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2장 : 남성의 에너지로 이어지는 다리 (2/2)   



복사 http://onsuro21.blog.me/221039477581

                                                                 


먼저, 남성과 여성 간에 균형에 대해, 그리고 정신적으로 집중된, 권위적인 남성 에너지의 지배에 대해, 나는 이야기하고자 합니다. 이러한 에너지로 인해, 여성들이 고통을 당하고, 희생자가 되었을 뿐만 아니라, 마찬가지로 남성들도 고통을 당했습니다. 물론, 이러한 억압적인 전통 때문에, 여성의 권리는 짓밟혔으며, 여성들은 깊은 열등감을 지니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무슨 일이 남성들에게 일어났는지도 살펴보세요. 여성이 남성의 에너지를 지니고 있는 것처럼, 남성들도 자신들의 존재 속에 여성의 에너지를 지니고 있으며, 이러한 권위적인 전통으로 인해 민감한 남성들은 종종 오해를 받기도 했습니다. 남성성(masculinity)에 대해 아주 편향적인 정의가 생겨났으며, 이로 인해 여성들이 상처를 받았을 뿐만 아니라, 남성들 역시도 가슴속 깊은 곳까지 영향을 받게 되었으며, 피해를 입게 되었습니다.


남성들은 더 이상 가슴으로부터(가슴에 따라) 살아갈 수 없게 되었으며, 직관적으로 느끼며, 타인들과 연결될 수도 없게 되었습니다. 그렇게 살아가는 것이 남자답게 보이지도 않았던 것입니다. 이러한 정의, 즉 남성성에 대한 이러한 이미지는 경직되고, 편향된 에너지로 변해갔으며, 본질적으로 참된 남성다움(maleness)을 전혀 표현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비뚤어지고, 파괴적인 형태의 남성 에너지로 인해, 남성의 에너지가 영혼으로부터 나온다고 해도, 그러한 에너지가 어떻게 남성성이 될 수 있는지에 대해 올바른 평가를 할 수 없게 된 것입니다. 따라서 우리가 여기에서 만나, 여성 에너지의 재탄생에 대해 이야기하면서, 나는 지구의 균형을 회복하기 위해, 이러한 재탄생이 남성들에게도 일어나지 않으면 안 된다는 것을 강하게 강조하고자 하는 것입니다. 


어떻게 해야 그렇게 할 수가 있을까요? 그러한 일이 어떻게 일어나게 될까요? 중요한 것은 남성과 여성 에너지 간에 가교가 놓여야 한다는 것입니다. 과거에, 많은 여성들이 자신들에게 행해진 것, 즉 열등감을 불러일으키는 행위로 인해 심한 상처를 받게 됨으로써, 남성에 대한 적개심이 생겨나게 되었습니다.


남자와 연루될 때, 특히 성생활 및 성행위의 영역인, 복부와 연관될 때, 많은 여성들이 부득이하게 자기 주위에 일종의 방어벽을 쌓게 되었습니다. 여성들에게는 남성에 대한 이러한 불신이 존재하게 될 때, 여성들은 자신의 내면에 지니고 있는 남성 에너지와도 거리를 두게 됩니다. 여성들은 한 인간으로서 자유와 독립심을 가지고 행동하는데 있어, 그리고 이 세상에서 자의식을 지닌 한 여성으로서 행동하는데 있어, 그리고 필요한 남성의 에너지를 활용하는데 있어, 여성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입니다.


많은 여성들이 다른 사람들에게 베풀고, 보살피며, 연결되는 법을 배웠습니다. 하지만 일방적인 방식으로 그렇게 할 때, 이러한 여성들은 남성 에너지가 필요할 때마다, 즉 자신의 경계를 온전히 유지하면서, 가슴으로부터 연결되는데 필요한 힘(strength)이 필요할 때마다, 자기 자신을 잃게 될 수가 있습니다. 새로운 영성에서는 의식이 가슴에서 나오게 되며, 그렇게 되는 것이 확실히 기본적인 것이기는 하지만, 여성들에게는 또다시 자신들의 복부와 감정, 자존감 그리고 자기 존중을 회복하는 것이 대단히 중요한 것입니다.

