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다수의 사람들은 반발하는 성향을 지니고 있습니다. 이러한 사람들에게 누군가가 해를 가하면, 이러한 사람들은 그 사람에게 화를 내게 될 것입니다. 이제 이러한 사람들은 싸우든지 아니면 도망 가려는(flight or fight response) 성향을 보이게 될 것입니다. 이들은 먼저 골칫거리로부터 벗어나기 위해, 그 사람에게서 도망가려고 할 것입니다. 이것이 가능하지 않으면, 그 사람에게 보복을 하려고 하든지, 아니면 그 사람이 처벌을 받게 되기를 바랄 것입니다. 이러한 의식 상태에 갇히게 되면, 이 사람들은 무결한 개념을 버리게 됩니다. 이들은 다른 사람에 대해, 불완전한 이미지, 즉 불완전한 비전을 받아들이게 되는 것입니다.


이들은 그러한 비전을 영원한 것으로 받아들이게 되며, 그 사람을 나쁜 사람이라고 영원히 낙인을 찍게 되는 것입니다. 이렇게 하는 것은 그 사람에게 부담감과 부적격한 에너지만을 추가하게 될 뿐이며, 이러한 부적격한 에너지는 이 행성 둘레에 어두운 구름처럼 드리워져 있습니다. 권능을 잘못 부여한 에너지를 통해, 즉 이들이 지니고 있는 불완전한 비전과 부정적인 느낌들로 인해, 불완전한 이미지를 강화시킴으로써, 이들은 그 사람이 불완전한 이미지에서 벗어나는 것을 더욱 힘들게 만들고 있는 것입니다.

정확하게 말해, 많은 인간적인 갈등들이 누구도 멈추게 할 수 없으며, 바로 이러한 이유로, 이러한 갈등들이 스스로 강화되는 부정적인 나선들로 바뀌게 되는 것입니다. 사람들이 이러한 나선들을 멈추게 할 수 있는 힘을 가지지 못하게 되는 것은 이들이 예수님께서 주셨던 열쇠, 즉 다른 쪽 뺨마저 내밂으로써(마태복음 5:39), 하향 나선이 강화되는 것을 멈추게 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복수가아니라 용서하기로, 누군가 결심할 때에만(마태복음 18:22), 폭력과 보복성 폭력 그리고 이에 대한 또 다른 보복성 폭력이라는 나선이 깨어질 수가 있는 것입니다.


하나님에 의해 창조된, 자의식을 지닌 존재들은 본질적으로 어떤 존재도 나쁘거나, 악하지 않습니다. 모든 존재들은 무결한 개념으로 창조되었으며, 그러한 보다 높은 본질로 되돌아갈 수 있는 잠재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사랑의 법칙을 위반하는 모든 사람들은 이원성적인 의식 속에 갇혀 있기 때문에 그렇게 하고 있는 것입니다. 이 사람이 처벌을 받거나, 죽게 되기를 바란다면, 여러분도 실제로는 그 사람이 여러분에게 가했던 행위를 하게 만든, 동일한 의식 상태의 희생양이 되고 마는 것입니다. 그 대신에, 여러분이 해야 하는 것은 다른 사람과 자기 자신에 대해, 무결한 개념을 지니는 것입니다. 이원성적인 방식으로 상황에 반응하지 않기 위해, 여러분은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해야 합니다. 여러분은 다른 사람이 불완전한 믿음들로부터 벗어나, 또다시 자신의 참된 정체성, 즉 하나님과 같이 자유로운 영적인 존재로서의 정체성을 되찾게 될 거라는 비전을 지녀야 합니다.


