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망 아니면 맞서 싸우는” 반응 속에 여러분을 가두어두려고 하는 성향을 지닌 세속적인 자아에 대한 경계를 소홀히 해서는 안 됩니다. 세속적인 자아와 이 세상의 왕으로부터 이러한 유혹을 느끼게 되면, 가슴속으로 들어가, 그러한 상황 속으로 하나님의 조건 없는 사랑이 흐르도록 하는데 초점을 맞추기 바랍니다. 또한 상황이 변형될 수 있도록, 무결한 개념을 시각화하기 바랍니다. 그런 다음, 모든 것과 모든 사람들을 의도적으로 축복하기 바랍니다. 복수(復讐)나 처벌을 바라지 말고, 순수한 열망으로, 모든 것이 그리스도 마음의 완벽한 비전에 더 가까이 다가서는 것을 보고자 하기 바랍니다. 원한다면, 확언과 시각화하는 방법을 자신이 직접 만들어서 사용할 수도 있으며, 여기에 몇 가지의 사례들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 나는 이 상황을 하나님의 조건 없는 사랑으로 축복하며, 지금 그리고 영원히, 하나님의 사랑은 모든 것들을 무결한 개념으로 복원시켜줍니다.


◆ 나는 겉으로 보이는 것들 뒤에 가려져 있는 어머니의 빛을 축복하며, 지금 그리고 영원히, 어머니의 빛이 그리스도의 완벽한 비전을 표현하는 것을 목격하고 있습니다.


○ 다른 사람들과의 갈등 속에 있는 경우에 사용할 수 있는 확언;


◆ 나는 하나님의 조건 없는 사랑으로 당신을 축복하며, 나는 당신에 대해 무결한 개념을 지니고 있습니다.


◆ 하나님(I AM THAT I AM)께서는, 지금 그리고 영원히, 여기를 지배하고 계십니다!


◆ 나는 생명의 강으로, 이 상황을 조건 없는 사랑으로 흘러넘치게 하고 있습니다.


◆ 이 상황에서, 나는 행동하는 그리스도가 되고 있습니다.


○ 시각화 : 상황과 관련하여(over), 여러분이 좋아하는 이미지, 즉 나, 예수 혹은 다른 영적인 마스터의 이미지를 시각화하세요.


○ 시각화 : 살아 있는 불, 즉 영적인 불꽃으로, 개인 혹은 상황이 봉인되는 것을 시각화하세요.


푸른 불꽃은 보호의 기능을 지니고 있으며, 모든 것을 하나님의 의지와 일치되도록 정렬해줍니다.


황금빛의 노란색 불꽃은 그리스도의 마음이 지닌 지혜를 방사합니다.


핑크색 불꽃은 하나님의 조건 없는 사랑을 방사합니다.


흰 불꽃은 정화의 기능을 지니고 있습니다.


선녹색의 불꽃은 무결한 개념을 방사하며, 모든 불균형을 치유합니다.


주홍색(Purple and golden) 불꽃은 하나님의 평화를 방사합니다.


보라색 불꽃은 모든 불완전한 에너지들을 변형시키며, 어머니의 빛이 보다 더 완벽한 이미지를 나타낼 수 있게 해줍니다.


○ 시각화 : 외적인 상황, 개인 혹은 실현되어 있는 것들을 뛰어넘어, 그 너머를 바라보세요. 외형적으로 보이는 것 이면에 무한히 많은 반짝이는 점들이 눈부신 흰빛을 띠고 있는 것을 시각화하세요. 이것은 진동하고, 맥동하며, 흰빛을 방사하는, 엄청나게 작은 빛의 입자들과 아주 유사합니다. 외형적으로 보이는 형태들이 이러한 어머니의 진동하는 흰 입자의 바닷속으로 용해되는 것을 시각화하기 바랍니다. 그런 다음, 입자들이 성스러운 이미지를 형성하는 것을 지켜보세요. 이 성스러운 이미지가 나 자신, 예수, 기타의 다른 영적인 인물, 심지어 아름다운 일몰이 될 수도 있습니다. 그런 다음, 외적인 상황 위에 이 성스러운 이미지를 겹쳐놓고, 이 성스러운 이미지가 그러한 상황을 무결한 개념으로 변형시키는 것을 지켜보세요.


만약 실제의 상황에 대해 고차원적인 비전을 얻을 수 없다면, 성스러운 이미지가 불완전한 상황들을 바꾸도록 하고, 여러분의 상위 존재가 상황에 대해 완벽한 결과를 시각화할 거라는 것을 받아들이세요. 질병을 비롯하여, 모든 불완전한 상황에 대해, 이렇게 시각화하는 방법을 사용하기 바랍니다. 예를 들면, 병든 조직이나, 신체의 일부가 어머니의 순수한 빛 속으로 용해된 다음, 보다 완벽한 비전으로 대체되는 것을 시각화하기 바랍니다. 하나 이상의 확언들과 병행하여, 이러한 시각화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자신에게 보다 깊은 의미가 있는 확언이나, 시각화하는 방법을 고르세요. 불완전한 상황을 만날 때마다, 이원성적인 반응, 특히 상황을 변화시킬 수 없다고 생각하는 반응 속에 갇히지 않기 위해, 확언 (마음속으로, 혹은 소리를 내서) 혹은 시각화하는 방법을 사용하기 바랍니다. 이 강좌에서 오직 한 가지만 가질 수 있다면, 여러분이 가질 수 있는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이것입니다.


