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지구의 소리입니다. 나는 살아 있으며, 박동하고 있는 가슴으로부터 여러분 모두를 반갑게 맞이합니다. 나는 여러분의 발밑의 땅 속에 존재하고 있으며, 또한 여러분의 몸과 가슴속에도 존재하고 있습니다. 나는 여러분의 문을 두드리고 있으며, - 나는 여러분과 함께 하고 싶으며 - 나는 여러분과 함께 인간이 되는 모험을 축하하고자 합니다. 그렇게 할 수 있도록 해주겠지요?


여러분의 발을 통해, 내가 흐를 수 있게 해주세요. 그러한 연결을 만드세요. 빛과 열이 여러분의 발을 통해 흐르는 것을 느껴보세요. 다시 말해, 그러한 빛과 열이 여러분과 나를 연결해주고 있는 것입니다. 지구로 인해, 즉 살아 있는 내 존재로 인해, 여러분이 유지되고 있다는 것을 느껴보세요. 과감하게 머리에서 빠져나오세요, - 지금 속에 존재하세요, - 그리고 여러분의 마음을 내려놓으세요. 여러분이 가슴속에 고요함만이 존재할 때까지, - 그곳이 바로 내가 있는 곳입니다 - 과다한 모든 생각들이 부드러운 바람에 날려가는 것을 느껴보세요.


많은 사람들이 자신들의 가슴 및 몸과 연결되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여러분은 지금까지 머리로부터, 즉 생각하고, 체계화하며, 계획함으로써, 현실에 다가가라고 배웠습니다. 그리고 나면, 대개는 무력감을 느끼게 됩니다. 여러분이 원하는 것, 즉 삶에서 동경하고 있는 뭔가가 존재하지만, 그것을 생각만으로는 이룰 수 없습니다


여러분이 생각으로 원하는 만큼 강하게 현실을 밀거나 당길 수는 있지만, 정신적인 과정이 여기에는 대개 무기력하거나, 아무 소용이 없게 됩니다. 여러분의 생각이 생명의 흐름, 즉 소용돌이치고, 때로는 요동치는 삶의 힘(dynamics : 원동력)과 함께 움직이지 않을 때, 이러한 현상이 일어나게 되는 것입니다.


여러분이 머리의 바깥에 존재하는 원초적인 생명의 흐름과 연결되는 것이 왜 어려울까요? 그것은 여러분이 성장하면서 그렇게 하지 않도록 교육을 받았기 때문입니다. 어린 시절부터, 여러분은 느낌이나 감정, 열정보다도, 머리를 더 많이 신뢰하도록 배웠습니다. 사람들은 대개, 이러한 형태의 에너지들이 위험한 것이며, 통제되어야 한다고 배우게 됩니다. 누가 그렇게 결정하고, 누가 여러분에게 그것을 가르쳤을까요?


이와 같은 아주 오래된 가르침(doctrine)은 두려움으로부터 나오는 것입니다. 다시 말해, 삶이 지니고 있는 역동성(dynamics), 즉 감정과 격정(passions)이 지닌 열정(fervor)에 대한 두려움,  그리고 자연에 대한 불안감에 기인하고 있는 것입니다. 하지만 자연의 에너지와 차단되면, 여러분이 지닌 생명력은 삶에서 빠져나가게 됩니다. 이러한 현상이 많은 사람들에게 일어나고 있는 것입니다.


활기를 잃고, 소원해진 상태에서, 다른 뭔가에 대한 욕구, 즉 보다 더 열정적이고, 충만하며, 보다 더 개방적이고, 참된 자신을 더 잘 표현할 수 있는, 삶에 대한 욕구가 생겨나게 되는 것입니다. 직장에서 그리고 관계에서, 여러분은 이것을 갈망하고 있는 것입니다. 여러분이 가장 절실하게 열망하고 있는 것은 자기의 중심으로부터(중심에 따라) 살아가는 것이며, 머리에서는 이러한 중심을 찾을 수가 없으며, 그러한 중심은 보다 더 낮은 곳, 즉 가슴과 복부에 존재하고 있는 것입니다.


그곳에서, 여러분은 “살아 있는 물(living water)”, 즉 여러분의 영혼을 발견할 수가 있으며, 영혼은 여러분과 함께 여기 이 지구에서 흐르고 싶어 하며, 나와 연결되어, 빛을 발산하고, 비추고 싶어 하는 것입니다. 자신의 영혼과, 즉 여러분 자신이며, 또한 부패하지 않으며, 살아 있는 빛과 연결을 시도해보세요. 여러분의 영혼이 어디에 머물고 있으며, 몸속에서 가장 자연스럽게 흐르는 곳이 어디인지를 관찰해보세요. 이러한 흐름이 가슴 부위에서 열정, 열망, 혹은 향수를 자극하는지(불러일으키는지) 알아보세요.


