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의 내용은 채널링에 관한 워크숍 도중에 받은 것입니다. 이 워크숍에 참석했던 사람들은 채널링의 기술을 향상시키고, 이 분야에서 자신감의 부족에서 벗어나기를 바라는 영적인 치유사들이 대부분이었습니다.


사랑하는 형제자매들이여, 나는 여러분들 모두를 가슴으로부터 반갑게 맞이합니다. 나는 막달라 마리아이며, 이 자리에 나 혼자만이 있는 것이 아닙니다. 나는 다른 많은 동료들과 함께 하고 있습니다. 오늘 우리는 채널링의 기술에 대해 이야기하고자 합니다. 여러분들 중에서 많은 사람들이 채널링을 하고 싶어 하지만, 자기 회의(self-doubt)에 빠져 있으며, 채널링하는 것을 불안하게 여기고 있습니다. 여러분 가운데 일부의 사람들은 이미 채널링을 하고 있지만, 감히 공개적으로는 표현하지는 못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이 채널링을 할 수 있는지, 혹은 여러분이 채널링을 해야 하는 것인지에 대한 의문에 대해, 나는 오늘 다른 시각(관점)을 전해주고자 합니다. 여러분에게는 채널링이 전혀 새로운 것이 아닙니다. 다시 말해, 이번의 생 이전에, 여러분은 많은 생에 걸쳐, 다른 이름으로 채널링을 해왔습니다. 채널링은 그렇게 대단한 것이 아닙니다! 채널링에 대해 마음을 연다는 것은 여러분에게는 새로운 뭔가를 배우는 것과 관련된 것이 아니라, 여러분이 익숙해 있으며, 심지어 타고난(선천적인) 기술들을 각성하는 것과 관련된 것입니다.  


여러분들 모두는 이전에 이 행성에 있었던 적이 있었으며, 여러분들은 이전의 생들에서 자신들이 지녔던 내적인 재능들, 즉 직관과 채널링 그리고 제3의 눈에 대한 재능들을 표현했었습니다. 그러한 재능들이 대개 여러분의 이전 생들의 특징이라고 할 수가 있으며, 그러한 특징들은 오늘날에도 여전히 여기에 존재하고 있는 것입니다. 여러분들 각자는 이전에 자신이었던, 인격체에 의해 둘러싸여 있으며, 이들은 이런저런 형태로 그러한 내면의 소리, 즉 영혼의 소리를 들려주었으며, 여러분은  그 소리를 지구에 살고 있던 다른 사람들에게 전해주기도 했었습니다. 여러분은 저승, 즉 여러분이 생겨났던 영혼의 세계와 이승 간에 가교의 역할을 했던 것입니다. 


이것은 오랜 세월에 걸쳐, 여러분 영혼의 부름(calling : 소명)이었습니다. 가능하다면, 여러분 주위에 있는 인격체들을 느껴보세요. 태양광선이 태양의 일부이듯이, 그러한 인격체들은 여러분 영혼의 일부입니다. 그러한 인격체들은 전체가 아니라, 양도할 수 없는(inalienable) 영혼의 일부인 것입니다. 아마 여러분은 지금 자신의 주위에서 이러한 과거 생의 모습들을 보거나, 느낄 수도 있습니다. 잠시, 차분하게, 그리고 분명하게 그것을 느껴보세요.


여러분에게, 채널링은 생소한 것이 아닙니다. 여러분은 이전에 다른 방식으로, 그리고 다른 형태로 이미 채널링을 했으며, 채널링은 여러분에게는 자연스럽고, 익숙한 것이었습니다. 이제 여러분이 이전의 생들, 혹은 “다른 생들(other lives)”이라 부르는 생들에서 - 이러한 생들(other lives)은 여러분이 생각할 수 있는 시간에 국한되어 있지 않음 - 이미 알고 있었던 채널링에 대해, 익숙하고 자연스러운 방식으로 연결되기를 바랍니다. 한때 여러분이었던, 여러 개체(인격체)들 가운데 한 명이 여러분에게 다가와, 여러분을 통해 흐르도록 하세요.

