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기심을 극복할 수 있는 진정한 열쇠는 자기감을 확장하고, 초월하는 것입니다. 여러분은 개인적으로 자신의 상위 존재와의 연결을 되찾는 것에서부터 시작할 수가 있습니다. 여러분은 자기 자신이 육체보다, 세속적인 자아보다, 심지어 하위의 4개 몸체들보다 더 큰 존재라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그런 다음, 다음 단계로 올라가, 자기 자신이 창조주의 분신이라는 것을 깨달아야 합니다. 거기에서, 마지막의 단계로 올라가서, 모든 사람과 모든 것들 역시도 창조주의 존재로부터 만들어졌다는 것을 인식해야 합니다. 여러분의 궁극적인 자기감은 모든 사람들과 모든 것들을 아우르는 것이 되어야 합니다.

이와 같이 올바른 자기감을 구축했다면, 이원성적이고 인간적인 형태의 이기심을 충분히 극복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기심을 근절하고, 뿌리를 뽑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이럴 경우에는 그러한 이기심을 여기에 해당하는 신성한 것으로 변형시켜야 합니다. 이렇게 하기 위해, 인간적인 이기심에 기초한 이기심을 반드시 버려야 하며, 이러한 자아를 기꺼이 죽게 해야 합니다.

 

물질 우주에 존재하는 모든 것들은 어머니의 빛으로부터 만들어졌습니다. 어머니의 빛은 스스로 형태를 지닐 수 없으므로, 자의식을 지닌 존재의 영향을 반드시 받아야 합니다. 지구에 살고 있는 모든 사람들은 하나님으로부터 부여받은 창조적인 재능들, 즉 자유의지 및 상상력을 통해, 어머니의 빛에 끊임없이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사람들은 상상력이 지니고 있는 힘을 통해, 이원성적인 불완전한 이미지들을 마음속으로 상상하고 있습니다. 또한 의지력을 통해, 그러한 이미지들이 실재하는 것이며, 피할 수 없는 것으로 받아들이고 있습니다. 그리고 비전이 지니고 있는 힘을 통해, 물질의 빛 위에 그러한 이미지들을 포개놓고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이해할 수 없는 불완전한 상황들이 현재 이 지구 행성에 아주 많이 존재하고 있는 것입니다. 현재의 투쟁과 고통을 변화시키기 위해 필요한 것은 어머니의 빛을 수호하는 역할을 맡고자 하는 사람들이며, 이러한 사람들은 모든 것이 어머니의 빛으로부터 만들어졌다는 것을 깨닫게 될 것입니다. 그리고 이 행성에 존재하는 모든 불완전한 상황들은 이원성적인 이미지들이 어머니의 빛이라는 스크린 위에 투사됨으로써 만들어지게 되었다는 것도 깨닫게 될 것입니다. 또한 임계수치의 사람들이 창조적인 재능들을 활용하여, 물질의 빛 위에 그리스도와 같은 고차원적인 이미지를 포개놓음으로써, 불완전한 이 지구 행성이 하나님의 나라로 변형될 때에만, 상황들도 바뀌게 된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정말로, 이것이 바로 영적인 참된 연금술의 힘입니다.

 

연금술사들에 대해, 그리고 이들이 납을 황금으로 바꾸려고 했던 헛된 시도들에 대해, 여러분도 이야기를 들어보았을 것입니다. 아마 여러분은 연금술사들에 대해 다소 냉소적인 인상을 받았을 수도 있으며, 실제로 많은 연금술사들이 사기꾼들이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일반적으로 알려져 있는 연금술사들의 활동 이면에는 이들이 삶의 진실에 대해, 보다 깊이 있게 이해하고 있었다는 것입니다. 몇몇 사람들은 영적인 연금술이 비(:천한) 금속을 황금으로 바꾸려고 했던 것이 아니라, 비금속이라는 인간적인 의식, 즉 이원성적인 의식을 영적인 황금, 즉 그리스도의 의식으로 바꾸는 거라는 사실을 이해하고 있었습니다.

