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에서 파트너가 있다면, 이것을 직접 확인해보기 바랍니다. 이 파트너가 옆에서 서 있다고 상상하세요. 만약에 파트너가 없다면, 그냥 누군가 나타나게 하세요. 그 사람이 여러분이 알고 있는 사람일 수도, 아니면 상상 속의 사람, 혹은 자신의 영혼으로부터 오는 내면의 남성 혹은 여성이 될 수도 있습니다. 상상의 나래를 펴세요. 이제 여러분이 그 사람과 서로 마주 보고 서 있다고 상상하세요.


그리고 인간의 형태를 서서히 내려놓고, 사라지게 하세요. 영혼에서 영혼으로 서로를 보고, 느껴보세요. 아마 여러분은 자기 자신을 혹은 상대방을 빛의 모습 혹은 다른 색상을 지닌 모습으로 볼 수도 있으며, 아니면 아마 어떠한 느낌으로 더 많이 인식할 수도 있습니다. 다시 말해, 자기 자신이나 상대방을 특정한 성(性)을 지니고 있지 않은 천사로 인식할 수도 있습니다.


여러분의 관계가 세속적인 형태, 즉 남성-여성이라는 상반되는 극성(極性)들에서 벗어나 있나요? 여러분들 사이에 무엇이 흐르고 있는지 살펴보고, 이제 여러분의 관계에서 기본 토대가 되는 것을 느껴보세요. 여러분에게 기쁨을 주는 것이 무엇인지, 그리고 상대방이 여러분에게 주는 것, 그리고 여러분이 상대방에게 주는 것이 무엇인가요?


무한하다는 상징에 대해, 즉 숫자 8이 수평으로 놓여 있는 상징에 대해 생각해보세요. 숫자 8의 두 개의 절반이 접점에서 만나, 동일한 두 개의 타원형을 이루고 있으며, 서로가 기대어 누워 있는 것처럼 보입니다. 상징을 이루고 있는 선(線)이 여러분과 파트너 주위로 가까이 다가오고 있다고 상상하세요. 다시 말해, 하나의 타원 속에 여러분이, 또 다른 타원 속에는 파트너가 있다고 상상하세요.


어떤 면에서 보면, 여러분은 서로 분리된 존재들이지만, 더 깊고, 더 심오한 차원에서 보면, 연속적인 선은 하나의 에너지적인 흐름을 나타내고 있는 것입니다. 무한함을 상징하는 형태 속에서, 여러분 두 사람 간에 이러한 에너지의 흐름을 느낄 수 있는지 알아보세요. 이러한 에너지의 흐름을 알게 됨으로써, 여러분 둘이 태어났던 하나가 되어 있는 장(場) 속으로 복귀하는 것을 느끼게 되는 것이며, 두 사람의 관계 속에서 그러한 에너지가 깨어나도록 하고 있는 것입니다.


두 사람 간에 이렇게 하나가 되어 있는 장을 체험하게 됨으로써, 여러분의 관계는 더 풍요로워지고, 더 심오해지게 되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여러분이 더 큰 전체의 일부라는 것을 느끼게 되기 때문입니다. 영혼의 차원에서, 여러분을 연결해주고 있는 그러한 더 큰 전체를 체험하는 것은 아주 즐겁고, 보람 있는 것이며, 동시에 상대방을 독특한 다른 존재로 여기게 되는 것입니다. 그러한 차이 때문에, 상대방은 경이롭고, 신비스러우며, 끌어당기는 원천으로 계속 남아 있게 되는 것입니다.

다시 말해, 상대방을 결코 완벽하게 알 수가 없으며, 따라서 모든 인간 속에는 언제나 찾아낼 수 있는 것이 존재하기 마련입니다. 두 사람 간에 가장 깊은 유대감이 연결됨으로써, 두 영혼들 간에 일체감을 느끼게 되는 것입니다. 이렇게 됨으로써, 남성과 여성 간의 게임이 더 가볍고, 더 쉬워지게 되는 것이며, 또한 전쟁터가 아니라 발견의 여정이 될 수 있는 것입니다.


