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하는 친구들이여, 나는 막달라 마리아이며, 여기 여러분과 함께 하고 있습니다. 한때, 지구에서 나는 예수아 옆에 살았던 여인이었습니다. 나는 예수아를 좋아했으며, 우리 두 사람은 동일한 영감에 의해 감동을 받았으며, 이로 인해 둘 사이에는 유대감이 생겨났습니다. 한때는 내가 지구에서 막달라 마리아로 살았던 여성이었지만, 나는 그러한 개인보다 더 큰 존재입니다. 다시 말해, 막달라 마리아라는 여인은 단지 나를 나타내는 하나의 표현이었을 뿐입니다. 다시 말해, 나는 세속적인 삶과 몸으로부터 벗어나 있을 뿐만 아니라, 남성과 여성에서도 벗어나 있습니다.


내가 살고 있는 세계에는 시간과 형태가 전혀 존재하지 않으며, 나는 영혼으로 존재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은 어떠한 단일체, 즉 뭐라고 딱히 말로 표현할 수 없고, 설명할 수 없는 어떠한 단일체의 일부이며, 그러한 단일체의 장(場)으로부터 내가 여러분에게 이야기하고 있는 것입니다. 그러한 단일체를 여기 이 공간 속에서 느껴보세요. 그러한 단일체가 여기에도 있을 수가 있습니다. 왜냐하면 여러분 모두는 자신의 영혼 속에 존재하는 그러한 깊은 단일체에 마음의 문을 열어 놓고 있기 입니다. 그러한 단일체를 기억하세요.


한때는 여러분의 정체성이 현재와 같이 경계(범위)가 정해져, 분리되지 않았습니다. 여러분은 자기 자신을 하나의 에고(one ego)로, 즉 전체(whole)에 반대되는 것으로 강하게 체험하지도 않았습니다. 여러분은 자신의 주변 환경과 더불어 보다 쉽게 흘렀으며, 팔이 신체의 일부이듯이, 더 큰 전체(whole)의 일부였습니다. 팔은 자체적으로 독립된 실체이지만, 전체 몸의 일부로서 기능을 하게 됩니다. 하나의 개체(단위)이지만, 전체와 튼튼하게 연결되어 있는 것이 바로 새 지구(New Earth)의 특징으로, 우아하고, 자유롭게 존재하는 느낌이라고 할 수가 있습니다. 그러한 느낌으로 인해, 안전감을 느끼면서, 동시에 자기 자신을 분리된 개인으로 인식하게 되는 것입니다.


여러분이 여성으로서 전체(whole)와, 그리고 남성으로서 자신의 개체성과 연결되어 있다고 느껴보세요. 창조의 게임을 하기 위해서는, 양쪽이 모두 필요합니다. 만약 여러분이 자신의 존재 속에서 완벽한 상태에 있다면, 여러분의 개체성이 다른 사람의 개체성과 만날 때, 그러한 만남은 경이로움, 끌어당김(attraction : 매력) 그리고 관심의 원천이 될 수가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남성과 여성 간에 게임을 하는 진정한 목적입니다.


여성과 남성 속에는, 반대되는 것, 즉 극성(極性)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반대되는 것들은 서로를 끌어당기게 되며, 또한 서로를 보완할 수가 있습니다. 잠시, 그러한 장력(張力 : tension), 즉 극성 속에 존재하는 설렘과 경이로움 그리고 호기심을 느껴보세요. 남성이 여성을, 그리고 여성이 남성을 매료시키는 것이 바로 이러한 장력입니다. 강력한 힘과 열망 그리고 느낌이 이러한 관계 속에서 만들어질 수가 있으며, 이러한 것들은 아주 상반(모순) 되는 힘이 될 수도 있습니다. 왜냐하면 서로에게 끌리게 되는 것 속에는 결합하고자 하는, 즉 완벽하게 하나가 되고자 하는 갈망이 존재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역설적으로, 끌어당기는 게임은 오로지 여러분이 서로와 다를 경우에만, 즉 반대되는 극성이 존재할 경우에만, 다시 말해 다르다는 느낌, 즉 “나”라는 느낌과 대비되는 일체감이 존재할 경우에만 존재할 수가 있는 것입니다. 양쪽의 극성들이 필요하게 되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바로 이러한 대비(contrast)를 통해서만, 우리가 서로를 발견할 수 있게 되기 때문입니다. 두 개의 요소들은 만족스러운 관계를 위해, 즉 우리가 서로를 보완적이고, 새롭게 해주는(renewing) 존재로 체험하게 하기 위해 꼭 필요한 것입니다.  


