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은 누구이며, 어디에서 오나요? 여러분은 무한한 가능성을 지닌 존재입니다. 다시 말해, 여러분은 엄청난 잠재력과 힘을 마음대로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이러한 사실을 보다 더 분명하게 느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나는 여러분을 정원으로, 즉 여러분의 마음속에 존재하는 정원으로 초대하고자 합니다. 상상 속에서, 정원을 창조하세요. 이 정원을 통해, 여러분은 쉽게 빛 속으로 들어갈 수가 있습니다. 마음속에 가장 먼저 떠오르는 이미지를 선택하세요.

여러분이 지구(Earth)를 맨발로 걷고 있으며, 스펀지 같은 부드러운 흙을 발밑에서 느끼고 있다고 상상하세요. 자연이 얼마나 상쾌한지, 그리고 발가락과 발바닥에서 지구를 느끼는 기분이 얼마나 멋진 것인지 기억하기 바랍니다. 이런 식으로 지구와 접촉하게 될 때, 무거운 스트레스가 두 어깨에서 빠져나가는 것을 느끼게 될 것입니다. 다시 말해, 싸워야 하는 스트레스, 해야만 하는("shoulds") 많은 것들, 부(富)와 지위를 얻기 위해 경쟁해야 하며, 그리고 머릿속을 빠르게 스쳐 지나가는 걱정과 생각들이 사라지게 될 것입니다. 모든 것을 내버려 두세요(가도록 놔두세요).


지구 위에 맨발로 서 있는 자기 자신에 집중하고, 여러분의 의식을 두 발로 내려가도록 하세요. 두 발이 여러분을 데리고 가는 곳에 주목하세요. 꽃이 만발하고, 식물과 나무들로 가득한 큰 아름다운 정원 속에 여러분이 있다고 상상하세요. 눈에 보이는 모든 것들이 멋있습니다. 곧, 오래된 큰 나무가 눈에 띄며, 이 나무의 굵은 뿌리는 땅 위로 부분적으로 튀어나와 있지만, 땅 속으로 깊이 뻗어 있습니다. 이제, 나무 아래로 여러분이 가고 있습니다. 아마, 나무 주위에는 이끼가 자라고 있으며, 촉감이 아주 부드러울 것입니다. 앉을 만한 멋진 장소가 보입니다. 이제 여러분은 척추의 끝(꼬리뼈)을 지구에 대고, 땅 위에 두 다리를 쭉 편 채, 부드럽고 편안하게 휴식을 취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은 지금 나무에 등을 기대고 있으며, 부드럽지만, 엄청나게 거대한 나무의 힘이 여러분을 통해 흐르는 것을 느끼며, 나무와 하나가 되어 있습니다. 나무의 뿌리 위에 손을 올려놓으세요. 이 뿌리는 지구 속으로 뻗어 있습니다. 이제 나무의 몸통(trunk)을 올려다보고, 가지와 나뭇잎을 바라보세요. 나무가 너무 높아, 나무의 꼭대기를 볼 수 없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나무의 꼭대기는 천상에 닿아 있으며, 구름 보다 훨씬 높은 하늘로 이어져 있습니다.

마음속으로 꼭대기를 볼 수 있다면, 머리의 정수리에서 흥분을 느끼게 될 수도 있습니다. 나무의 꼭대기에 있는 에너지는 아주 섬세하고, 에테르적이며(영묘하며), 더 이상 지구의 에너지가 아닙니다. 여러분의 몸이 이 에너지를 어떻게 인식하는지 느껴보세요. 나무의 꼭대기는 여러분의 몸에서 머리의 정수리에 있는 크라운 차크라(crown chakra)을 상징하고 있으며, 이 차크라로 인해, 여러분이 자신의 가장 깊은 내적인 앎, 즉 여러분의 우주적인 뿌리와 접촉할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그런 다음, 여러분의 관심을 나무의 아래쪽으로 내려가게 하세요. 온화한 나뭇잎, 녹색의 나무가 가져다주는 따뜻한 온기를 상상하며, 여러분의 의식이 가슴으로 내려가는 것을 느껴보세요. 나무의 생명력, 즉 모든 가지와 잎들을 통해 흐르는 수액을 느껴보세요. 아마, 꽃이 피어 있을 수도 있으며, 그냥 바라보세요. 여러분은 가슴속으로 흐르는 힘을 느끼고 있으며,이러한 우주적인 흐름 속에 자기 자신도 포함되어 있다고 느끼고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여러분과 천상이 연결되는 방법입니다.


