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3장 : 욕정과 사랑 (1/2)  



복사 http://onsuro21.blog.me/221040889660

                                                                 


사랑하는 이들이여, 나는 여러분을 반갑게 맞이합니다. 나는 한 영혼으로서, 한 여성으로서, 누이로서, 여기 여러분 한가운데 있습니다. 나는 인간을 형상을 하고 있는 여러분과 하나가 되어 있으며, 오늘 여러분이 지니고 있는 느낌을 내면으로부터 알고 있습니다. 나에게는 그러한 느낌들이 낯설지가 않습니다.


내가 지구에서의 삶을 이쪽에서 바라보고 있기 때문에, 나에게 가장 깊은 인상을 주는 것은 지구에서의 삶의 소중하다는 것입니다. 다시 말해, 삶 속에는 인간이 되는데 따르는 취약성, 즉 지구에 있는 동안 받게 되는 고통과 상처들이 존재하며, 그리고 이와는 정반대로 여러분이 지니고 있는 믿을 수 없는 용기 그리고 빛과 사랑을 끊임없이 갈구하는 열망과 인내심 그리고 기쁨에 넘치는 승리감이 존재하고 있는 것입니다. 이러한 것들이 나에게는, 지구에서의 삶을 특징짓는 것이라고 할 수가 있습니다. 나는 여러분을 그러한 체험과 모험을 즐기고 있는 용기 있는 천사라고 여기고 있습니다.


지구의 삶 속으로 내려갈 때, 여러분은 거의 언제나 지구의 인간 사회보다 더 높은 단계에서 진동하는 세계(영역)로부터  - 감정계, 정신계, 에테르계 - 내려가게 됩니다. 내면 깊숙한 어디에선가, 여러분은 지구의 이러한 에너지와 만나는 것에 대해 “좋아(yes)”라고 말하게 됩니다. 여러분은 어떠한 의사결정, 즉“나는 이것을 받아들일 거야.”라는 결정을 하게 되는 것입니다. 그리고 이러한 춤은 부분적으로는 어둠, 두려움, 저항감, 고독감 그리고 길을 잃는 느낌과도 춤을 추어야 하는 것입니다. 다시 말해,  여러분은 그러한 위험을 감수하게 되며, 나는 이제 그 이유를 알 수가 있습니다. 모든 고통, 노력, 무거움에도 불구하고, 여러분이 물질, 즉 형태를 지닐 때만큼, 깊고, 다채로우며, 강렬한 것을 느낄 수 있는 곳은 어디에도 존재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더 거대하고, 더 높은 뭔가와 합쳐지기 위해, 여러분은 대개 형태에서 분리되어, 형태로부터 벗어나려고 하고 있습니다. 다시 말해,“지구에서의 삶”이라는 속박에서 벗어나고 싶어 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나는 여러분의 아름다움을 있는 그대로, 즉 지구의 인간으로, 다시 말해 남성과 여성, 어린아이 혹은 어른으로 보고 있습니다. 여러분은 자신이 지니고 있는 그러한 특정한 형태 속에서 창조의 빛(light of Creation)을 방출하고 있는 것입니다.

영적인 많은 전통들은 인간의 형태를 초월하는 것에 지금까지 초점을 맞추어 왔습니다. “육체는 쓸모없는 것이며, 진리의 메신저도 아니며, 감정은 고려할 가치도 없는 의심스럽고, 격정적인 것이며, 성욕은 유혹의 근원이며, 심지어 독(毒)”이라 여기고 있는 것입니다. 지구에 살고 있는 전 존재들은 이러한 형태의 사고방식으로 인해, 실제로 나약해지고, 자신들의 신성을 빼앗기게 되었으며, 이러한 현상은 통제하려는 욕망에서 생겨나게 되는 것입니다.