여성들이 내면에서 그러한 토대를 찾아내게 될 때, 비로소 균형 잡힌 방식으로, 가슴으로 주고받을 수가 있게 되는 것입니다. 단순히 가슴만 열려서는, 균형이 깨지게 되고, 지구에서 제대로 서 있을 수 없게 됩니다. 남성의 에너지로 인해, 여러분은 보호와 안정감 그리고 기본 토대, 즉 여성 에너지 속에 존재하고, 여성 에너지를 이용하는데 필요한 토대를 가질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이제 자신의 남성 에너지에, 즉 여러분을 다른 사람과 분리될 수 있게 해주고, 자기 자신을 독립적인 존재로 느낄 수 있게 해주는, 남성 에너지에 집중하기 바랍니다. 지구와 연결되어 있는 이러한 세속적인 몸속에서 자기 자신의 기본 토대(기반), 즉 자신의 닻(anchor : 고정 장치)을 느낄 수 있나요? 여러분의 의식을 복부로, 꼬리뼈로, 그리고 심지어 두 다리로 조용히 내려가게 하세요. 그곳에서 자신의 세속적인 존재를 느껴 보세요.

여러분이 물질적인 존재(physicality)라는 것을 느껴보고, 자신에게 “내 욕구가 표현되고, 충족될 수 있도록, 내가 과연 충분한 기회를 허용하고 있는가?, 그리고 내가 나 자신을 잘 보살피고 있으며, 주는 것뿐만 아니라 받는 것도 허용하고 있는가?”라고 물어보세요. 왜냐하면 자기 주변의 세계와 가슴으로부터 그리고 제3의 눈으로부터 연결되는 것만큼, 자기 자신을 보살피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언제나 자신의 복부에 존재하고 있는 기본 토대로 돌아오세요.


정확하게 말하자면, 필수적인 남성의 에너지가 여러분의 보호막이 되고, 그리고 자신의 여성 에너지를 보호하기 위해 여러분의 옆에 서 있는 기사(騎士)가 될 수 있는 것은 이와 같이 자기 자신을 보살피고, 자신의 경계를 설정함으로써 가능해지게 되는 것입니다. 그것이 바로 여러분이 찾고 있는 균형입니다. 여성의 에너지는 느끼고. 연결되는 것이며, 남성 에너지는 지켜주고, 보호해주며, 필요할 때마다 끊는 역할을 하게 되는 것입니다. 본질적으로, 남성 에너지는 여러분을 고정시켜주며, 필요할 때, 여러분에게 어떻게 “아니요(no)”라고 말하고, 자기 자신에게 충실해야 하는지를 알려주게 되는 것입니다.


남성 에너지의 중요성과 깊이를 느껴보세요. 남성의 에너지가 보호자, 즉 기사로서의 믿을 만한 형태인지 느껴보세요. 아름다운 여인이 여러분의 가슴속에 살고 있으며, 한 남성이 정성을 다해 이 여인을 지켜주기 위해 그녀 옆에 서 있다고 상상해 보세요. 이 남성은 그녀가 완벽하게 자유로울 수 있도록 놓아주고 있지만, 동시에 그녀에게 힘과 평온함을 주고 있는 것입니다. 이 남성이 여러분의 가슴속으로 들어오게 하세요. 여러분이 이 남성에게 의지하고 있다고 상상하고, 그것이 여러분에게 어떻게 느껴지는지 살펴보세요. 그렇게 할 수 있나요? 그렇게 할 건가요? 자신의 남성 에너지의 존재 속에서, 여러분은 그와 같이 편안할 수 있나요?


여러분의 내면에는 남성의 에너지와 여성의 에너지가 결합되어 있습니다. 다시 말해, 두 에너지는 모두 자기 영혼의 일부입니다. 오늘 내 메시지의 요지는 세상 속에서 남성과 여성 에너지 간에 균형을 만들어내는 것입니다. 이것은 반드시 내적으로 먼저 이루어져야 하며, 특히 여성들에게, 이 말은 남성 에너지와 화평을 이루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입니다.

다시 말해, 낡은 이미지, 즉 남성을 공격적이고, 억압적인 힘, 학대, 통제와 동일시하는 낡은 이미지를 버리고, 남성성에 대한 새로운 이미지를 만들어내야 한다는 것을 뜻하는 것입니다. 남성 에너지에 대해 저항감을 느낄 때를 알아차리고. “내 안에서 저항감을 촉발시키는 것이 어떤 유형의 남성 에너지일까?”라고 자문해보기 바랍니다. 사랑스럽고, 따뜻하며, 강력한 남성 에너지도 존재한다는 것을 아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은 자신을 위해 그러한 에너지가 필요합니다. 다시 말해, 그러한 에너지도 여러분 존재의 일부입니다


지금 이 시간에도, 여성 에너지의 재탄생은 또한 남성 에너지의 재탄생을 불러오고 있습니다. 영적인 관점에서 보면, 내적인 변화가 항상 외부 세계의 변화보다 먼저 일어나게 됩니다. 남성과 여성이 자신들의 내적인 남성 및 여성 에너지 간에 간격을 메운다면, 결국 세상 속에서도 내적인 변화를 보게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