누가 앞으로 나오는지를 살펴보고, 머리로 지나치게 앞서가지는 마세요. 다시 말해, 그냥 자연스럽게 느낌으로 일어나도록 하세요. 보다 구체적으로 말하면, 누군가를 보려고 할 필요도 없으며, 단지 그것들을 느끼기만 하면 됩니다. 때로는 뭔가를 느끼는데 시간이 걸릴 수도 있습니다. 여러분의 주위에서 느끼게 되는 이 여성 혹은 남성은 여러분 영혼의 일부이며, 이제 여러분에게 뭔가를 주고자 합니다.


이전의 생들은 아름다운 생과 아름답지 못한 생들, 빛과 어둠, 원한다면, 선과 악이 혼합되어 있는 삶들입니다. 지금 여러분과 함께 하고 있는 그 인격체는 여러분에게 다가와, 자신들이 지니고 있는 빛과 자신들의 흐르는 아름다운 일부를 여러분에게 주고자 하며, 이러한 인격체들은 당시에 저승(다른 세계)과 연결되어 있었으며, 즉 가교를 형성하고 있었으며, 그곳으로부터 자신들의 주변에 있던 사람들에게 사랑과 격려 그리고 희망을 보내주었던 것입니다. 이러한 연결은 여러분의 마음을 통해서가 아니라, 여러분의 세포들과 느낌들을 통해, 연결되어 있다는 것을 잊지 마세요. 저승과 연결되어 있는 그러한 다리가 어떤 것이었는지 다시 한 번 느껴보세요.


그와 같은 다른 생에서 온 그 사람(인격체)을 가이드라고 여김으로써, 이 과정에 도움을 받도록 하세요. 채널링이 잘 이루어졌으며, 또한 자기 영혼의 흐름을 타인들과 함께 나눌 수 있었던 시절을 상상해 보세요. 일어났던 일의 세부적인 내용까지 상상할 필요는 없습니다. 이러한 상상은 채널링이 흐름이며, 안전하다는 것과 관련된 것이며, 또한 채널링에 대해 여러분이 익숙해 있었으며, 자명했었다는 것과 관련된 것입니다. 사실, 여러분들 가운데 어느 누구도 채널링을 하는 방법에 대해 배울 필요가 없습니다. 왜냐하면 채널링은 이미 여러분이 할 수 있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열쇠는 예전에 채널링을 했던 방식을 복원하는 것, 즉 채널링을 아주 쉽게 하는 자신의 그러한 부분과 다시 연결되는 것입니다. 비록 내면에 쌓여 있는 두려움과 고통이 저항한다 하더라도, 한때는 채널링을 아주 쉽게 했었다는 것을 기억함으로써, 그러한 저항감을 제거해야 합니다.


이제 여러분이 주어야 하는 것을 정말로 지구에 줄 수 있는 기회가 찾아왔습니다. 사람들은 그러한 에너지가 여러분을 통해, 그리고 빛의 형제자매들을 통해, 흐르기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다시 말해, 세상이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는 것입니다! 과거의 삶들에서, 즉 이전의 시대에서, 여러분은 대개 아주 신중해야 했으며, 거의 은밀하고, 비밀스럽게 활동해야 했으나, 지금은 여러분이 지닌 재능을 받아들여야 할 기회이며, 열린 마음자세를 가져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내면의 눈과 직관력이라는 여성적인 힘이 또다시 환영받고 있으며, 그러한 힘이 실제로는 과소평가되고 있는 것입니다. 이러한 여성적인 힘이 환영받고 있을 뿐만 아니라, 절대적으로 필요한 시기입니다! 인류는 고통을 겪고 있습니다. 다시 말해, 전 세계적으로 위기, 즉 환경의 위기뿐만 아니라, 경제의 위기가 진행 중에 있습니다. 이러한 위기가 근원적인 의문을 불러일으킨다는 점에서, 즉 여러분이 살고 있는 세상 및 지구와 여러분이 어떤 관련이 있는지에 대한 의문을 불러일으킨다는 점에서 심각한 것입니다.


