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의 참된 가치를 받아들이기 위한 중간 단계로서, 세속적인 자아에 대해 내가 이야기했던 것, 즉 세속적인 자아는 블랙홀을 채우려고 하는 불가능한 것을 추구하는데 몰입해 있으며, 이렇게 하기 위해 이 세상의 것들을 이용하고 있다는 점에 대해 숙고해보기 바랍니다. 풍요로운 삶에 이르는 열쇠는 풍요로운 삶을 실현하기 위해, 그리고 온전함을 되찾기 위해, 이 세상의 것들, 다시 말해 자신의 상위 자아, 즉 신적 자아의 바깥에 존재하는 어떤 것들을 필요로 한다는 생각을 버리는 것입니다.


여러분이 온전하다는 느낌을 상실하게 된 이유는 하나님과 분리됨으로써, 이원성적인 의식 속에 갇히게 되었기 때문입니다. 여러분을 가치 있게 하고, 온전함을 되찾게 하는데, 이원성적인 의식으로 할 수 있는 것은 아무것도 없습니다. 여러분은 온전함을 결코 상실할 수가 없습니다. 단지 온전함을 상실했다는 환상을 믿고 있을 뿐입니다. 여러분의 참된 정체성에 대한 청사진은 보편적인 그리스도의 마음속에 저장되어 있으므로, 절대로 잃어버릴 수가 없으며, 이 물질 우주에서 일어나는 어떤 것에 의해 훼손될 수도 없으며, 이원성적인 의식으로는 접근조차 할 수가 없습니다. 흑백의 일몰 사진을 찍으면, 사진상으로 아름다운 색상을 볼 수 없지만, 그렇다고 실제의 일몰 장면에서 색상이 없어지는 것은 아닙니다.


이제 여러분의 정체성과 온전하다는 느낌을 흑백의 이미지로 대체했다고 해서, 본연의 여러분이 사라지게 되는 것은 아닙니다. 여러분이 지니고 있는 온전함을 얻으려고 할 필요가 없습니다. 다시 말해, 자신의 온전함을 되찾기 위해, 이 세상에서 어떤 것을 해야 할 필요가 없는 것입니다. 여러분의 가치 있음을 결코 상실한 적이 없었다는 사실을 깨닫는 상태에 이르러야 하며, 그러한 가치를 되찾기 위해서는 단지 받아들이기만 하면 되는 것입니다. 여러분, 즉 의식적인 여러분( Conscious You)은 하나님께서 보시기에 언제나 가치가 있으며, 앞으로도 가치 있을 거라는 사실을 반드시 받아들여야 합니다. 여러분은 하나님과 대면하고, 하나님과 하나가 되며, 하나님의 분신이 될 수 있는 자격이 있습니다. 의식적인 여러분은 자신이 마음속에 지니고 있거나, 믿고 있는 것, 그리고 실체로서 받아들일 수 있는 것과 동일시하거나, 여길 수 있는 능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스스로 가치 있는 존재라고 여기다면, 여러분은 가치가 있는 것입니다

 

풍요를 실현할 수 있는 참된 열쇠는 풍요를 누리기 위해, 이 세상의 것이 필요하다는 생각을 버리는 것입니다. 여러분은 하나님과 함께 하는 공동 창조자가 되도록 되어 있습니다. 예수님의 말씀처럼, “내 아버지께서 이제까지 일하시니, 나도 일하고 있는(요한복음 5:17)” 것입니다. 이 말은 여러분과 하나님과의 본질적인 관계를 설명해주고 있는 것입니다. 여러분은 하나님의 빛을 이 세상 속으로 가져와, 그리스도의 비전을 물질의 빛 위에 겹쳐놓기 위해 여기에 존재하고 있는 것입니다. 다시 말해, 여러분이 여기에 존재하는 이유는 행동하는 하나님, 즉 구현된 하나님이 되기 위해서입니다. 하나님께서 여러분이 하도록 하신 것이 바로 이것이며, 이러한 일을 완수하는데 필요한 모든 것들을 내면에 지니도록 여러분을 설계하셨습니다. 여러분에게 왕국을 주는 것은 진실로 아버지의 기쁨이십니다. 이 말은 하나님께서는 자신의 왕국이 지구에 실현되기를 바라신다는 것을 뜻하는 것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여러분이 풍요로운 삶을 실현하고, 지구에 하나님의 나라를 구현하는데 이바지할 수 있도록, 필요한 모든 것을 주실 거라는 사실을 받아들일 수 있도록 확고한 노력을 기울여야 합니다.  


