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과 이야기하기 위해 나온것은 아슈타르입니다. 친구들이여, 많은 빛일꾼들이 점증하고 선풍적인 인기를 끄는 문제에 목말라하며 외부적인 문제와 정보에 의존하고 있읍니다.
이를 확인하려면 최근의 기자 피라미드 발굴을 보기만 하면 됩니다.
많은 사람들은뭔가 큰 건이 지금 일어나야만 하고 자신들이 매력을 느낄수 있는 매우 황홀한 채널링과 메시지를 입수합니다. 진정 많은 채널들이 흥미있고 중대한 정보를 만들어내라는 압력이 증가하는 것을 느낍니다. 그러나 진정으로 여러분들과 대화한 시간은 특히 아슈타르 본부에게는 몇 십년밖에 되지 않읍니다. 그 동안 많은것이 일어났읍니다.

패스트 푸드 식 정보와 사건들에 대한 20세기의 성향 때문에 많은 빛일꾼들은 서서히 나타나고 있는 신념 체계(상승)에 대한 믿음에 의문을 제기하는 잘못된 태도를 취하게 됩니다.
여러분들 중에 많은 사람들이 90년대 초의 여러 가르침들, 즉 UFO 착륙, 구조 작업과 파국적인 지구 변화가 임박해 있다는 가르침들이 바닥이 드러났다는 것을 기억할것입니다.

이것은 재미있는 것이었죠! 그것은 소설을 읽는 것보다 나았고, 은하 세계로 되돌아 가기를 바라는 비탄에 잠긴 고통을 매우 강하게 느낀 많은 빛일꾼들의 심금을 울렸죠. 자 아슈타르 본부에 대한 인기가 절정에 이른 때도 이 무렵이었읍니다.
그러나 우리가 하늘에 나타나지 않고 또는 물리계의 인간들을 수송하지 않자, 많은 사람들은 환상이 깨지게 되었고, 열정을 상실했읍니다.
만약 인간성의 불확실한 본성이 아니었더라면 우리는 그러한 하강에 대한 관심을 좌절시키려 했을것입니다.

중요 부분의 빛일꾼들이 단합하여 매우 놀라운 변화를 이루고 지구에 빛을 자리잡게 하는 것을 봅니다. 실제보다 과장된 많은 사건들은 극복되었고, 큰 건이 장면 뒤에서(실제로 여러분의 차원을 넘어서)진행되었죠. 이것은 여전히 계속되고 있고 여러분이 그런 것처럼 우리는 매우 자랑스럽게 여기고 있읍니다. 그러나 자 보세요 빛일꾼의 상당 부분에서는 고대해왔던 사건이 일어나지 않은것이 상승 과정의 실패, 특히 아슈타르 본부의 실패라고 해석했읍니다. 실제로 일어나지 않은 것처럼 보일수 있었던 것은 여러분 자신의 순수한 노력 때문이었읍니다!

사람들이 웅장한 지구의 대모험을 보려는 믿음을 갖고 있지만, 안타깝게도 그것은 대개 내면의 순수한 평화와 만족을 이룰수 없다는 것을 보여주는 것입니다. 일어나고 있는 모든 지구의 변화, 즉 바람에 흔들이는 듯한 정치적인 전망, 뉴에이지에 대한 관념의 확산 - 이러한 외부적인 모든 사건들에도 불구하고 사람과 행성의 상승의 기초는 여전히 개인적이고 내면적인것입니다.

많은 빛일꾼들은 자신들이 변화의 적극적인 통로라고 생각하고 상승의 복음을 전하고 지구에 치유력을 보냅니다. 자 이것은 사실이고유효하지만, 원칙적으로 상승 자체의 한 부분은 아닙니다. 여러분들의 선행은 창조자가 세운 시공과 실존의 청사진 속에 짜여있지만, 그것들은 단지 여러분의 삶의 해당 페이지에 잘 기록된 몇 행일뿐입니다. 우리가 말해온 것처럼, 문제는 여러분이 무엇을 하느냐가 아니고 그것을 어떻게 하느냐는 것입니다.

빛일꾼으로서 여러분이 의식적인 활동 - 지구의 치유, 채널링, 워크샵의 개최, 정보의 전파 등을 하는데에 헌신하여, 여러분은 에고를 어느 정도 확장하고 있거나 동료 빛일꾼들에게 험담을 늘어놓거나 경쟁을 벌이거나 유일한 진리를 알고 있다고 공언하고 있거나 상승을 판매하는 데에 관심을 갖고 있다면 여러분은 그 활동의 초점을 놓치고 있읍니다.

상승은 먼저 자기 변형에 대한 것입니다. 그것은 무조건적인 사랑이라는 중심축 위에서 돌고 있읍니다. 이 사랑은 여러분 자신의 본성 안에 있지만, 주로 여러분들의 인간성에 의해 숨어 있읍니다. 만약 여러분이 이 사랑의 측면을 드러내기 위해 자신의 핵심적 존재로 들어갈수 없다면, 여러분은 위나 아래나 어느 곳을 향해 가는것이 전혀 아닙니다.

그러나 이 자아의 변형은 배꼽(또는 단전)을 응시하는 과정에서 생겨나는것이 아닙니다. 내면적인 탐색과 자족적인 탐닉 사이에 미세한 선이 있읍니다. 자기 실현이란 배울 수 있거나 발견할 수 있는 어떤것이 아닙니다. 그것은 삶의 교훈과 우리가 반응하고 처리하는 방식에서 생겨나는 미묘한 계시를 통해 자신과의 일치로 나타나며 우리의 실재를 나타내 주는것입니다.

그러나 간단히 말해 그것은 우리가 서로 영향을 미치는 방식으로 요약됩니다. 우리의 실존의 온전한 목적은 실존 속에서 다른 사람들과 상호작용하는 것이며, 이는 존재의 모든 영역에 적용됩니다.
빛일꾼으로서 여러분의 탐구는 모범에 의해 인도되며, 그렇게 함에 따라 자기가 실현되며 무조건적인 사랑에 다가가는것으로 그 자체가 상승의 과정입니다.
상위의 영역에 있는 우리는 이런 탐구를 하는 그대들을 위해 여기에 있읍니다.

사랑가 빛, 아슈타르(솔텍을 통해)

ㅡ 가이아 열린정보 1998년 11월 http://www.ashtar.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