수많은 잔혹한 행위들이 다른 사람들에 의해 자행되는 것을 목격했던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러한 사람들은 이러한 체험으로 인해 생기게 되는 부정적인 감정들로부터 빠져나오는 것이 어려울 수 있다는 것을 나도 잘 알고 있습니다. 이러한 부정적인 사건들로부터 해방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이원성적인 의식, 즉 “눈에는 눈, 이에는 이”로 반응하려는 의식 너머로 자기 자신을 끌어올리는 것입니다. 모든 관심을 자기 자신과 다른 사람들을 끌어올리는데 집중할 때에만, 진실로 여러분은 자유롭게 될 수가 있으며, 보다 더 풍요로운 삶을 실현할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2000년 전에 예수님께서 오셨던 이유는 “눈에는 눈”으로 반응하는 의식을 인류가 초월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서입니다. 모든 사람들이 예수님의 가르침들을 내면화했다면, 하나님의 나라는 이미 지구에 실현되었을 것입니다. 지금도 너무 늦은 것은 아니지만, 영적으로 가장 많이 깨어 있는 사람들이 이원성적인 의식으로부터 해방되기 위해, 혼신의 힘을 다해 노력하지 않는다면, 하나님의 나라는 실현되지 않을 것입니다. 


내가 해야 하는 것은 여러분이 삶을 바라보는 관점과 삶에 접근하는 방식을 근본적으로 바꾸도록 하는 것입니다. 여러분은 삶의 우선순위를 무결한 개념, 즉 무결한 비전에 충실하는 것에 두어야 합니다. 나는 아직까지 여러분이 자신의 신적 자아와 보편적인 그리스도의 마음속에 저장되어 있는 궁극적인 비전을 가지지 못 했을 수도 있다는 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이 강좌를 따라왔기 때문에, 여러분은 이 행성에 살고 있는 대다수의 사람들보다, 훨씬 더 높고, 훨씬 더 많은 영적인 비전을 가지고 있습니다. 여러분은 현재 가질 수 있는 최고의 비전에 충실할 필요가 있으며, 외부에서, 즉 개인적인 삶에서, 혹은 행성 차원에서, 무슨 일이 일어난다 해도, 여러분은 가능한 최고의 비전에 언제나 관심을 집중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러한 비전 아래로 절대로 내려가서는 안 되며, 궁극적으로 불완전한 것이 실재한다거나, 변할 수 없다고 여겨서도 안 됩니다. 여러분은 지금 당장 지닐 수 있는 최고의 비전에 충실해야 하며, 또 한편으로는 내면으로 들어가, 더 고차원적이고 더 명확한 비전을 구하고자 지속적으로 노력해야 합니다. 이렇게 하기 위해, 그리스도의 자아와 영적인 스승들에게 고차원의 비전으로 안내해주도록 요청해야 합니다. 또한 지속적으로 자기 자신을 초월하고, 다른 사람들과 외적인 상황들 그리고 행성 전체가 자기 스스로를 초월하여, 더 큰 것이 되는 것을 끊임없이 시각화해야 합니다.


어떻게 해야 지구에서 어둠을 제거할 수 있을까요? 어둠을 제거할 수 있는 방법은 신성한 사랑으로 어둠을 사랑하는 것입니다. 그래야 어둠이 더 큰 것이 되고, 자기 스스로를 초월함으로써, 하나님의 빛과 그리스도의 비전으로 바뀔 수가 있게 되는 것입니다. 정말로 어둠을 사랑하라고 말이 아니라, 불완전한 틀 속에 갇혀 있는 어머니의 빛을 사랑하라는 말입니다. 여러분은 빛 자체를 불완전한 형태에서 벗어나, 순수한 어머니의 빛으로 되돌아오게 할 수 있는 힘으로 사랑해야 합니다. 내가 이야기하고 있는 것은 사탄도 자기 스스로를 빛의 천사로 가장하는(고린도후서 11:14), 그러한 거짓된 빛에 대한 것이 아닙니다. 나는 서기관들과 바리새인들의 위선(僞善), 즉 외적인 상황들 때문에 자신들이 더 성스럽다고 여기는 위선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는 것이 아닙니다.