하지만 여러분이 남성과 여성이라는 게임, 즉 극성(極性)의 게임만을 한다면, 그러한 게임은 결국 관계를 망가뜨리고 말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인정하는 바와 같이, 특히 초기에는, 두 사람 사이에 커다란 끌림과 커다란 열정이 있습니다. 하지만, 결국 남성-여성이라는 극성을 뛰어넘는 차원, 즉 영혼의 차원에서 깊이 연결될 때에만, 결합 및 일체감을 체험할 수 있는 것입니다. 관계 속에서 그와 같은 영혼 간의 연결이 이루어질 때, 남성과 여성이라는 게임 속에서 관계를 엄청나게 깊어지게 하고, 돈독하게 해주는 뭔가가 움직이게 되는 것입니다. 관계는 남성과 여성 에너지라는 극성을 기반으로, 육체적인 차원에서 남성-여성 간에 끌림에서 시작되지만, 이러한 끌림이 영혼의 차원에서 만나, 보완될 때에만, 남성과 여성 간의 춤은 진정한 아름다움과 기쁨을 얻게 되는 것입니다.   


그러면, 영혼의 차원에서 체험할 수 있는 그러한 조율과 일체감을 만들어내는 것이 무엇일까요? 그것은 마치 기적처럼 느껴지며, 말로 설명하기란 불가능합니다. 여러분들 가운데 일부는 그러한 체험이 이성(理性)적인 마음으로는 이해할 수 없는, 다른 존재와의 깊은 신비스러운 친숙감으로 느껴진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서로에게 많은 말을 하거나, 자신의 입장을 설명할 필요가 없습니다. 생물학적인 유대감(ties)에 기초한 것이 아니라, 설명할 수 없는 내적인 결합(bond)에 기초하여, 가족으로 느껴지는 것 같은, 자연스러운 연결감이 존재하는 것입니다.


영혼의 차원에도, 가족들이 존재합니다. 아주 먼 옛날로 거슬러 올라가면, 하나가 되어 있던 어떠한 장(場)이 존재하고 있었습니다. 그러한 장으로부터 여러분이 태어났으며, 여러분이 영혼으로서 자기 자신과 분리되어, 육화라는 영혼의 여정을, 즉 지구뿐만 아니라, 우주의 많은 장소들로의 여행하게 된 것입니다. 이 우주는 다채롭고, 대단히 광대하며, 체험할 것이 많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이 우주의 거대함을 느껴보세요. 여러분 각자는 여정과 탐구를 통해, 다양한 체험을 많이 했다는 것을 상상할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영혼으로서의 여정을 시작했던 초기에, 여러분은 꽤 오랫동안 함께 여행하면서, 관심 사항을 함께 나누었던 다른 영혼들과 연대감(동류의식)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과거에 함께 했던 여정을 통해, 일종의 가족적인 유대감이 생겨나게 되었으며, 이러한 유대감으로 인해, 말하자면, 여러분이 이제 누군가를 알아보게 되고, 세속적인 개인 뒤에 가려져 있는 영혼과 접촉할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이러한 접촉은 여러분의 가슴에 엄청난 기쁨을 가져다줄 수가 있습니다. 이러한 접촉을 통해, 여러분은 자신도 알지 못하는 높은 위치로 올라설 수도 있습니다. 


이제 우리는 새 지구를 향해 가고 있으며, 새 지구는 여러분의 주위에서 깨어나고 있으며, 영혼과의 연결에 기초한 관계들이 훨씬 더 중요한 역할을 맡고 있는 것입니다. 이번의 생에서 세속적인 배경에 의해, 즉 생물학적 혹은 양육적인 배경에 의해, 결정되는 것들이 훨씬 줄어들고 있습니다.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가슴을 열고, 관계 속에서 심오함(depth)을 찾고 있는 것입니다. 다시 말해, 이들은 상반되는 것을 뛰어넘어, 남성-여성이라는 외적인 게임뿐만 아니라, 로맨틱한 사랑과 열정을 아우르는 일체감을 동경하고 있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