여러분 자신인, 빛이 복부를 통해 흐르도록 하세요. 숨을 깊이 들이쉬고, 그 빛이 복부와 두 다리를 거쳐 흐르게 하고, 마침내 발밑에 있는 땅과 연결되는지 알아보세요. 이것이 바로 여러분의 영혼이 지구에서 지니고 있는 목적입니다. 다시 말해, 여러분이 지닌 인간성의 모든 부분들, 즉 몸과 감정 그리고 열정들과 정말로 연결되는 것입니다.


그런 다음, 참된 여러분, 즉 여러분의 영혼이 지닌 빛이 어떻게 자신의 일상생활 속으로 흘러가는지를 살펴보세요. 상상 속에서, 어떠한 장소, 예를 들어, 여러분의 창조력을 표현하고 있는 직장으로 여행을 해보세요. 그리고 그곳에서의 느낌이 어떤지 관찰해보세요. 여러분이 지닌 에너지의 대부분이 어디에 위치해 있으며, 그러한 에너지가 부드럽게 흘러나오나요? 이러한 환경 속에서, 가슴과 복부로부터 여러분이 환영받는다고 느끼나요, 아니면 잠시 물러나고 싶다고 느끼나요? 여러분의 에너지가 계속 머릿속에 머물고 있으며, 이러한 환경으로부터 실제로 아주 적은 영감만을 받고 있다고 느끼나요? 이러한 환경 속에 적절하게 뿌리를 내리고 있으며, 여러분의 몸을 통해, 나, 즉 지구와 연결되어 있나요?


여러분이 좋아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파악하세요. 어떻게 해야 여러분이 가장 잘 성장하게 될까요? 이러한 익숙해 있는 환경 속에서 일까요, 아니면 아주 다른 환경에서 일까요? 아마 여러분은 더 이상 여기에 속해 있고 싶지 않을 것입니다. 이러한 일이 일어날 수가 있습니다. 여러분이 받고 있다는 신호들을 신뢰하세요. 뭔가가 저항감을 불러온다면, 다시 말해 여러분이 편치 않다고 느낀다면, 그것은 여러분의 가슴, 즉 영혼이 보내는 언어입니다. 그것을 신뢰하세요.


마지막으로, 나는 여러분이 지구가 여러분을 어떻게 받아들이는지를 그냥 느껴보기를 바랍니다. 나는 언제나 여기에 존재하고 있습니다. 나는 나무와 식물, 동물, 자연 속에서 여러분을 둘러싸고 있는 모든 것들을 통해 여러분과 이야기하고 있으며, 나는 여러분을 반갑게 맞이하고 있습니다. 나는 우리가 다 함께 춤을 추고 싶습니다!


여러분은 별빛(star-light)으로 만들어진 영혼이며, 나는 도공(陶工)의 손(the potter's hand)으로, 여러분을 받아들여, 여러분이 이 행성에서 자신의 자아에게 형태를 부여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이 지닌 빛에 의해, 나는 영감을 받고 있으며, 여러분이 나를 인식할 때, 다시 말해 자신 속에서, 그리고 자신의 주위에서, 여러분이 자연의 아름다움과 몸이 여러분에게 제공하는 모든 기회들을 즐길 때, 나는 정말로 기쁨을 느낍니다. 여러분의 몸을 존중하고, 먹고, 마시며, 만지고, 느끼는 데에서, 즐거움을 창조하세요. 


진실로, 인간이 되세요. 그것이 바로 여러분이 나를 존중해주는 방법입니다. 여러분을 고향으로 데려다주는 것은 여러분의 인간성을 부정하는 것이 아니라, 정확하게 말하면 그 반대입니다. 다시 말해, 인간으로서 여러분 자신인 모든 것을 받아들이고, 인간과 어울리는 모든 것을 받아들이는 것이 바로 여러분을 고향으로 데려다주는 것입니다.

삶을 가치 있게 만드는 것은 높고 낮은 기복(起伏 : ups and downs)이며, 봉우리와 골짜기입니다. 내면에서 흐르는 느낌에 의지하는 법을 배우세요. 그러한 흐름이 바로 여러분을 고향으로 데려다주는 것이며, 고향은 언제나 거기에 존재하고 있는 것입니다. 여러분은 그러한 흐름에 잠시 반대할 수는 있지만, 그러한 흐름을 완전히 망가뜨릴 수는 없습니다. 더 이상 그러한 흐름을 가로막지 마세요. 살아 있게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