● 여러분이 만나게 되는 모든 것과 모든 사람들을 축복하세요.


● 모든 상황, 모든 조건, 모든 사람을 축복하고, 그리고 자기 자신을 축복하는 것도 잊지 않기를 바랍니다.


어떠한 제약도 영원하다거나, 변할 수 없는 것으로 받아들이지 마세요.


● 항상 겉으로 보이는 상황들 너머를 바라보고, 그리스도의 마음이 지니고 있는 고차원적인 비전을 갈구하기 바랍니다.


● 어디에 있든, 항상 다음 단계의 조치를 취하세요.


● 무엇을 알고 있든, 항상 고차원적인 이해를 갈구하세요.


여러 차례에 걸쳐, 나는 우주가 거울이라고 이야기한 바가 있습니다. 여러분이 만나게 되는 모든 사람과 모든 것들을 축복하게 되면, - 심지어 외적인 마음으로, 그러한 것들이 그럴 만한 가치가 없다고 여긴다고 할지라도, - 우주의 거울이 여러분에게 무엇을 돌려줄 거라고 생각하나요? 여러분을 축복해주는 것 이외에, 우주의 거울이 할 수 있는 것이 무엇이 있겠습니까? 우주는 틀림없이 여러분이 타인들에게 행하는 것을 돌려줄 것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절대로 분노하는 하나님이 아니라는 것을 절대로 잊지 말기를 바랍니다. 하나님께서는 사람들이 무슨 짓을 해도, 아무도 벌하시지 않으십니다. 하나님께서는 사람들이 불완전한 것들로부터 해방되기를 바라실 뿐입니다. 하나님께서는 공동 창조자들을 완벽하게 창조하셨으므로, 나쁜 공동 창조자란 존재하지 않는다는 것을 알고 계십니다. 모든 잘못과 불완전한 것들은 이원성적인 의식에서 생겨나므로, 유일한 해결책은 이원성을 뛰어넘도록 모든 것들을 끌어올리는 것입니다. 지구에서 볼 수 있는 가장 흔한 문제들 가운데 하나는 누군가가 여러분에게 어떤 것을 행하면, 여러분이 부정적인 감정으로 반응하게 된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다른 사람에 대해, 여러분은 부정적인 이미지를 가지게 되고, 그러한 이미지가 영원하거나, 오류가 없는 것이라고 생각하게 되는 것입니다. 그 사람이 나쁘다고 생각하게 되므로, 그 사람을 제약적이고, 불완전한 상태에 있게 함으로써, 벌을 받아야 한다고 생각하게 됩니다. 그 상대방은 여러분을 통해 하나님의 사랑을 받을 자격이 없으므로, 빛이 자신의 존재를 통해 흐르는 것을 차단해야 한다고 추론하게 되는 것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자신의 모든 아들과 딸들이 이원성적인 의식에서 벗어나, 더 큰 존재가 되어, 왕국으로 돌아오기를 바라고 계십니다. 하나님께서는 어느 누구도 제약적인 상황 속에 갇히게 되는 것을 바라지 않으십니다. 어떠한 제약적인 이미지, 즉 우상을 고수하거나, 타인들을 벌하고자 한다면, 여러분은 우주의 기본적인 힘으로부터, 즉 생명의 강에서 스스로 벗어나게 되는 것입니다.


타인들이 더 큰 존재가 될 수 있도록 도우려고 하지 않는다면, 어떻게 여러분이 더 커질 수가 있겠습니까? 다른 사람들을 제약적인 상황들 속에 계속 갇혀 있기를 바라는 욕망을 우주의 거울 속으로 보낸다면, 우주의 거울이 여러분에게 돌려줄 수 있는 것이 무엇일까요? 타인들이 자유롭게 되기를 바라는 순수한 소망을 가질 때까지, 어떻게 여러분이 진정으로 자유로울 수가 있겠습니까? 의식적인 여러분(Conscious You)은 이러한 소망을 가지고 있는 반면에, 세속적인 자아는 그렇지가 않습니다. 언제나 모든 사람들과 모든 것들을 축복하세요. 모든 불완전한 것들이 현재의 제약들로부터 벗어나는 것을 보고자 하는 순수한 소망을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하세요. 그렇게 한다면, 여러분이 모든 제약들을 초월할 수 있게 해주는 상황들을, 어떻게 우주가 여러분에게 되돌려주지 않을 수가 있겠습니까?