삶을 통제하고 싶어 하는 힘들(powers)이 지구에 존재하고 있습니다. 사람들을 통제하고, 삶을 지배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마음을 통하는 것입니다. 다시 말해, 여러분이 유포하고, 주입하기 위해 사용하고 있는 개념과 이념들을 통하는 것입니다. 육체적인 힘을 통해 조종하는 것보다, 정신적으로 통제하는 것이 훨씬 더 많은 것들을 할(아우를) 수가 있는 것입니다. 사람들보다 사람들에 대한 이미지를 우선시할 때, 즉 그들이 가치가 있거나, 아니면 없거나, 그리고 사람들의 자연스러운 충동이 좋은 것이거나, 아니면 나쁜 것(악)이라는 이미지를 우선시할 때, 영적으로 사람들을 더 깊이 감동시키고, 변화시킬 수가 있게 되는 것입니다. 


지금까지 여러분은 이런 식으로 깊은 영향을 받아 왔으며, 그러한 영향으로 인해, 여러 가지 방식으로 지구에서의 삶이 가치가 없는 것이라고 여기게 되었습니다. 이것이 바로 여러분이 배워온 것이며, 이러한 느낌(인상)을 여전히 무의식적으로 지니고 있는 것입니다. 여러분이 자기 자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며, 자신의 몸, 욕망, 열망, 감정 그리고 열정에 대해 어떻게 느끼는지에 대해, 그러한 느낌들이 아직도 영향을 미치고 있는 것입니다.


오늘날에는 상황들이 풀리기 시작했습니다. 다시 말해, 낡은 개념들이 붕괴되기 바로 직전이 있는 것입니다. 그 이유는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깨어나고 있으며, 자기 자신에게 충실하고자 하는 열망을 느끼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새로운 에너지의 물결이 사람들을 개별적으로, 즉 한 사람씩 깨우고 있으며, 이러한 에너지의 힘이 커지게 됨에 따라, 사회 전반에 영향을 미치게 될 것입니다.

이것은 원래의 지구로 돌아가려고 하는 움직임이며, 말하자면, 여러분의 자연스러운 자아, 즉 여러분이 지구의 일부였던 시절로 돌아가려고 하는 것입니다. 여러분의 몸도 지구의 일부입니다. 다시 말해, 여러분의 성욕, 본능, 몸의 언어 역시도 지구의 일부인 것입니다. 여러분의 세속적인 본성은 막연하게 부정될 수는 없습니다. 다시 말해, 여러분의 본성은 창조의 확실한 일부분입니다.  


더 낮고, 더 높은 것 간의 그러한 연결에서, 여러분의 상황은 어떤가요? 전통적으로, 영성은 더 높은 것(the higher)과 관련되어야 하며, 대개 이상(理想), 즉 이웃과 공동체에 봉사하는 것과 같은, 더 고차원적인 것에 봉사해야 한다고 여러분은 들어왔습니다. 보다 낮은 것은 자아 지향적(ego-oriented)이고, 자기 자신에게 초점을 맞추며, 자기 욕구만을 추구하는 것으로 취급당해 왔습니다. 자신의 기분(성향)에 따른다면, 여러분은 궤도(길)에서 벗어나게 되는 것입니다. 자아 지향적인 것은 죄와 심판이 가득한 것으로 여겨졌습니다.


하지만, 이제 영성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이 한창 바뀌고 있는 중입니다. 그러한 변화에 대한 요청을 여러분은 자신의 전 존재로부터 느끼고 있으며, 지구에서 의식이 깨어나는 것을 돕기 위해 여기에 온 것입니다. 현재의 생으로 뛰어들기 전에, 여러분은 근본적인 변화가 일어날 가능성이 있다는 것을 느꼈으며, 이러한 변화가 지금 이 시기에 일어나고 있는 것입니다. 여러분의 영혼은 이러한 끌어당김(the pull of this)을 느꼈으며, 여러분은 “나는 여기에 참여하고 싶어, 나는 또 다시 가겠어.”라고 결심했던 것입니다. 이를테면, 낮은 의식이 지배하던 시대는 이제 한계에 봉착했습니다. 이제 모든 것이 달라져야 합니다. 인류와 자연의 지속적인 생존과 지구와의 조화는 그것(이러한 변화)에 달려 있는 것입니다.  