사실, 하나님께서는 풍요로운 삶을 실현하고, 사명을 완수하기 위해 필요한 모든 것을 여러분에게 주실 수 있으시며, 또한 주게 될 것입니다. 여러분은 그리스도의 비전을 이해하고, 자신의 하위 4개 몸체들을 통해 하나님의 빛이 흐르게 할 수 있는 능력을 지니도록 창조되었습니다. 풍요로운 삶을 실현할 수 있는 열쇠는 의식적인 여러분을 세속적인 자아와 세속적인 자아의 믿음으로부터 분리시키는 것이며, 온전함과 가치가 있다는 느낌 그리고 안전감을 구축하기 위해, 세속적인 자아는 이 세상의 것들이 필요하다고 믿고 있는 것입니다. 여러분이 참된 자신이 될 때에만, 온전함을 얻을 수가 있는 것입니다. 자신이 누구인지를 알게 될 때, 비로소 여러분이 필요로 하는 모든 것을 하나님께서 주실 거라는 사실을 신뢰할 수 있게 될 것이며, 또한 알게 될 것입니다.


여러분이 영적인 사명을 완수하지 못하도록 하기 위해, 세속적인 자아와 이 세상의 왕은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으며, 하나님의 나라가 이 행성에 현실로 실현되지 못하도록 지속적으로 방해하고 있습니다. 이들이 사용하고 있는 주된 무기는 믿음이며, 참된 자신이 되기 위해, 그리고 사명을 완수하기 위해, 여러분에게는 이 세상의 것들이 필요하다는 것입니다. 풍요로운 삶을 실현하기 위해 필요한 것은 하나님의 빛과 그리스도의 비전이며, 이 두 가지는 자신의 신적 자아와 자아라는 구체 내에 이미 존재하고 있는 그리스도의 자아부터 받을 수가 있으며, 또한 받게 될 것입니다.


세 번째의 필요한 요소는 의식적인 여러분이 빛과 비전을 하위의 4개 몸체들을 통해 여기 아래로 가져오고자 하는 의지력을 반드시 가져야 하며, 그래야 하나님의 나라가 물질세계에 현실로 실현될 수가 있는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여러분에게 주실 없는 유일한 것이 바로 이러한 의지력(意志力)입니다. 하나님께서는 빛을 제공해주시며, 보편적인 그리스도의 마음은 비전을 제공해주게 됩니다. 여러분이 제공해야 하는 것이 바로 의지이며, 정확하게 말해, 이러한 이유로 세속적인 자아와 이 세상의 왕은 여러분의 의지를 약화시키기 위해,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다하고 있는 것입니다.


여러분이 필요로 하는 모든 것을 주시는 하나님께서는 외적인 하나님, 즉 저 하늘에 멀리 떨어져 계신 하나님이 아닙니다. 많은 종교인들은 자신들이 필요로 하는 모든 것을 하나님께서 제공해주실 거라고 인식하고 있습니다. 참된 열쇠는 필요로 하는 모든 것을 주실 수 있으시며, 주시게 될 하나님께서는 내적인 하나님이라는 사실을 깨달아야 합니다. 하나님께서는 여러분을 대신하여 일을 하시지는 않으십니다. 하나님께서는 여러분을 통해 일을 하고 계십니다. 하나님께서 여러분을 대신하여 일을 해주실 때까지 수동적으로 기다린다면, 어떻게 하나님과 함께 하는 공동 창조자로서의 계획된 역할을 시작할 수가 있겠습니까?


이렇게 하기 위해서는 삶을 바라보는 시각을 바꿀 필요가 있습니다. 현대사회에서는 분명히 생존을 위해, 돈을 벌어야 합니다. 많은 사람들은 풍요를 누리기 위해, 직업을 가져야 할 필요가 있으며, 따라서 생계를 유지하기 위해 고용주에게 의존하지 않을 수가 없게 됩니다. 이러한 접근방식에서 벗어나서, 보다 고차원적인 접근 방식으로 승화시킬 수가 있습니다. 특정한 회사, 조직 혹은 정부를 위해, 여러분이 일을 하고 있는 것이 아니라는 사실을 이해하고, 받아들일 수 있어야 합니다. 진실로, 여러분은 하나님을 위해 일을 하고 있는 것입니다. 바로 이렇게 될 때, 하나님께서도 여러분이 물질적으로 필요한 것을 고용주라는 특정한 존재를 통해 제공해주시게 되는 것이며, 고용주는 단순히 중재자에 불과하게 되는 것입니다. 그러한 특정한 고용주를 위해, 여러분이 더 이상 일을 하고 있지 않다면, 틀림없이 하나님께서는 물질적으로 여러분이 필요로 하는 것을 제공해줄 수 있는 또 다른 방법을 충분히 찾아낼 수가 있습니다. 올바른 생계수단(livelihood)을 찾아내거나, 실현하기 위해, 여러분은 자신의 몫을 다할 필요가 있는 것입니다.


