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지구의 소리이며, 천사 가이아(Gaia)입니다. 나는 여러분의 내면에 존재하며, 여기에서 여러분에게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나는 여러분의 혈관을 통해 흐르는 피 속에도 존재하며, 여러분의 몸의 세포들은 나의 일부입니다. 나는 행성 지구에 영감을 불어넣어 주는 천사이며, 지구라는 형태로 표현되어 있습니다. 나는 지구의 가장 깊은 핵심부에서 여러분에게 이야기하고 있으며, 나는 오늘 우리 두 존재의 내부에서 지금 일어나고 있는 변형에 대해 이야기하고자 합니다.  


지구에 존재하고 있는 많은 것들이 변하고 있습니다. 수 세기 동안 지속되어 온 방식이 이제는 더 이상은 지속될 수 없다는 인식이 사람들의 의식 속으로 침투하고 있습니다. 인류는 깨어나고 있으며, 인류가 어디에서 오는지(인류의 근원이 무엇인지), 그리고 인류가 누구이며, 인류의 운명이 어떤 것인지를 점차적으로 기억해내고 있는 것입니다. 인류는 천상과 지구 사이의 다리입니다. 다시 말해, 이러한 두 개의 존재의 세계 간에 통로인 것입니다. 인류는 지구를 감동시키고, 지구에 영감을 불어넣어줄 수 있는 별빛(star-light)을 지니고 있습니다. 다시 말해, 나는 그 별빛을 고대해 왔으며, 따라서 우리는 정말로 함께 일하고, 함께 창조할 수가 있습니다.


여러분은 천상과 지구 사이에 통로를 이루고 있는 것입니다. 생명력이 지구에서 햇빛(the light of the Sun)이라는 형태를 띠고 있는 것처럼, 여러분의 내면에서 불타고 있는 별빛도 여기에서 형태를 띠고 싶어 합니다. 나, 행성 지구는 태양으로부터 빛과 따뜻함을 받아들이며, 이 때문에 생명이 내 안에서 그리고 내 위에서 번창하게 되는 것입니다. 이러한 힘이 여러분의 내면에도 또한 존재하고 있습니다. 다시 말해, 여러분의 내면에도 태양이 살고 있는 것입니다.


모든 영혼은 빛으로 이루어진 별(star of light), 즉 그 자체로 태양이며, 이 태양은 드러나고 싶어 하며, 물질의 형태를 지니고 싶어 합니다. 왜 그럴까요? 왜냐하면 창조의 본질이 창조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영혼은 개별적인 형태를 지니고, 보이고 싶어 하며, 이와 동시에 개별적인 형태를 지님으로써, 창조계에 존재하는 다른 모든 형태들과 연결되고 싶어 하는 것입니다.


태양도 본질적으로 나와 같은 천사이며, 단순한 “물질(thing)”이 아닙니다. 그러한 태양의 본질은 태양빛이라는 형태로 나에게 방출되어, 이 행성의 표면에 살아 있는 많은 존재들, 즉 돌(stone), 식물, 동물에서부터 인간에 이르기까지 유형의 형태로 구현되고, 보이게 되는 것입니다. 이런 식으로, 태양의 본질과 나, 즉 가이아, 지구의 천사의 간의 이러한 관계가 어떠한 춤으로 보일 수가 있는 것입니다. 또한, 이러한 춤이 내 안에서도 일어나고 있는 것입니다.


이러한 춤이 기쁨과 유대감을 표현하는 아름다운 춤이 되기 위해, 여러분은 먼저 내면에 존재하는 두 개의 요소들을 받아들여야 합니다. 다시 말해, 여러분이 별빛이라는 것을 받아들이고, 또한 여러분이 지구 속으로 뿌리를 내려야 할 필요가 있는 것입니다. 여러분에게는 후자, 즉 지구 속으로 뿌리를 내리는 것이 쉽지가 않았습니다. 왜냐하면 부분적으로 여러분이 지구 역사의 일부, 즉 지구를 여러 가지 측면에서 부정(negation)하는 역사의 일부였기 때문에, 여러분에게는 후자, 즉 지구에 뿌리를 내리는 것이 쉽지가 않았습니다. 여러분의 많은 전통적인 믿음과 종교들 속에서 지구는 “저급한(lower) 것”으로 상징되어 왔습니다. 지구 역시도 본성을 나타내고 있으며, 이러한 본성은 여러분의 본능, 자연스러운 충동으로 식물 및 동물의 왕국, 그리고 인간들 속에 존재하고 있는 것입니다. 이러한 충동을 이해하고, 공감하는 것이 인간에게는 어려운 도전과제가 되어 있는 것입니다.