이와 같은 깨어남과 변형의 과정에서, 여러분은 소위 자신의 하위의 부분(the lower)으로 방향을 돌려, 하위의 부분에게 전혀 다른 가치(평가)를 부여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러한 하위의 부분으로 방향을 돌린다는 것이 무엇을 의미하는 걸까요? 그것은 자신의 몸, 즉 자신의 복부 및 느낌과 연결되는 것을 뜻하는 것입니다. 다시 말해, 자신의 동물적인 본성을 인식하는 것입니다. 인간으로서, 여러분은 아주 오랫동안 자신의 마음으로(in your mind) 살아감으로써, 내가 동물성(animalism)이라고 부르는 것, 즉 자신의 동물적이고, 본능적인 부분과의 연결이 끊어지게 되고 말았습니다.

그러한 용어로 인해, 어떠한 연관성이 즉시 떠오르겠지만, 정말로 동물성이라는 것이 무엇을 말하는 걸까요? 동물들은 사람들처럼, 정신적인 에너지는 전혀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동물들은 본능에 따라 살아가지만, 그러한 본능은 사람들이 일반적으로 생각하고 있는 것보다, 훨씬 정교하고, 훨씬 더 세련되어 있습니다.


본능은 여러분의 복부에 존재하고 있습니다. 본능은 뭔가가 여러분에게 어떻게 느껴지는지를 직접적으로 느낄 수 있도록 도와주게 됩니다. 다시 말해, 뭔가가 기분 좋게 느껴지는지, 아니면 혐오스럽게 느껴지는지, 그리고 여러분에게 바람직스러운 것을 가져다주는지, 아니면 없어졌으면 하는 것을 가져다주는지를 감지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는 것입니다. 하지만 사람들이 하기 어려운 것은 자신들의 본능에 의지하는 것이며, 때때로 사람들은 본능을 더 이상 느끼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여러분은 머리에 지나치게 의존하여 살아감으로써, 자신의 본능, 즉 동물적인 본성이 지니고 있는 지혜와의 연결이 단절되고 만 것입니다.


자신의 동물성, 즉 동물적인 측면과의 관계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현상은 성행위 분야에서도 여실히 드러나고 있습니다. 사람들이 성행위, 즉 다른 사람과의 성적인 관계를 가지게 될 때, 무슨 일이 일어날까요? 성행위를 하지 않는 친구 관계에서는, 본능, 즉 동물적인 본성에서 어느 정도 벗어나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성간의 관계에서는, 처음에는 머리로 연결될 수 있으며, 관계가 깊어지게 되면서, 가슴으로도 연결될 수가 있습니다.

두 사람 간에 성적인 부분이 열리게 되면, 다른 힘이 작용하게 됩니다. 머리와는 거의 관련이 없으며, 또한 가슴과도 꼭 관련될 필요가 없는, 육체적인 단계에서 두 사람이 본능적으로 끌리게 되는 것입니다. 사람들은 대개 성적인 욕정(sexual passion)이 지닌 힘에 놀라게 되며, 두 가지 방법으로 반응할 수가 있습니다. 이러한 끌림으로 인해, 여러분이 차단하고, 중단시키고 있는, 통제할 수 없는 두려움, 즉 자기 자신을 상실하게 되는 두려움이 생겨날 수도 있습니다.


아니면(또 다른 방법은), 그러한 끌림의 흐름에 함께 어울리는 것이지만, 여러분은 육체 속에 지니고 있는 욕정(lust)에 계속 집중하게 됨으로써, 성적인 욕구가 이끌어주는 깊은 친밀감(육체적인 관계)으로 이어지지 못하게 되는 것입니다. 두 사람이 친밀해지고, 동물적인 본성 및 가슴의 차원에서 동시에 연결되는 체험은 좀처럼 하지 못하게 되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