지구에 살고 있는 많은 사람들이 두려움, 투쟁 그리고 환상에 사로잡혀 있습니다. 사람들은 자기 자신을 잃어버렸으며, 깊은 외로움이 인간의 가슴속에 존재하고 있는 것입니다. 그러한 외로움으로부터, 사람들은 유지될 수 있는 횃불을 외부에서 필사적으로 찾게 되는 것입니다. 하지만 그러한 안내의 등불(guiding light)은 자신의 외부에 존재하지 않으며, 그러한 빛은 또다른 외부나, 기관이나 조직에서도 찾아내지 못할 것입니다. 분명한 것은 이 시기에, 확실한 것이라고는 여러분의 외부에 전혀 존재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다시 말해, 확실한 것은 직업, 집, 심지어 개인적인 관계나 친구 사이에도 존재하지 않습니다. 여러분은 외부에서 일어나고 있는 모든 것들로 인해, 이전보다 더 깊이 내면으로 이끌리게 되며, 많은 사람들이 이로 인해 놀라게 될 수도 있습니다.


이 모든 상황들 속에서, 여러분이 해야 하는 역할, 즉 일(task), 길은 무엇일까요? 답은 여러분의 내면의 진실에 있습니다. 답은 언제나 자기 자신과 가까이에 있기 마련입니다. 왜냐하면 그 “길”이 내면에 있다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입니다. 여러분은 이미 이러한 내면의 세계, 즉 내면에서 찾을 수 있는 평화와 고요함에 익숙해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이 시기에 타인들에게 가이드나 교사가 되기 위해 여러분이 존재하고 있는 것이며, 가장 자유롭고 부드러운 의미에서, 가이드나 교사가 되고자 하는 것입니다.


전통적인 의미에서의 지도자가 아니라, 자기 자신의 내면, 세속적인 삶에서 벗어나 있는 것, 외적인 확실성들에서 벗어나 있는 것, 이러한 것들(외적인 확실성들)과는 별개로(독립적으로) 존재하고 있는 것, 다시 말해 자신의 영혼과 깊이 연결되는 법을 보여주는 살아 있는 가이드나 교사가 되고자 하는 것입니다. 어떤 의미에서 보면, 이러한 연결을 타인들에게 퍼지게 하는 것이 여러분이 지니고 있는 삶의 사명인 것입니다. 이러한 사명으로 인해, 여러분은 자신의 핵심 속에 머물러 있게 되며, 이런 식으로, 타인들을 감동시키고, 그들도 똑같이 하도록 권유하게 되는 것입니다.


또다시, 여러분의 일부이기도 한, 과거 생의 인격체들이 모여 있는 주위의 작은 원(small circle)을 향해 가세요. 여러분은 그들이 지닌 속성과 특성들을 그들과 함께 공유할 수가 있지만, 그들은 아주 다른 시대와 환경 속에서 살았습니다. 하지만 본질적으로, 가슴은 동일한 것입니다. 어둠 속에서, 비밀스럽게 활동해야 했던 그들에게 이제 길이 열렸다고, 즉 “나는 이제 네가 과거에 개발해놓은 모든 속성들을 이제 드러낼 수가 있어. 그리고 나는 이제 나 자신이 지닌 빛을 방출할 수 있어. 나는 지구에서 환영받고 있어.”라고 말해주세요.

그러한 인격체들 가운데 일부에게서, 여러분은 참된 자신이었다는 이유로, 그리고 말해야 했던 진실을 함께 공유할 기회가 없었다는 이유로, 버림받고, 지탄받았던 아픈 기억들을 느낄 수가 있습니다. 지금은 그러한 오래된 고통을 치유해야 할 때입니다. 그러한 고통은 보이고, 기억되며, 존중되어야 합니다. 그래야 그러한 고통이 해방되어, 새로운 기쁨에게, 새로운 가벼움에게, 별다른 노력을 하지 않아도, 자기 자신이 될 수 있는 방식에게, 길을 내어주게 될 것입니다.


이러한 오래된 인격체들은 여러분이 지니고 있는 재능, 타고난 연결, 자기의 영혼을 여러분에게 상기시켜줄 수가 있습니다. 이것이 그들이 여러분을 위해 줄 수 있는 선물입니다. 다시 말해, 그것이 바로 (과거의) 여러분이 체험과 실천 그리고 훈련을 통해, 다른 시대에 늘 쌓아 왔으며, 아주 조심스럽게 개발하고 있던 속성들입니다. 하지만 그 보답으로, 여러분도 그들에게 줄 수 있는 선물이 있습니다. 그들도 이제 오래된 부담을 버리고, 과거에서 유래된 환영받지 못한다는 느낌, 즉 과거로부터의 고통에서 해방될 수 있다고 그들에게 말해주세요. 환영받지 못한다고 느끼며, 자신을 위해 자연스러운 삶을 살지 못했던 것은 여러분에게는 깊은 아픔이었습니다.