말하자면, 인간은 자신들이 지니고 있는 창조력의 한 측면과 사랑에 빠지게 된 것입니다. 인간의 내면에 존재하는 불꽃, 즉 별빛, 내면의 태양에서 나오는 불꽃은 원래 그 자체로 어떠한 생명을 지니고 있으며, 어떤 면에서는 지구에 존재하는 생명을 연소시키고, 말살하는 맹렬하게 타오르는 불꽃이 되었습니다. 불꽃이 지구의 원소들과 연결되지 않은 채, 스스로 존재하게 될 때, 그 불꽃은 연소시키고, 말살하게 되는 것입니다. 인간 속에서, 이러한 불꽃은 의지(will)로 표현되고 있습니다. 그러한 의지는 태양 신경총(solar plexus)에 위치해 있습니다. 이 말은 행위의 에너지가 존재하는 곳이 바로 태양 신경총이며, 이곳이 바로 내적인 충동들이 행위와 실현의 에너지로 바뀌는 장소라는 것을 뜻하는 것입니다.


인간은 태양 신경총에서 나오는 가능성과 사랑에 빠지게 된 것입니다. 다시 말해, 지성, 즉 분석력을 사용함으로써, 다시 말해 생각하고, 그러한 분석력을 행동으로 옮김으로써, 실제로 행하고, 현실을 창조 및 조종할 수 있는 가능성과 사랑에 빠지게 된 것입니다. 이런 식으로 여러분은 자신이 살고 있는 현실과 여러분이 그 일부인, 자연을 지배할 수 있는 힘을 지니고 있다는 감(感 : 느낌)을 가지게 되는 것입니다. 이런 방식으로, 인간은 실제로 자연을 반대하게 되었습니다. 다시 말해, 인간은 자연을 지배할 수 있는 힘, 그리고 인간의 목적에 맞게 자연을 만들 수 있는 힘을 가지는 것이 가능하다고 믿는, 행동하고, 생각하는 인간이 되고 말았습니다.


이것은 환상이고 꿈이며, 이제 여러분은 이러한 환상에서 서서히 깨어나고 있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그러한 환상은 끔찍한 악몽이었기 때문입니다. 여러분은 지구를 지배할 수가 없습니다. 왜냐하면 여러분이 지탱할 수 있게 해주며, 존재할 수 있게 해주는 것이 바로 지구이기 때문입니다. 여러분이 지닌 별빛이 지구의 에너지와 연결될 때에만, 여러분이 정말로 아름답고, 조화로우며, 생존 가능한 뭔가를 창조할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여러분은 지금 자신의 태양 에너지와 자신의 지구 에너지 간에 균형이 이루어지지 않은, 전통 속에 서 있는 것입니다. 불꽃이 스스로(저절로) 일어났으며(come to stand by itself), 이 불꽃은 행성에서의 삶에 엄청나게 강력한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지금 이 순간에도, 여러분 가운데 많은 사람들이 생각의 불꽃, 행위의 불꽃에 사로잡혀(홀려) 있습니다. 내 말은 일상생활 속에서의 여러분의 의식이 대체로 무엇을 해야만 하고, 질서와 짜임새를(order and structure) 자신의 삶 속에 실현시킬 수 있는 방법들에 대한 생각으로 가득 차 있다는 것입니다. 여러분은 삶을 통제하고, 어떠한 방향으로 삶을 따르게 하려는 충동에 이끌리고 있는 것입니다. 


세계 정치에서 지도자들의 위치에서 보면, 이것, 즉 생각하고, 분석하며, 조직화하는 능력을 통해, 이 시기에 임박해 있는 종말(impending doom)을 피하고자 하는 시도를 아주 명확하게 볼 수가 있습니다. 이러한 사고(思考)의 대부분은 두려움 때문에 일어나는 것입니다. 사실, 고립되고, 지구에 뿌리 내리지 못하고 있다는 생각과 행위는 공허감에서 자라나, 움직이게 되는 것이며, 머지않아 뿌리에서 떨어져 나오는 외로움으로, 그리고 두려움으로 나타나게 됩니다. 이러한 공허감, 헛됨(futility) 그리고 두려움은 세상과 인류를 꼼짝 못하도록 붙잡아두려고 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지금은 용기를 내서, 또다시 지구가 지닌 힘을 신뢰하는 사람들이 정말로 중요한 시기입니다. 다시 말해, 지구를 인식하고, 본질적으로 지구를 긍정적인 에너지로 이해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지구가 억제되고, 통제되어야 하는 저급하고, 본능적인 것이 아니라, 자연을 통해 말을 하고 있는 생명 자체로 여겨야 합니다. 생명은 자연스럽게 균형을, 즉 지구에 살고 있는 모든 것들 간에 균형, 그리고 천상과 지구 사이에 균형을 추구하고 있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