여러분의 생계가 어떠한 고용주나 이 세상의 어떤 것에 달려 있다고 믿는다면, 여러분이 느끼게 되는 풍요감은 언제나 쉽게 영향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다양한 방식으로, 직업을 잃게 될 수도 있습니다. 그러한 직업을 가지는 것에 여러분의 풍요가 좌우된다면, 직업을 잃게 되면, 풍요도 잃게 될 거십니다. 진정으로 하나님을 위해 일하고 있다는 것을 여러분이 받아들인다면, 풍요의 원천이 이 세상의 것들을 초월해 있을 것이며, 따라서 결코 잃어버릴 수 없다는 것을 깨닫게 될 것입니. 특정한 고용주를 통해, 여러분에게 풍요가 제공되지 않는다면, 무한한 풍요를 가지고 계신 하나님께서는 여러분이 필요로 하는 것을 제공해줄 수 있는 다른 방법들을 찾아내시게 될 것입니다. 모든 것을 얻기 위해, 여러분은 하나님에게 의존할 수가 있지만, 그렇다고 이것이 상호의존적인 관계가 되어서는 절대로 안 되며, 따라서 여러분을 대신하여 하나님께서 모든 것을 해주실 거라고 기대해서는 안 됩니다. 상호의존적인 것과 공동 창조하는 것 간에는 근본적인 차이가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여러분이 필요로 하는 모든 것을 제공해주실 거라는 이러한 믿음을 쌓기 위해, 비록 자신이 처해 있는 상황을 충분히 이해하지 못하고 있거나, 혹은 미래에 일어날 것에 대해 명백한 증거를 가지고 있지 않다 하더라도, 반드시 신뢰를 가져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예를 들면, 현재 풍요를 제공받지 못하고 있다면, 여기에는 반드시 이유가 존재한다는 것을 신뢰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것은 과거의 카르마에 의해, 교훈을 배우기 위해, 혹은 자신의 신성한 계획의 어떠한 측면에 의해, 야기된 것일 수가 있습니다. 공급의 결핍으로 인해, 하나님께서 필요한 모든 것을 제공해주실 거라는 믿음을 훼손시켜서는 안 됩니다. 이러한 믿음을 개발하기 위해, 세속적인 자아가 필요로 하는 모든 것들은 하나님께서 제공해주시지 않는다는 사실도 깨달을 필요가 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결코 채워질 수 없는 잘못된 욕망들을 충족시켜 주시지는 않으실 것입니다. 이 세상의 것들을 이용함으로써, 세속적인 자아는 안전감을 구축하려고 하며, 따라서 세속적인 자아는 자신이 충분한 물질 혹은 돈을 가졌다고 절대로 생각하지 않을 것입니다. 진실은 현재의 제약들을 초월하고, 나선형의 계단 위로 다음 단계의 발걸음을 내디디기 위해, 필요한 것을 제공받을 수 있는 공급원을, 여러분은 언제나 가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신성한 계획을 완수하기 위해서는 일정한 양의 돈이 필요하다는 환상에서 벗어날 필요가 있습니다. 자신의 신성한 계획을 완수하기 위해, 여러분이 바로 이 시점에서 해야 하는 것은 나선형의 계단에서 다음 단계를 향해 위로 나아가는 것입니다. 정확하게 말해, 그러한 조치를 취하는데 필요한 것을 여러분은 이미 지니고 있으며, 현재의 제약감에서 벗어나는데 필요한 것도 가지고 있는 것입니다. 이원성적인 특정한 믿음을 극복하기 위해, 풍부한 돈을 가지지 않는 것이 여러분에게 필요한 것일 수가 있습니다. 어떤 것을 가지고 있지 않다면, 거기에는 더 큰 이유가 있다는 것을 신뢰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영적인 계단에서 다음 단계의 조치를 취하는데, 그것이 필요치 않은 것입니다. 가지고 있지 않는 것에 대해 걱정하지 말고, 여러분은 가지고 있는 것을 가급적 최대로 활용할 수 있는 고차원적인 이해를 구하는데 관심을 집중해야 합니다. 현재 여러분이 하고 있는 몇 가지의 일들에 충실하다는 것을 입증하게 될 때, 하나님께서는 틀림없이 여러분이 더 많은 것들을 다스리게 하실 것입니다.


