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cafe.daum.net/pjsanak/9tVw/1014?q=%B5%B5%C6%C4%B9%CE%20%C0%BD%BD%C4


주소로 들어거면 음악 감상을 할 수 있어요~~~


도파민 수치를 증가시키는 비법, 음식

 

67b64e28d900fe82c1d5f088eb9fa7c0.jpg

도파민부족현상 도파민음식으로 해결


도파민부족으로 생길 수 있는 증상,

도파민음식 섭취로 보충하세요!


도파민이란 신경전달 물질 중 한 가지입니다.

노르에피네프린과 에피네프린 합성체의 전구물질이며 동물과 식물에 존재하는 아미노산입니다. 도파민은 뇌신경 세포의 흥분을 전달하는 역할을 합니다.


부지런한 사람이 있는 반면, 게으른 사람도 있죠? 이런 증상은 도파민과 관련이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뇌에서 도파민과 세로토닌의 분비가 늘어날 경우 의욕적이게 되어 부지런히 활동 하게 되지만 도파민부족 또는 분비가 줄어들면 우울감, 의기소침, 소극적으로 변한다는 연구결과도 있답니다. 


도파민부족으로 생기는 증상과 도파민음식 종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도파민은 신경전달 물질 줄 한 가지입니다. 뇌세포 사이에서 신호를 전달하는 물질이며 운동, 호르몬 조절 그리고 감정의 변화와 욕망, 수면, 학습, 쾌락 등에 영향일 미치는 물질이랍니다.

이런 도파민이 적당히 분비될 경우 행복감을 준답니다. 하지만 분비가 줄어들어 도파민부족 상태가 되면 우울증을 일으키는 경우도 있답니다.

물론 도파민이심하게 분비될 경우에는 부작용도 있습니다. 도박과 알콜, 마약 중독 등 또는 어떠한 물건이나 일에 중독되는 증상을 보일 때는 도파민이 과하게 분비되어 자제력을 잃게 되고, 관념 등에 사로잡히기 때문이랍니다.

반대로 도파민부족 증상은 파킨슨 병이 대표적이며 원인을 모르는 우울감, 피로, 불안감이 나타날 수 있고 몸이 쑤시고 손발이 떨리는 증상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 도파민부족을 해결할 수 있는 도파민음식

쇠고기, 생선, 콩은 도파민 노르에피네프린 등과 같은 신경 전달물질을 증가하게 해줍니다. 때문에 우울감을 느끼거나 불안감을 느낄 때 섭취하면 기분을 좋게 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다양한 잡곡류들 또한 도파민음식인데요. 해바라기 씨앗과, 땅콩 등 이유 없이 기운이 없고 우울함을 느낀다면 이런 잡곡류들을 드시는 것도 도파민부족 증상을 없애는데 도움이 됩니다. 셀레늄의 섭취량이 늘어나기 때문에 마음을 안정시켜주고 편안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오메가 3가 가득한 생선들도 도움이 됩니다. 오메가 3는 우울한 증상을 완화시켜 줍니다. 생선을 꾸준히 먹는 사람들은 아닌 사람들과 비교했을 때 우울증 또는 자살의 위험이 현저하게 감소했다는 연구결과도 있다고 합니다.



마시는 것도 도파민부족 증상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몸이 지치고 피곤할 때는 힘이 없고 몸이 축 처지지 마련입니다. 이 증상은 탈수증상이 나타나기 때문인데요. 시원한 물을 마시고 원기를 회복하는 것 또한 좋은 방법입니다.


아스파라거스도 도파민음식입니다. 아스파라거스에는 엽산이 풍부기 때문에 히스타민의 분비가 늘어나게 하고 굴은 아연이 많아 남성의 정력에 좋답니다. 

                                          

 


                             도파민이란, 도파민의 효과,

도파민 음식, 도파민이 부족하면


                                                                  https://www.youtube.com/watch?v=BFMp25wG1Q4



https://www.youtube.com/channel/UCqkOhb92eE4YzTfmJRL9x4Q/videos


1분 건강/생활 정보   많은 건강정보 동영상 수록 채널





profi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