이제 여러분의 관심이 나무의 몸통으로 더 깊이 내려가고 있으며, 그곳에서 나무의 원초적인 힘을 느끼고 있습니다. 다시 말해, 무한한 인내심을 느끼고 있으며, 나무의 몸통에 쌓여있는 여러 층들(나이테)은 수백 년에 걸쳐 그러한 인내심 속에서, 즉 말은 없지만, 엄청난 힘(strength)과 확고부동한 능력(unshakable power) 속에서, 만들어지게 된 것입니다. 여러분은 이 힘을 위장, 즉 세 번 째의 차크라에서부터 복부를 거쳐, 꼬리뼈, 넓적다리, 무릎, 그리고 종아리와 발을 통해 아래로 흐르는 힘이라고 느낄 수가 있습니다. 여러분은 또다시 맨발로, 땅(Earth) 위에서 휴식을 취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은 모든 세속적인 걱정들을 내려놓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여러분은 자신의 나무, 즉 자신이 지닌 힘의 원천과 여기에 함께 존재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여러분은 기분이 상쾌해지며, 자신이 지구의 출신이 아니며, 여기 잠시 지구를 방문하고 있는 것뿐이라는 것을 기억하고 있는 것입니다. 아주 소중한 무엇, 즉 어떠한 선물을 가져다주기 위해, 여러분이 여기로 온 것입니다. 이제 이러한 선물이 자신의 손안에 있다는 것을 느끼고 있는 것입니다. 이 선물을 아름다운 장미라고 상상하세요. 이 선물이 여러분의 손안에서 자라고 있는 것을 느끼고 있으며, 그 장미의 색상을 보고 있습니다. 이 장미가 하나의 색상일 수도 있으며, 아니면 여러 가지 색상을 지닐 수도 있습니다. 아마, 이름을 지을 수도 없는 색상을 지니고 있을 수도 있습니다. 그 장미의 향을 맡아 보고, 영묘한 아름다움을 느껴보세요. 그런 다음, 일어나세요. 그러면, 여러분이 다시 에너지로 충전되어 있다는 것을 느끼게 됩니다.


여기에서 여러분과의 관계를 밝히기 위해, 이제 우리는 지구를 방문하게 될 것입니다. 여러분의 가슴속에 이 장미를 간직해 오고 있다고 상상하세요. 이제 양손으로 장미를 받으세요. 이제 이 장미가 가슴에서부터 두 손으로, 즉 장미를 들고 있는 손으로 흐르게 하세요. 가슴에서 나오는 이 선물이 지구에서 환영받고 있는지, 그리고 장미가 정당한 자리로 잘 들어가는지 살펴보도록 합시다. 먼저 여러분이 지구에서 살고 있는 곳으로, 그리고 여러분과 가장 가까운 사람들에게로 가봅시다. 그곳은 여러분의 파트너, 혹은 자녀들, 부모가 될 수도 있습니다. 여러분에게 가장 중요한 누군가를 선택하세요. 그리고 그 사람에게 그 장미를 주세요. 그 장미가 어떻게 받아지고 있는지 세심하게 살펴보세요. 그리고 그 사람이 장미를 받는 것에 대해, 행복해하는지도 알아보세요. 또한, 그 장미를 그 사람에게 건네줄 때, 여러분이 체험하는 모든 느낌도 관찰하세요.


이제 그 장미를 다시 손으로 받아, 여러분이 작업(your work)한 부분, 즉 여러분의 창조적인 에너지가 흘러갔던 부분을 자세하게 살펴보고, 그 장미에게 가고 싶은 곳이 어딘지를 물어보세요. 여러분이 받게 되는 답을 신뢰하세요. 그 답이 아주 구체적인 수도 있으며, 아니면 설명하기 쉽지 않은 뭔가가 될 수도 있습니다. 다시 말해, 삶에서 여러분을 행복하게 해주고, 여러분의 운명이 되는 어떤 느낌이 될 수도 있습니다. 여러분이 기쁨과 사랑을 찾아내는 곳이 어디든, 그곳은 여러분이 있도록 운명 지어진 곳이며, 따라서 그 장미가 그곳으로 여러분을 데려다줄 것입니다.