여러분은 불완전하고, 어두우며, 악한 것을 제거하려고 하지 않습니다. 그것을 보다 더 큰 것으로, 즉 그리스도의 비전에 더 근접하는 것으로 변형시키려고 하는 것입니다. 다시말해, 저급한 것을 보다 더 고차원적인 것으로 변형시키려고 하는 것입니다. 저급한 것을 제거하려고 하는 것이 아니라, 그것을 더 좋게 만듦으로써, 그것이 스스로를 초월하여, 완벽한 그리스도의 비전을 표현할 수 있도록 돕고자 하는 것입니다. 다른 사람들을 대할 때, 이것이 특히 중요합니다. 이원성적인 의식 속에 갇혀 있을 때에만, 사람은 악한 짓을 하게 됩니다. 겉으로 보이는 것 뒤에는, 그 사람의 의식적인 자아가 존재하고 있으며, 이 자아는 무결한 개념 속에서 창조되었으며, 그와 같은 무결한 비전을 자유롭게 표현하고 싶어 합니다. 외형적으로 보이는 세속적인 자아를 사랑해서는 안 되지만, 그렇다고 그것을 없애려고 해서도 안 됩니다. 세속적인 자아를 직시하고, 의식적인 자아가 마음껏 본연의 참된 자신이 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불완전한 것을 말살하려고 하는 것과 완전한 것으로 변형시키려고 하는 것 간에는 근본적인 차이가 있습니다. 이러한 차이를 알 수 있다면, 여러분은 정말로 이 지구에 하나님의 나라를 실현하기 위해서 온, 영적인 존재들로 구성된 선봉대의 일원이라 할 수가 있습니다. 여러분은 어머니 빛의 수호자라는 정당한 역할을 맡고 있는 독특한 자리에 있는 것입니다.

 

어머니의 빛도 자체적으로 지능(知能)과 의식(意識)을 지니고 있습니다. 어머니의 빛 자체는 현재 자신이 하나님의 완벽함을 표현하고 있지 않다는 것을 아주 잘 알고 있습니다. 어머니의 빛은 지구 행성이 지니고 있는 최고의 비전, 즉 최고의 잠재력을 알 수가 있으며, 단지 그러한 비전을 완벽한 형태의 물질적인 상황으로 표현하고 싶어 할 뿐입니다. 어머니의 빛은 하나님의 공동 창조자들이 허용하는 역할을 하도록 되어 있으며, 이 말은 하나님께서 창조하신, 자의식을 지닌 존재들이 어머니의 빛을 가지고 하고자 하는 것은 무엇이든지 하도록 되어 있다는 것을 뜻하는 것입니다.

어머니의 빛은 자의식을 지닌 존재들이 어머니의 빛에 투사하는 이미지는 무엇이든지 표현하겠다고 약속했으며, 따라서 이러한 공동 창조자들은 선택에서부터, 선택의 결과에 이르기까지, 즉 물질로 표현된 것을 목격하게 됨으로써, 배울 수 있는 기회를 가지게 되는 것입니다. 이것이 바로 진정한 형태의 조건 없는 사랑입니다. 왜냐하면 어머니의 빛은 지구에 대한 최고의 가능성을 알고 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최고의 가능성에 훨씬 미치지 못하는 불완전한 상황들을 인간들이 창조하도록 허용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것이 조건 없는 사랑이 아니라면, 무엇이 조건 없는 사랑일까요? 어머니의 빛 자체는 현재의 불완전한 이미지들로부터 해방되고, 자신에게 그리스도의 마음이 지닌 완벽한 이미지가 투사되기를 바랄 뿐입니다. 어머니의 빛은 하나님의 나라가 이 지구에 실현되기를 바랍니다. 어머니의 빛은 아버지의 뜻과 아들의 비전에 순종적으로 따르고자 하는 것입니다.

 

전 물질 우주는 두 개의 기본적인 요소들, 즉 확장하는 아버지의 힘과 수축하는 어머니의 힘으로부터 창조되었습니다. 아버지의 확장하는 힘은 조건 없는 사랑으로서, 모든 것들이 자기 스스로를 초월하기를 바랍니다. 수축하는 힘은 어떠한 형태가 시공간적으로 존재할 수 있도록 해주는 것입니다. 또한 수축하는 힘은 조건 없는 사랑에 의해 움직이게 되므로, 자의식을 지닌 존재들은 불완전한 정체성 속에 영원히 갇혀 있어서는 안 됩니다. 유지될 수 있는 형태를 창조하기 위해서는 확장하는 아버지의 힘과 수축하는 어머니의 힘이 아들의 비전, 즉 보편적인 그리스도의 마음과 하나님의 공동 창조자라는 개체화한 그리스도의 마음을 통해, 반드시 균형이 이루어져야 합니다.

지구 행성에 하나님의 나라를 실현하고자 한다면, 그리스도의 마음속에 간직된 완벽한 비전이 어머니의 빛 위에 포개질 때에만, 실현될 수가 있습니다. 육화해 있는 사람들 중에서 임계 수치의 사람들이 자신들이 지니고 있는 참된 정체성과 참된 역할에 눈을 뜨게 될 때에만, 그러한 비전이 어머니의 빛 위에 포개질 수가 있는 것입니다. 이러한 일이 일어나기 위해서는 오로지 이러한 사람들이 지구에서 그리스도 화한 존재들(Christed ones)이 됨으로써, 그리스도 의식을 구현하고, 그리스도의 의식을 통해, 지구 행성을 구성하고 있는 어머니의 빛 위에 하나님의 나라에 대한 완벽한 비전을 투사해야만, 가능한 것입니다.