그렇다고 여러분이 지니고 있는 창조력을 차단하라는 말은 아닙니다. 여러분이 안고 있는 주요한 문제는 더 이상 의사결정을 하고 싶어 하지 않았기 때문에, 이러한 능력을 차단했다는 것입니다. 여러분은 공동으로 창조하는 것을 절대로 멈출 수가 없으며, 따라서 설사 의사결정을 할 수 있는 힘을 포기한다고 해도, 그래도 여러분은 공동으로 창조하고 있는 것입니다. 단지, 세속적인 자아가 만들어낸 이원성적인 이미지들을 통해, 공동으로 창조하고 있을 뿐입니다. 그렇다고 마음속에 어떠한 이미지도 가지지 않기 위해, 이러한 이미지들을 제거해야 한다는 말은 아닙니다. 이원성적인 이미지들로 인해 불완전한 결과가 만들어지게 되므로, 마음속에 어떠한 이미지도 가지지 않는 것이 보다 더 안전해 보일 수도 있지만, 그렇게 하는 것은 절대로 건설적이지 않습니다.


지구에서 육체를 지니고 있는 한, 여러분의 마음은 - 하위의 4개 몸체들을 의미함 -  절대로 텅 비어 있을 수가 없으며, 항상 공동으로 창조하게 될 것입니다. 모든 이미지를 제거하여, 마음을 텅 비게 하는 것이 아니라, 이원성적인 이미지들만을 제거하고, 그 자리에 그리스도의 마음이 지닌 이미지들로 채우는 것이 훨씬 더 건설적인 것입니다. 오로지 이원성적인 이미지들만이 불완전한 결과들을 만들어내게 되는 것입니다. 그리스도의 마음이 지닌 완벽한 비전들을 통해 공동으로 창조한다면, 우주의 거울은 정말로 여러분에게 풍요로운 삶을 되돌려주게 될 것입니다.


지구에 하나님의 나라를 실현하기 위해, 여러분이 여기에 존재하고 있는 것입니다. 현재 하나님의 나라는 실현되어 있지 않습니다. 하나님의 나라를 실현할 수 있는 방법은 물질세계에 아직 실현되어 있지 않은 이미지를 마음속으로 상상하는 것입니다. 하위의 4개 몸체들을 통해 그러한 이미지를 아래도 가져올 때, 그러한 이미지를 어머니의 빛 위에 겹쳐놓게 됨으로써, 빛이 그러한 이미지를 표현할 수 있도록 하고 있는 것입니다. 이것이 바로 창조의 기본적인 과정이며, 하나님께서는 여러분이 자신의 창조력을 차단하는 것을 절대로 보고 싶어 하지 않으십니다. 세속적인 자아의 이원성적인 비전을 통해 에고를 창조하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께서는 그리스도의 참된 비전에 기초하여, 여러분이 지닌 창조력을 활용하여, 공동 창조하기를 바라고 계십니다. 따라서 그리스도의 마음이 지닌 순수한 이미지들에 초점을 맞출 수 있도록, 여러분의 비전을 끌어올리도록 노력하기 바랍니다. 하위 4개 몸체들이 정화됨에 따라, 틀림없이 이렇게 될 것입니다. 이 강좌에서 내가 전해주는 도구들을 사용하게 되면, 그러한 목표를 향해 점차적으로 움직여가게 될 것입니다.


여러분의 삶은 한쪽에는 의식적인 여러분(Conscious You) 그리고 또 다른 한쪽에는 세속적인 자아 및 이 세상의 왕 사이에 일어나는 지속적인 게임, 지속적인 시합, 심지어 전투처럼 보일 수도 있습니다. 내부의 적과 외부의 적은 끊임없이 여러분을 어떠한 환상 속에 가두어두려고 하며, 그 환상이란 이런저런 불완전함 때문에, - 자신의 의식 속에, 혹은 물질세계 속에 존재하는 불완전함 때문에 - 하나님의 빛과 사랑이 자신의 존재를 통해 흐르지 못하도록 차단해야 한다는 환상입니다. 세속적인 자아와 이 세상의 왕은 모든 불완전한 것들을 변형시킬 수 있는 빛의 흐름을 차단시킬 수 있는 상황들을 여러분이 받아들이도록 하기 위해 온갖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예수님께서 비판하지 말라고 말씀하셨던 이유들 가운데 하나가 바로 이것입니다. (마태복음 7:1) 외적인 마음으로, 분석적인 마음으로, 비판을 하게 되면, 여러분은 조건들을 정의(定義)하게 되는 것입니다. 여러분이 정의하는 조건들, 즉 여러분의 기대에 따라, 사람들 혹은 상황들이 살아가지 않는다면, 여러분은 그들에게 사랑을 주기 않겠다는 접근 방식을 받아들이고 있는 것입니다. 이원성적인 거짓된 신(神)들 간의 구시대적인 싸움에 몰입하지 않기를 바랍니다. 또한 세속적인 자아, 다른 사람들, 혹은 이 세상의 왕을 적으로 여기지 않기를 바랍니다. 악에 저항하지 말고(마태복음 5:39), 단지 악과 모든 이원성적인 게임을 초월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