하는 것(doing)과 존재하는 것(being) 간에는 근본적인 차이가 있습니다. 세속적인 자아는 천상으로 가는 길을 찾아내는데 혈안이 되어 있습니다. 세속적인 자아는 여러분이 여기에 존재하는 이유가 하나님을 위해 뭔가를 하기 위한 것이며, 여러분이 충분히 행하고, 올바른 것들을 행한다면, 하나님께서도 틀림없이 세속적인 자아를 받아들여야 할 거라고 생각하고 있는 것입니다. 의식적인 여러분(Conscious You)이 이러한 환상을 믿는다면, 여러분은 천상으로 돌아가는 길을 찾는데 몰두하게 될 것입니다. 여러분을 천상으로 데려다주는데, 여러분이 할 수 있는 것은 아무것도 없습니다. 하나님의 나라를 물려받기 위해서는 오직 한 가지의 방법 밖에는 없으며, 그것은 참된 여러분이 되는 것입니다. 의식적인 여러분은 반드시 자신의 참된 정체성이 하나님과 함께 하는 공동 창조자라는 것을 받아들일 수 있는 상태가 되어야 합니다.


그러한 정체성을 충분히 받아들일 때, 여러분은 천상에 존재하게 될 것입니다. 여러분은 천상으로 가는 길에 들어서는 것이 아니라, 단지 여러분이 현재 존재하고 있는 바로 그곳이 천상이 되는 것입니다. 그렇게 되면, 여러분이 하나님과 분리되어 있으며, 하나님의 나라 바깥에 존재하고 있다는 환상도 극복할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모든 것은 창조주의 존재로부터 창조되었으며, 하나님께서는 만들어진 모든 것 속에 존재하고 계십니다. 따라서 현재 여러분은 하나님의 나라에 존재하고 있는 것이며, 단지 하나님의 나라와 여러분이 분리되어 있다는 환상을 극복하기만 하면 되는 것입니다. 그러한 환상을 극복할 때, 비로소 하나님의 나라에 존재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이원성적인 의식 상태가 영적인 스승에게 던지는 문제들 가운데 하나를 곰곰이 보기 바랍니다. 나는 여러분에게 길 혹은 영적인 계단이라는 개념을 전해주었습니다. 천상으로 돌아가기 위해, 여러분은 그러한 영적인 계단을 한 번에 한 계단씩 오르고 있는 것입니다. 이러한 개념에 잘못된 것은 없으며, 영적인 길의 어느 단계에서, 이러한 개념이 정말로 매우 유용하고, 도움이 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길에 대한 이러한 개념이 더 이상 도움이 되지 않는 상황이 찾아오게 될 것입니다. 그러한 상황이 막다른 골목이 될 수도 있습니다. 왜냐하면 길을 걷는다는 말이 지니고 있는 본질은 거리감이 있다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입니다. 여러분은 “여기(here)”에서 시작하여, 어딘가로 가고 있는 것이며, 그곳(there)에 도달하기 위해, 한 번에 한 걸음씩 계속 움직여가야 합니다.


길이라는 개념은 아직 도달하지 않았으며, 가고 있는 중이라는 것을 암시하고 있는 것입니다. 또 다른 한 걸음을 내디뎌야 하는 한, 여러분은 궁극적인 목적지에 도달하지 못한 것입니다. 나선형의 계단 꼭대기에 도달하고 나면, 그 지점에서 가야 할 거리가 있다는 생각을 반드시 버려야 하는 시점이 찾아오게 될 것입니다. 아직도 올라가야 할 계단이 많이 남아 있다는 믿음을 버려야 합니다. 그리고 다음 단계의 조치를 취하는 데에도 초점을 맞추지 않아야 합니다. 마지막의 조치를 취해야 하는 상황이 찾아오게 되며, 그것은 더 이상의 계단이 존재하지 않는다는 것을 깨닫고, 이것을 받아들이는 것입니다. 여러분은 목적지에 도착한 것입니다.


길의 어느 단계에서, 여러분은 하나님의 나라와 의식적인 면에서 분리되었습니다. 그러한 분리는 자아의 구체 속으로 많은 이원성적인 믿음들이 들어올 수 있도록 허용했기 때문에 생겨나게 되는 것입니다. 의식적인 여러분(Conscious You)은 이러한 환상들에 몰입하여, 동일시하게 되었으며, 따라서 의식적인 여러분은 이러한 환상들로부터 곧바로 분리될 수가 없습니다. 만약 그렇게 될 수 있었다면, 의식적인 여러분은 모든 지속감, 모든 정체감을 상실하게 되었을 것입니다. 여러분은 한 번에 하나의 환상을 버려야 하며, 하나님과 같이 자유로운 영적인 존재로서의 참된 정체성을 점차적으로 되찾아야 하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