촉이 끊어지게 됨에 따라, 인간으로 육화해야 하는 가능성이 더 커지게 되었습니다. 그 사이에, 여러분은 아주 멀리까지 여행을 한 영혼들이 되어 있었던 것입니다. 다시 말해, 빛과 어둠이라는 삶의 양면을 모두 체험하게 되었다는 말입니다. 이원성의 에너지들이 여러분을 붙잡고 있었으며, 이 말은 여러분이 이원성이 창조해내는 환상들을 아주 오랫동안 믿고 있었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입니다.

만약 이원성 속에서 살아가게 된다면, 여러분은 혼자이고, 겁이 많으며, 무기력한 존재이므로, 자신을 보호해주고, 만족시켜주며, 인정해줄 외부의 뭔가가 필요하다고 내면 깊숙이 믿게 되는 것입니다. 이러한 생각으로부터, 타인들을 힘으로 지배하고, 자신의 취약점은 숨기려고 하게 되는 것입니다. 그렇게 하지 않으면, 공격을 받기 아주 쉬워지게 되며, 따라서 여러분의 생명 에너지를 먹고 싶어 하는 또 다른 세력에게 여러분이 지니고 있는 힘을 넘겨주게 될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게임에서 가해자 건, 피해자 건 관계없이, 여러분이 저지르게 되는 근본적인 실수는 여러분이 온전하다는 것을 내면에서 체험할 수 없다고 생각하게 된다는 것입니다. 우두머리가 되든, 아니면 노예가 되든, 여러분에게는 채우고 싶은 구멍이 존재하게 되는 것입니다. 여러분들 가운데 상당수가 체험했듯이, 이것은 아주 고통스러운 게임입니다. 먼 과거에, 여러분이 이러한 사실을 강하게 깨닫게 되었던 순간이 있었습니다. 이때가 바로 변화의 순간이었던 것입니다. 여러분은 게임의 양극단들을 모두 체험했으며, 이러한 양극단의 어느 쪽에도, 진정한 해결책이 존재하지 않는다는 것을 알게 되었던 것입니다. 뭔가는 반드시 변해야 된다는 것은 알고 있었지만, 그 방법을 알지 못했던 것입니다.


여러분은 내면의 천사가 지녔던 당초의 자유로움 및 기쁨과는 아주 크게 벗어나 있었습니다. 하지만 여러분의 감정체는 어떠한 기억, 즉 고향에 대한 그리움을 간직하고 있었습니다. 여러분이 돌아가고 싶어 했던 것, 즉 고향, 다시 말해 여러분이 천상의 황홀경처럼 느꼈던 존재의 상태가 존재한다는 것을 비로소 알게 되었던 것입니다. 여러분의 감정체는 이제 새로운 길을 걷기 시작했습니다. 이원성의 양극단들을 탐구하고 난 후, 이제 감정체는 내면으로 방향을 돌리기 시작했습니다. 이러한 의식의 변화로 인해, 지구에 인간으로 육화하려는 욕구가 생겨나게 된 것입니다.


그 시점에, 지구에는 생물학적인 생명체로서의 인간이 이미 존재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여러분이 그러한 생명체 속으로 들어가게 됨으로써, 그러한 생명체들에게 뭔가를, 즉 인간이 덜 동물적이고, 더 자의식인 존재가 되도록 하는 뭔가를 보태게 되었던 것입니다. 생물학적인 인간(human biology)은 동물의 왕국과 관련되어 있지만, 인간은 지구에서 자연적인 진화만으로는 생겨날 수 없는 힘들에 의해 만들어졌습니다. 인간과 동물을 구분하는 것은 자기 자신을 인식할 수 있는 능력입니다. 이러한 능력을 통해, 인간은 자신의 감정체를 변형시킬 수가 있으며, 가슴의 에너지를 지구에 의식적으로 퍼뜨릴 수가 있게 되는 것입니다. 인간이 아닌, 자연계는 천사의 기쁨과 유대감을 무의식적으로 방출하는 반면에, 인간의 사명은 그것(기쁨과 천사의 유대감)을 의식적인 에너지로 변형시키는 것입니다.


그 당시에 지구에 존재했던 인간으로 육화함으로써, 여러분은 인간의 성장과정에 뭔가를 보태게 되었으며, 이러한 보탬은 많은 논란거리가 되어왔습니다. 자의식은 한편으로는 엄청난 장래성을 지니고 있으며. 또 다른 한편으로는 여러분을 잘못된 길로 이끌 수가 있습니다. 지구의 인간이 됨으로써, 여러분은 지구에 살고 있는 모든 생명들과 다시 연결되어, 한때 그랬던 것처럼, 너그러운 창조자 및 보호자가 되고 싶어 했습니다. 인간이 된다는 것은 다채롭고, 복잡한 것입니다. 현실의 여러 측면들이 인간 속에서 하나로 합쳐지게 됩니다. 다시 말해, 여러분이 부분적으로는 동물, 식물 그리고 광물이며, 또 부분적으로는 기나긴 은하의 역사를 지니고 있는 우주적인 존재인 것입니다.