내가 말하고 있는 것은 물질적인 모든 상황들뿐만 아니라 모든 이원성적인 환상들 뛰어넘어, 그 너머를 볼 수 있게 하는 참된 빛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는 것입니다. 이원성적인 의식은 두 개의 극단, 즉 상대적인 선과 악을 만들어내게 됩니다. 선(善)하게 보일 수 있는 많은 상황들이 이 지구에 존재하고 있지만, 이러한 상황들은 오로지 상대적인 선(善)일 뿐입니다. 그러한 상황들은 그리스도의 마음에서 말하는 나누어지지 않은 선이 아닙니다. 여러분은 분별력을 연마하여, 상대적인 선과 악을 뛰어넘어, 심지어 절대적인 악의 거짓말마저도 뛰어넘어, 그 너머를 볼 수 있어야 합니다. 무결한 개념 속에 충실히 머물고, 지속적으로 그리스도의 마음을 입음으로써, 나는 여러분이 고차원적인 비전을 갈구하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외적인 행동에 대한 일반적인 규칙으로, 여러분은 신성한 사랑으로 모든 것을 사랑하라는 예수님의 권고를 받아들여야 합니다. 어떠한 상황에 직면하게 된다 하더라도, 여러분은 “이 상황에 대한 나의 반응이 현재 내가 지니고 있는 최고의 비전에 기초하고 있는가?“라고 자문해 보아야 합니다. 또한 ”내가 이 상황을 더 좋게 하고, 더 커지도록 돕고 있는가, 아니면 현재의 불완전한 상태가 변할 수 없는 거라고 확신하는 덫에 빠져 있는 것은 아닌가?“라고 자문해 보아야 합니다.

다른 사람들과 외적인 상황들에 대처하는 방법과 관련하여 규칙을 원한다면, 나는 아주 간단한 지침, 즉 모든 것을 축복하라는 지침을 줄 수가 있습니다. 생명력 그 자체, 즉 하나님의 조건 없는 사랑이, - 많은 기독교인들이 성령이라고 부르는 것 - 여러분의 존재를 통해 흐르게 함으로써, 모든 것을 축복하기 바랍니다. 어떤 것을 축복한다는 것은 그것이 더 좋아지게 하고, 그것을 변형시키며, 그것이 더 커지게 하고, 가속화하며, 현재의 불완전한 상황을 초월할 수 있도록 돕고자 한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입니다. 현재 여러분이 지니고 있는 비전하에서, 모든 사람들과 모든 것들을 최대로 축복하세요. 그런 다음, 자신의 비전을 더 높이 끌어올릴 수 있도록, 자기 스스로를 축복하기 바랍니다.


우리가 지금 이야기한 것과 앞에서 이야기했던 것을 서로 결부시켜 보도록 하겠습니다. 여기에서의 핵심적인 원리는 좋지 않은 것을 없애려고 하지 말고, 그것을 더 좋게 변형시키려고 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나는 앞에서 세속적인 자아를 죽게 해야 한다고 상세하게 이야기했습니다. 이러한 가르침들이 서로 모순되는 것처럼 보일 수 있다는 것을 나는 잘 알고 있으며, 따라서 나는 여러분이 이원성적인 관점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돕고자 하고, 이러한 이원성적인 관점으로 인해, 모순이 전혀 존재하지 않는 곳으로 어떠한 모순을 투사하게 되는 것입니다. 나는 조금 전에 두 가지 형태의 어둠이 존재한다고, 즉 실체를 지니고 있는 것과 실체를 지니고 있지 않은 것이 존재한다고 이야기한 바가 있습니다. 좀 더 자세하게 살펴보면, 세 가지 형태의 어둠이 존재한다고 말할 수가 있습니다.