하지만 그러한 체험, 즉 인간의 본성과 빛과 어둠에 대한 이해로 인해, 여러분의 지혜가 커지게 된 것입니다. 이러한 과거를 받아들이세요. 그리고 그러한 오래된 삶을 다시 자유롭게 놓아주고, 오래된 아픔 혹은 트라우마에 더 이상 얽매이지 말고, 모두 제 갈 길로 가게 하세요. 그것들(과거의 인격체들)에 대해, 지혜롭고, 아름다운 것은 가슴속으로 받아들이세요. 그러한 지혜와 아름다움에 대해, 그들에게 감사하세요. 진심에서 우러나서, 그렇게 하세요! 여러분을 위해 남겨두고 떠나는 선물에 대해, 그들에게 감사하세요. 그런 다음 그들을 자유롭게 놓아주세요. 따라서 그들도 결국에는 지구와 고통스럽게 연결되어 있는 부분을 해결하게 될 것입니다. 이런 식으로, 과거가 치유되는 것입니다.


과거로부터 유래된 것들 중에서 선(善)하고, 견딜 만한 모든 것들은 여러분과 함께 하게 됩니다. 다시 말해, 비록 그러한 것들이 고통, 불확실성, 두려움 그리고 좌절감에 오랫동안 둘러싸여 있었지만, 상실되지는 않은 것입니다. 여러분은 그것들을 자유롭게 하여, 그러한 과거로부터 다이아몬드를 가져올 수가 있습니다. 이러한 다이아몬드가 세상 속으로 빛을 비추고, 방출할 수가 있으며, 여러분에게 행복감, 즉 그야말로 자기 자신이 되며, 더 이상 숨을 필요가 없는 행복감을 가져다줄 수 있는 것이 바로 지금 이번의 생에서입니다. 그것이 모든 것을 해결할 수 있는 열쇠입니다.

여러분이 이 아름다운 다이아몬드를 직접 체험할 수가 있다면, 삶의 모든 것들은 거의 저절로 일어나게 됩니다. 여러분은 다이아몬드에 어울리는(belong to the diamond) 관계, 생계 그리고 업무환경을 끌어당기게 될 것입니다. 이러한 눈부신 에너지가 여러분의 내면에 존재한다는 것을 느껴보세요. 여러분의 내면에는 아주 오래전부터, 여러분이 존재했던 많은 인격체들(persons)로부터 받은 아주 많은 힘과 지혜들이 감싸여(bundled up) 있습니다. 이러한 힘과 지혜의 깊이와 신비로움 그리고 경이로움을 느껴보세요. 현재의 여러분을 존중하고, 자기 자신을 경멸과 비판적인 시각으로 내려다보지 마세요.


현시점에서, 여러분이 채널러라는 것을 느껴보세요. 다시 말해, 여러분이 다이아몬드라는 것을 느껴보세요. 여러분의 몸속에서, 이러한 보석을 느낄 수 있는 곳이 있는지, 그리고 보석의 눈부신 에너지가 온몸을 통해 흐름으로써, 이 빛으로 여러분이 목욕할 수 있는 장소가 있는지 알아보세요. 나는 여러분과 동등한 존재로 여기에 존재하고 있습니다. 다시 말해, 나는 여러분 위에 있는 스승이 아닙니다. 정확하게 말하면, 나는 여러분과 똑같으며, 따라서 여러분과 아주 가까우며, 마음속으로 여러분과 동등하다고 여기고 있습니다. 여러분이 인간의 현실 속에서 쉽게 일어나는 의심을 가지게 될 때, 여러분이 지닌 힘에 의지하도록 호소하기 위해, 그리고 현재 여러분이 이미 되어 있는 눈부신 다이아몬드를 상기시켜주기 위해, 내가 여러분과 함께 하고 있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