인간은 어둠이고 또한 빛이며, 길을 잃은 존재이면서 또한 구세주이며, 고통과 파괴의 원인이면서 동시에 희망과 사랑 그리고 창조력의 메신저인 것입니다. 다시 연결되고 협력하려는 목적으로, 많은 힘들이 인간 속에 모이게 됩니다. 인간의 의식은 광범위하게 나누어져 있는 존재의 세계들과 연결됨으로써, 근원적인 일체감이라는 원래의 상태로 회복될 수 있는 가능성을 지니고 있는 것입니다. 이러한 아름다운 이상(理想)을 깨달을 가능성이 존재하기 때문에, 인류에게 중대한 잘못을 저지를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게 되는 것입니다. 하지만 그러한 목표는 이루어질 수가 있습니다. 아직까지 희망이 사라진 것은 아닙니다.


전에 없었던 희망이 현시대에 솟아나고 있습니다. 인간의 집단의식 속에, 커다란 변화가 일어나고 있습니다. 나는 여러분이 에너지를 도둑질하거나, 주는 게임으로부터 구원이 오는 것이 아니라, 내면에서 온전함을 찾아내는데 해결책이 있다는 사실을 과거의 어느 순간에 깨닫게 되었다는 것에 대해, 지금 막 이야기를 했습니다. 이제 이러한 통찰력이 인류의 의식 속에서 싹트고 있습니다. 이러한 통찰력은 단지 씨앗으로만 존재할 뿐, 아직은 나무가 되어 있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변화가 바로 눈앞에 있으며, 인류의 가슴속에서 뭔가가 깨어나고 있는 것입니다. 가슴은 사람 속에 표현되어 있는 많은 의식의 세계들, 즉 지구, 은하 그리고 우주를 이어주는 힘입니다. 평화와 동료애(fellowship)에 대한 필요성은 이제 모든 세계들로 울려 퍼지고 있으며, 이러한 집단적인 요구는 나, 즉 지구를 삼켜버릴 정도의 에너지파를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내 말에 감동을 받고, 그 속에서 자기 자신을 인식하게 된다면, 여러분은 이러한 가슴의 부름에 주의를 기울이고 있는 사람들입니다. 여러분은 지구에서 의식의 변형에 기여하고자 하는 사람들입니다. 나는 여러분을 반갑게 맞이하며, 여러분을 돕고자 합니다. 여러분이 참된 자신, 즉 존재의 핵심에서 천사라는 사실을 인식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내가 이 긴 이야기를 하고 있는 것입니다. 여러분의 커져가는 자의식은 나를 돕고 있습니다. 여러분이 자기 자신을 기억해낸다면, 우리는 또다시 동반자 관계(파트너십)를 가질 수 있게 될 것입니다.


나는 여러분이 지닌 열망을 보고 있습니다. 여러분이 느끼는 고향에 대한 향수를 나도 느끼고 있습니다. 나는 한편으로는 여러분이 한때 아주 익숙해 있었지만, 또 한편으로는 지금 여전히 멀리 떨어져 있다고 여기는, 기쁘고, 근심 없는 상태를 추구하고 있는 것을 보고 있습니다. 지금은 참된 여러분으로 돌아가야 할 때입니다. 그 사다리를 타고 올라가, 자신의 감정체를 가슴으로 껴안아야 할 때입니다. 여러분에게는 아주 자연스러운, 천사의 온유하고 연민 어린 의식으로 여러분의 고통과 무거움, 그리고 슬픔을 감싸세요. 여러분은 자기 자신을 치유할 수가 있습니다.


여러분은 지금 밀도가 가장 짙은 현실세계 속에서도 빛을 지닐 수 있는 천사가 되고 있는 것입니다. 여러분은 의식적인 창조자가 되고 있는 것이며, 어둠 속에서도 자기 자신을 잃지 않고, 빛과 어둠의 세계 모두에서 자기 자신을 실현할 수 있는 방법을 익혔습니다. 여러분은 자신의 환경을 변형시킬 수 있는 의식의 씨앗을 지니고 있습니다. 여러분은 영적인 교사가 되고 있는 것입니다. 영적인 교사는 가장 높은 세계들에서 누군가가 내려와, 무지한 사람들에게 삶이 무엇인지를 설명해주도록 하지 않습니다. 진정한 교사는 자신이 직접 어둠을 체험하고, 위에서가 아니라, 가슴속에서 깊이 느꼈던 내면의 일체감으로부터 여러분에게 손길을 내밀게 되는 것입니다.


한때 창조적인 천사로서 시작했던 모험은 지금 막바지에 접어들고 있습니다. 특히, 여정의 이 마지막 장에서, 여러분이 지금까지 실험을 행했던 생명체인, 나와 다시 연결될 것을 여러분은 권유받고 있는 것입니다. 마음껏 상상의 나래를 펴고, 한때 그랬던 것처럼, 몽상가와 꿈을 좇는 사람이 되세요. 여러분을 통해, 자기 자신을 지구에 실현하고 싶어 하는 것(영혼)의 위대함을 인정하세요. 또다시, 자기 자신을 삶의 마술에 자애롭게 내맡기는 천사가 되세요. 여러분에게 기쁨과 영감을 주는 것이 여러분을 이끌어가게 하세요. 내면에 존재하는 천사는 여러분이 온전한 인간이 되는 것 외에는 어떤 것도 바라지 않습니다. 내면의 천사와 하나가 되는 것을 느낌으로써, 여러분은 천상을 지구로 가져오고 있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