허공 속에 존재하는 최초의 어둠이 있습니다. 이것은 악한 것이 아니며, 창조주의 빛과 반대되는 것도 아닙니다. 이것은 단지 창조주의 빛이 부재(不在) 한 상태이며, 따라서 빛으로 대체될 수가 있습니다. 이러한 어둠은 신경 쓸 것이 아닙니다. 왜냐하면 이러한 어둠은 하나님의 나라가 이 지구에 실현되는 것을 적극적으로 반대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이원성적인 의식, 즉 반-그리스도의 의식이라고 내가 불렀던 어둠이 있습니다. 이러한 어둠은 수동적이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이러한 어둠은 의지력부터, 더 정확하게 말하면 창조주의 의지에 저항하는 반-의지력으로부터 생겨났기 때문입니다. 궁극적으로, 이러한 어둠은 실재하지 않으며, 실체도 없으므로, 물질적으로 존재하지 않는다는 것을 뜻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어둠은 오직 자의식을 지닌 존재의 마음속에만 존재하며, 이러한 존재들이 이러한 어둠을 실재하는 것으로 인식하는 동안에만, 계속 존재할 수가 있습니다. 이러한 종류의 어둠은 여러분이 성장하는 것을 마음속 내부로부터 반대하며, 심지어 다른 사람들을 통해, 여러분의 마음을 넘겨받아, 이원성적인 거짓말과 환상들을 통해 여러분의 마음을 통제하려고 합니다.


세속적인 자아를 구성하고 있는 어둠이 존재하며, 이러한 형태의 어둠은 세상에 대한 잘못된 이미지, 즉 우상을 만들어내게 됩니다. 이러한 잘못된 이미지로 인해, 자신의 정체성을 세속적이고, 제약적이며, 불완전한 존재로 인식하는, 세속적인 자아가 생겨나게 되는 것입니다. 이러한 형태의 어둠에 맞서, 적극적으로 싸우고, 이러한 어둠을 파괴하거나, 없애려고 한다면,  필연적으로 여러분은 이원성적인 의식 속에 더 단단하게 갇히게 되고 말 것입니다. 따라서 에너지에 권능을 잘못 부여하게 될 것이며, 카르마를 만들어내게 되고, 우주의 거울 속으로 불완전한 이미지들을 투사하게 될 것입니다. 이러한 형태의 어둠은 결코 파괴되거나, 없앨 수가 없으며, 이러한 이유로, 예수님께서는 악한 자를 대적치 말라(마태복음 5:39)고 말씀하셨던 것입니다.


이러한 형태의 어둠을 극복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그러한 어둠을 뛰어넘어, 초월하는 것이며, 실재하는 것으로 받아들이지 않고, 내버려 두기만 하면 됩니다. 이러한 이유로 세속적인 정체성을 죽게 해야 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세속적인 자아가 죽을 때, 반-그리스도의 의식, 즉 이 세상의 왕은 여러분과 관계할 것이 없게 되며(요한복음 14:30), 이 세상의 왕은 여러분을 통제할 수가 없으며, 불완전한 상황들에 이원성적으로 반응하도록 여러분에게 강요하거나, 유혹할 수가 없게 되는 것입니다. 이것을 제대로 이해하기 위해, 많은 이원성적인 상황들이 그리스도의 진실이 왜곡된 것이라는 사실을 깨달을 필요가 있습니다. 이원성적인 정체성을 죽게 하기 위해, 그러한 정체성을 뛰어넘어, 여러분은 자신이 지니고 있는 참된 정체성을 이해해야 합니다.

여러분은 진공상태(공백 상태)에 있을 수가 없으므로, 세속적인 정체성을 버리기에 앞서, 자신이 지니고 있는 참된 정체성을 반드시 알고 있어야 합니다. 그리스도의 진리로 대체함으로써, 거짓말에 기초한 이러한 형태의 악을 극복해야 된다고 말할 수도 있습니다. 여러분은 세속적인 자아를 죽게 하고, 영적인 참된 정체성으로 거듭날 수가 있습니다. 이러한 형태의 어둠은 자의식을 지니고 있는 인간들의 마음속에 불완전한 이미지가 담겨 있는 필름과 같은 것입니다. 이러한 어둠을 극복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그러한 어둠을 또 다른 필름, 즉 그리스도의 비전, 다시 말해 무결한 개념에 기초한 필름으로 대체하는 것입니다.