여러분은 모두 지구에서 어떠한 운명, 즉 영혼의 목적을 지니고 있습니다. 자신이 지니고 있는 목적을 달성할 수 있는지를 알 수 있는 방법은 자신의 가슴 에너지에 파장을 맞추는 것이며, 가슴의 에너지가 이러한 장미의 형태로 여러분에게 주어져 있는 것입니다. 결국, 따지고 보면, 그 장미는 여러분과 천상과의 관계, 즉 자신의 가장 깊은 내적인 자아, 여러분 속에 존재하는 천사, 혹은 상위 자아와 여러분과의 관계에서 - 여러분이 그것을 어떻게 부르든 - 생겨나는 산물(fruit)입니다. 그것은 천상으로부터 지구로 이어지는 수직적인 관계이며, 여러분이 지구에서 행하는 창조적인 활동의 원천(근원)이 되는 것입니다.


따라서 이러한 원천에서 공급되는 것만이 여러분에게 진정한 만족감을 줄 수가 있는 것입니다. 현재 여러분이 하고 있는 일이 그것(원천)과 잘 어울리는 자세히 살펴보세요. 다시 말해, 여러분이 그곳에서 장미를 받을 수 있는지, 아니면 그러한 환경 속에서 시들고, 죽게 되는지를 살펴보세요. 장미를 들고 있는 손을 그러한 환경 속으로 내밀어, 장미가 그러한 상황에 어떻게 반응하는지를 살펴보세요. 이런 식으로, 여러분은 자신과 정말로 잘 어울리는 것과 어울리지 않는 것을 알아낼 수가 있는 것입니다.


여러분은 지금까지 자신이 해야 하는 것과 세상에 존재하고 있는 것에 대해, 그리고 여러분의 책임과 의무가 무엇인지에 대해, 온갖 믿음들과 확신들을 받아들여 왔습니다. 따라서 자신의 내적인 흐름, 즉 우리가 자신들의 내면에서, 그리고 주위에서 자라고 있는 생명의 나무(Tree of Life)로 여기고 있는, 위에서 아래로 흐르는 내적인 흐름과 교감하기 위해, 여러분의 삶에서 시간과 공간을 만들어내는 것이 아주 중요합니다.

새로운 에너지를 받아들이는 것이 중요하며, 여러분 모두는 이러한 새로운 에너지가 지구에 태어나는 것을 바라고 있습니다. 그렇게 하기 위해, 부담 없이(자유롭게) 시간과 공간을 가져야 합니다. 아무것도 하지 않는다거나, 생산적이지 않다는 것에 두려움을 가지지 마세요. 왜냐하면 정확하게 말하자면, 이와 같이 여러분이 진정으로 해야 하는 일은 자신의 근원, 즉 자신의 영혼과 내적인 관계를 유지하는데 있기 때문입니다. 그것이 바로 여러분이 여기 지구에서 해야 하는 주요한 일입니다!


자기 영혼과의 관계가 잘 흐르고 있다면, 그것은 여러분이 가는 길에서 자신과 잘 어울리는 외적인 일들을 자연스럽게 만들어내게 될 것입니다. 따라서 가장 중요한 것은 내면적으로 자신의 영혼과 일치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내적인 흐름을 내면에서 유지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일을 하세요. 그러면 나머지의 것들은 아주 자연스럽게 여러분을 찾아오게 될 것입니다. 그러한 내적인 조율을 이룰 때, 비로소 여러분이 지구에 온 목적, 즉 지구에서 하기로 계획했던 빛의 일을 하게 되는 것입니다.


유용성 및 기능성(usefulness and functionality)과 관련하여, 여러분이 무엇을 해야 한다거나, 무엇을 달성해야 한다는 사회적인 편견과 믿음에서 벗어나세요. 다시 말해, 그러한 편견과 믿음을 버리세요. 여러분이 여기에 온 목적은 구시대적인 개념을 극복하고, 가슴으로부터의(가슴에서 나오는) 삶을 시작하도록 돕기 위해서입니다. “~을 해야 한다(should)는 의무감에서가 아니라, 기쁨을 체험하려는 진지한 열망과 갈망에서 살아가는 것, 그것이 바로 진정한 창조력(creativity)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