 

이것이 바로 하나님의 아들, 아버지의 독생자라는 말의 참된 의미입니다. 이러한 이유로, 여러분이 예수님을 믿는다면, - 예수님의 발자취를 따르고, 그리스도의 의식을 구현할 정도로 - 예수님께서 하셨던 일을 여러분도 할 수 있다(요한복음 14:12)고 예수님께서 말씀하셨던 것입니다. 또한 여러분들도 하나님의 아들 혹은 딸이 됨으로써, 이 행성에서 여러분에게 주어진 정당한 역할을 수행할 수가 있는 것입니다.

임계 수치의 사람들이 어머니의 빛을 수호하기 시작할 때, 대부분의 사람들이 현재의 의식 상태로는 상상조차 할 수 없는 평화와 번영의 황금시대를 진실로 이 행성은 실현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이러한 황금시대를 대부분의 사람들은 순수한 공상으로, 실현될 수 없는 유토피아라고 즉시 부정할 것입니다. 황금시대는 정말로 실현될 수가 있지만, 사람들이 황금시대를 받아들이고, 그러한 비전을 보고, 그러한 비전이 실제로 실현될 수 있다고 받아들여야만 가능한 것입니다. 여러분은 그러한 비전을 가능성으로 받아들이는 것조차 초월해야 하며, 의지와 상상력 그리고 비전이 지니고 있는 힘을 사용하여, 그러한 비전을 반드시 현실로 받아들여야 합니다.

 

어머니 빛의 모든 수호자들은 비전이 지닌 힘을 이용하여, 자신들의 눈이 온전해지도록 함으로써, 각자가 지니고 있는 이미지가 이 세상의 왕이 만들어놓은 이원성적인 이미지들 속으로 끌어당겨지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여러분은 오로지 그리스도의 비전에만 초점을 맞추어야 하며, 그런 다음 그러한 비전을 모든 외적인 상황들 위에 겹쳐 놓아야 합니다. 외적인 상황들은 일시적인 것으로, 실재하는 것이 아니라고 여겨야 하며, 그런 다음 그러한 상황들을 그리스도의 비전으로 대체해야 합니다.

 

그렇다고 불완전한 것들을 무시하라는 말은 아닙니다. 책임을 회피하려고 해서는 안 된다는 것을 설명하기 위해, 나는 지금까지 최선을 다 했습니다. 여러분은 현재 불완전한 것들이 존재하고 있다는 것을 인정하고, 그러한 것들이 이원성적인 의식에서 나온다는 것을 이해할 필요가 있습니다. 여러분은 그러한 것들이 실재하며, 영원하다거나, 혹은 변화시킬 수 없다고 여겨서는 절대로 안 됩니다. 이러한 것들을 어머니의 빛 위에 투사된 일시적이고, 실재하지 않는 신기루와 같은 것으로 여겨야 하며, 그런 다음 그 너머를 보아야 합니다.

뿐만 아니라, 겉으로 보이는 모든 것들의 이면에는 근원적인 실체인, 순수한 어머니의 빛을 보아야 하며, 그런 다음 절대적인 진실, 즉 어떤 이미지든, 어머니의 빛은 자신에게 투사된 이미지를 표현할 수 있는 잠재력을 지니고 있다는 사실도 볼 수 있어야 합니다. 이것은 마치 스크린과 같아서, 어떤 이미지든, 필름을 통해 투사된 이미지를 비추게 되는 것입니다. 어머니의 빛은 불완전한 비전의 표현을 빠르게 - 사실상 즉각적으로 - 중단하고, 보다 완벽한 비전을 표현할 수 있다고 상상해야 합니다. 그런 다음, 비전이 지닌 힘을 이용하여, 불완전한 상황이 변형되고, 보다 더 완벽해지는 것을 시각화할 수 있어야 합니.

 

불완전한 것들로부터 도망가려고 함으로써, 불완전한 것들이 계속해서 존재할 수 있게 하는 것과 불완전한 것들이 존재한다는 것은 인정하지만, 그러한 것들은 일시적이고, 실재하지 않는 거라고 여김으로써, 어머니의 빛에 진실한 이미지를 투사하는 것 사이에는 중요한 차이가 있습니다. 이것은 마치 스스로 영적인 존재라고 생각하지만, 자신의 영적인 특성을 물질세계로 가져오지 못하는 사람들과 영적인 존재로서, 모든 것들의 이면에 존재하는 하나님을 정말로 보고, 모든 것들 속에 표현되어 있는 하나님의 완벽한 비전을 봄으로써, 이 지구를 다스리기 위해, 여러분이 여기에 존재하고 있다고 인식하는 사람들 간의 차이라고 할 수가 있습니다. 여러분에 대해, 내가 하는 시험(試驗)은 다음과 같습니다.