세 번째 형태의 어둠은 내가 부적격한 에너지라고 불렀던 것이며, 이러한 어둠은 순수한 물질의 빛 위에 이원성적인 이미지를 포개놓고, 이것을 느끼게 됨으로써, 그리고 물질의 빛이 지닌 진동수가 낮추어지게 됨으로써, 만들어지게 됩니다. 이러한 어둠은 실제로 물질적인 실체를 지니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물질의 빛으로부터, 이러한 어둠이 만들어졌기 때문입니다. 이원성적인 의식은 자의식을 지닌 공동 창조자들의 마음속에만 존재하므로, 이러한 어둠은 과학자들이 마음과는 별도로, 객관적으로 존재한다고 말할 수 있는 것은 지니고 있지 못하는 것입니다. 물질의 빛은 창조주에 의해 창조되었으며, 진동수가 낮추어지게 됨으로써, 객관적으로, 즉 공동 창조자들의 마음과는 별개로, 독자적으로 존재할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부적격하게 된 어머니의 빛은 돌보지 않고는 정화될 수가 없습니다. 여러분이 반-그리스도의 환상으로부터 벗어난다고 해서, 부적격한 어머니의 빛이 저절로 없어지는 것은 아닙니다. 그러한 빛은 비-이원성적인 완벽한 비전으로 대체되어, 불완전한 형태들이 변형될 때에만, 정화될 수가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내가 영적인 연금술이라고 불렀던 것이며, 내가 만든 기원문들은 높은 주파수의 에너지를 기원함으로써, 부적격한 에너지의 진동수를 끌어올리도록 고안된 것입니다. 이러한 기원문들은 세속적인 자아를 살아 있게 하는 이원성적인 믿음들을 제거하는데 도움이 되도록 만들어졌습니다. 이러한 기원문들은 두 가지 형태의 어둠을 이겨낼 수 있도록 돕는 이중(二重)의 기능을 지니고 있으며, 이러한 형태의 어둠으로 인해, 여기 아래에 존재할 수 없도록 방해를 받게 되는 것입니다. 이러한 형태의 어둠을 극복하기 위해, 그러한 어둠을 보다 높은 형태로 변형시켜야만 합니다.


이것을 이기심이라는 주제에 적용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지구에서의 유일한 문제는 이기심, 즉 하나님의 공동 창조자들이 자신들의 참된 정체성을 망각하고, 육체와 세속적인 자아에 관심을 집중한 나머지, 마치 자신들이 문제가 되는(중요시되는) 유일한 존재나 되는 것처럼 행동한다는데 있습니다. 어떻게 해야 이러한 이기심으로부터 벗어날 수가 있을까요? 자기중심적인 생각, 느낌, 행동방식으로 여러분을 끌어당기고 있는 부적격한 에너지들을 변형시킴으로써, 이렇게 할 수가 있습니다. 그렇게 하기 위해서는 아주 좁게 초점이 맞추어진 자기감에서 벗어나야 합니다. 부적격한 에너지들을 변형해야만, 자기 자신을 바라보는 시야가 넓어지게 되는 것입니다.


신성한 형태의 이기심이 존재하며, 차라리 이것을 결단력(determination)이라고 부를 수도 있습니다. 이기심에 해당하는 신성한 형태는 단호한 결단력이며, 이러한 결단력 때문에, 자신의 신성한 계획을 수행할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이것은 아주 필요한 속성으로, 그러한 결단력이 없이는, 지구에서 어떠한 진보도 이룰 수가 없게 될 것입니다. 왜냐하면 이원성적인 의식이 지닌 반-의지력으로 인해, 변화시키려는 모든 노력이 수포로 돌아가게 될 것이며, 모든 사람들이 최소 공통분모 아래로 끌어당겨지게 될 것이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