남성과 여성 간의 관계에서, 아주 많은 다툼과 고통, 즉 오해와 대립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역사 속에서, 두 개의 성(性)들은 힘과 탄압을 체험해 왔습니다. 한때는 여성의 에너지가 유력한 자리들을 차지했던 적이 있었으며, 따라서 여성의 에너지는 가해자의 역할을 해온 남성이었을 뿐만 아니라, 피해자인 여성이기도 했습니다. 다시 말해, 어떤 문화들 속에서는 역할이 뒤바뀌어 있었던 것입니다. 자기 자신 속에서, 이러한 사실을 깊이 느낄 수가 있습니다. 왜냐하면 이전 생들 속에서, 여러분은 남성과 여성으로 모두 살았던 적이 있기 때문입니다. 여러분은 남성과 여성 모두가 얼마나 힘(권력)을 남용할 수 있는지를 내면 깊숙이 알고 있는 것입니다. (여기에 대한 상세한 설명은 가슴 중심의 삶 중에서 “여성 에너지의 존엄성” 참조)


이 시기에, 남성과 여성 속에는 서로에게로 되돌아가기 위해, 옛날의 고통에서 벗어나, 오래된 상처와 트라우마를 치유하려는 열망이 존재하고 있는 것입니다. 내면적으로, 여성들은 자신들이 지닌 힘을 되찾는 과정을 겪고 있습니다. 다시 말해, 자신들이 지닌 남성의 에너지가 여성적인 측면과 함께 흐르도록 하고 있으며, 따라서 자의식적이고, 강력한 방식으로 여성들이 자신의 직관적인 재능과 비전 그리고 연결의 능력을 지니고, 과감하게 세상 속으로 발을 들여놓고 있는 것입니다. 그리고 남성들 역시도 자신들의 가슴과 또다시 연결되고 있으며, 자신들의 느낌에 마음의 문을 열고 있는 것입니다. 다시 말해, 자신들의 애정을 보여주고, 여성과 자녀들 그리고 모든 동료 인간들에게 정서적인 따뜻함을 표현하고 있는 것입니다.


옛날의 모든 고통과 오해를 변형시킬 수 있는 움직임(movement : 변화)이 진행 중에 있으며, 가장 빠른 방법은 하나가 되어 있는 장(場)을 통하는 것입니다. 일체감을 통해, 그것(움직임)을 인식할 수 있으며, 비록 여러분이 세속적인 삶 속에서 남성 혹은 여성이라 하더라도, 여러분들 간에는 또 다른 방식으로 서로가 연결되어 있는 것입니다. 다시 말해, 그러한 또다른 방식의 연결로 인해, 여러분은 훨씬 더 깊은 차원에서 서로를 인식하게 되고, 마음으로는 이해할 수 없는 방식으로, 서로의 방식을 이해할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여러분이 영혼의 차원에서 서로 연결되어 있음으로 인해, 어떤 식으로든 그것(서로의 방식)을 이해할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여러분은 이와 같은 특정한 남성 혹은 여성일 뿐만 아니라, 또한 이보다도 훨씬 더 큰 존재입니다. 다시 말해, 여러분은 온갖 종류의 창조의 측면들을 체험하고, 탐구하고 있는 영혼인 것입니다.   


이 시기에, 여러분은 점차적으로, 영혼의 인식을 통해 태어나는 관계가 점점 더 많이 생겨나는 것을 보게 될 것입니다. 그러한 관계들로 인해, 깊은 내적인 치유를 할 수 있는 가능성과 기회를 가지게 될 것입니다. 개인들 간에, 그리고 개별적인 영혼들 간에 이러한 아름다운 만남은 집단적인 남성과 여성의 에너지에도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남성 혹은 여성이 영혼 차원의 관계에서 치유와 성취감을 체험하자마자, 집단의 에너지 장에도 뭔가가 일어나게 됩니다. 또다시 뭔가가 열리게 됨으로써, 치유되고, 해방되며, 그리고 남성과 여성 간에도 더 많이 신뢰할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점점 더 많은 개별적인 인간들이 이러한 치유를 자신들의 관계 속에서 깨닫게 될수록, 인류는 전체적으로 이러한 혜택을 더 많이 이용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여러분들 모두에게 있어, 여러분들의 관계는 영혼 차원에서의 공간을 만들 수 있는 매력(invitation)과 기회를 가지고 있는 것입니다. 물론, 여러분은 여전히 세속적인 남성과 여성으로 있으면서, 서로와 극성의 게임을 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영혼의 차원과 연결됨으로써, 이러한 게임은 더 많은 가벼움과 더 많은 기쁨, 그리고 더 많은 빛(glow)을 얻게 되며, 이것이 바로 여러분을 위해 내가 바라고 있는 것입니다. 우리는 마음으로부터 여러분과 공감하며, 여러분 옆에 서 있습니다. 우리는 여러분과 깊이 연결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