 

여러분이 현재 볼 수 있는 최고의 비전에 언제나 충실하고 있는가?

 

자신의 비전을 끊임없이 확장시킴으로써, 오늘 볼 수 있는 것보다, 내일은 더 고차원적인 비전을 이해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는가?

 

여러분이 최고의 비전 혹은 최고의 영적인 진리 및 이해를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게 만드는 마음자세 혹은 믿음체계에 갇히지 않게 하고 있는가?

 

자기 자신과 하나님의 나라에 대한 비전을 항상 초월하고 있는가?

 

자기 자신과 자신이 지닌 비전을 언제쯤이면 초월하지 않아도 될까요? 그것은 아주 간단합니다. 다시 말해, 모든 속에 존재하는 하나님을 보게 될 때, 실현되어 있는 것들이 외형적으로 보기에 아무리 불완전하다 하더라도, 그것들의 이면에 존재하는 첫 번째의 원인(first cause)이 하나님이라는 것을 인식하게 될 때, 그리고 여러분이 마주하게 되는 모든 상황 속에서 하나님의 나라가 실현되어 있는 것을 보게 될 때, 비로소 초월하지 않을 수가 있습니다.

여러분은 자기 초월을 절대로 멈춰서는 안 됩니다. 왜냐하면 하나님께서는 끊임없이 자기 자신을 초월하고 계시며, 여러분의 창조주께서도 지속적으로 자기 스스로를 초월하여, 더 큰 존재가 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생명의 강 속에 있을 때, 여러분은 자신의 비전을 지속적으로 초월하고 있는 것입니다. 이것이 바로 진정으로 풍요로운 삶이며, 여러분은 언제나 더 큰 존재가 되는 과정 속에 존재하게 되는 것입니다. 풍요는 일정한 양의 돈 혹은 물질적인 재산을 소유하고 있는 정적인 상태가 아닙니다. 풍요는 언제나 더 큰 존재가 되고 있는 과정 속에 존재하는, 살아 있으며, 역동적인 상태입니다.

 

사랑하는 이들이여, 이것이 바로 풍요로운 삶이며, 여러분에게 주고자 하시는 아버지의 기쁨입니다. 풍요로운 삶을 실현하기 위해, - , 여러분이 내 가르침들을 내면화하고, 이러한 가르침을 삶의 모든 측면에 적용한다면, - 진실로 필요한 열쇠들이 담겨 있는 이 가르침들을 여러분에게 전해주는 것 또한 나의 기쁨입니다. 여러분이 필요로 하는 것들을 나는 전해주었으며, 문제는 이러한 가르침을 적용하고, 이러한 가르침이 되는 것입니다. 이 열쇠를 받아, 자물쇠 속에 열쇠를 끼우고, 찰칵하는 소리가 날 때까지, 즉 여러분의 마음속에서 진리가 찰칵하는 소리를 낼 때까지, 열쇠를 돌리세요. 마음속에 등불을 켜고, 마지막으로, 세속적인 자아라는 감옥의 문이 결코 잠겨 있지 않다는 것을 보세요. 그런 다음, 문을 활짝 열고, 감옥의 밖으로 걸어 나와, 신적 자아라는 태양 속으로 들어가세요.

 

그러한 감옥 밖으로 걸어 나올 때, 나는 그곳에서 여러분을 맞이할 것입니다. 여러분의 그리스도 자아도 여러분을 맞이하기 위해 거기에 있을 것입니다. 개인적으로 여러분의 영적인 스승들도 거기에서 여러분을 맞이할 것입니다. 우리는 두 팔로 여러분을 껴안을 것이며, 우리가 하나가 되는 순간을 - 우주의 휴식시간(cosmic interval) - 여러분과 공유할 것입니다. 하나됨 속에서, 우리는 모든 생명과도 하나가 될 것이며, 우리의 창조주와도 하나가 될 것입니다. 그러한 하나됨 속에서, 지구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즉 이원성적인 의식으로는 상상할 수 없는, 말로 형언할 수 없는 풍요를 우리는 목격하게 될 것입니다. 우리는 그리스도의 마음을 통해서만 알 수 있는 참된 풍요를 알게 될 것입니다. “모든 생명이 하나라고 인식하게 될 때, 여러분은 승리를 쟁취하게 될 것이라는 말을 남기고, 나는 떠나고자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