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장 : 머리에서 가슴으로 (2/2) 내면의 그리스도                                                                  


복사 http://onsuro21.blog.me/221001534699

                                                                 


아틀란티스의 문명은 여러분이 지구에서 영적인 에너지를 풍미했던 시대였으며, 이러한 에너지는 여러분의 머리에서 아주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가장 일반적인 의미에서, 아틀란티스는 생각의 에너지가 당시에 활발하게 사용되던 어떤 심령적인 힘과 함께 어우러져 펼쳐졌던 문명이었습니다. 그 당시에, 여러분은 제3의 눈이 지닌 기능, 즉 투시(透視)를 비롯한 기타의 심령적인 능력들에 아주 익숙해 있었습니다. 이러한 개념이 여러분에게는 요원해 보이고, 아무런 연관도 없는 것처럼 보이지만, 내가 여러분에게 말할 수 있는 것은 그러한 에너지들을 변형시키는 작업을 지금도 여러분이 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아틀란티스 시대에, 생명을 조작하려는 성향이 극에 달해 있었으며, 많은 상황들이 통제할 수 없을 정도로 악화되어 있었습니다. 여러분의 마음속에는 생명의 비밀을 알고자 하는 열망이 있었으며, 이 말은 영적인 차원에서뿐만 아니라, 생물학적인 차원 모두를 가리키는 것입니다. 여러분은 다양한 방식으로 생명에 대한 실험을 실시했으며, 그 이유는 생명체를 통제하기 위해, 즉 생명체를 창조하고, 조종함으로써, 그러한 생명체들이 여러분의 목적을 달성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였습니다. 당시에는 여러분이 오늘날 “과학으로는 설명할 수 없는, 초자연적인” 기법들에 기초한 유전공학이 존재했었으며, 이러한 기법들은 물질적인 도구들보다, 오히려 집중된 마음의 힘에 의존하고 있었습니다. 기본적으로, 심령의 힘을 사용하여, 물질을 조작하려고 했으며, 이러한 심령의 힘은 오늘날보다 그 당시에 훨씬 더 발달되어 있었습니다.


사실, 여러분이 당시 지구에 육화한 진정한 목적은 가슴의 에너지를 내면에서 찾아내고, 이 에너지를 개발하기 위해서였습니다. 하지만 그러한 상태에 도달하기 전까지, 여러분은 열심히 머리로(from the head) 살았으며, 정신의 에너지를 이용하여, 삶을 통제하려고 했었습니다. 결과적으로, 이로 인해 지구의 에너지가 균형을 이루지 못하게 됨으로써, 자연재해를 불러오게 되었으며, 결국 아틀란티스의 문명은 막을 내리고 말았습니다. 여러분에게 이러한 이야기를 하면서, 나는 여기에 대해 여러분이 죄책감이나, 수치심을 느끼게 하려는 것이 아니라, 여러분의 영혼의 성장과정에 대해 개략적으로 설명해주려고 하는 것입니다. 아틀란티스는 거대한 주기의 한 단계에 불과하며, 지금 여러분은 그러한 거대한 주기의 마지막 단계에 와 있는 것입니다.


생각을 통해, 즉 정신의 에너지를 통해, 생명을 조작하는 것이 여러분의 참된 잠재력과 여러분이 되도록 되어 있는 “생명에게 봉사하는 천사”라는 이미지와도 맞지 않는다는 것을 마침내 깨닫게 되었습니다. 많은 생들을 살아가는 과정을 통해, 여러분은 지구에서 가해자의 역할과 피해자의 역할을 모두 체험하게 되었습니다. 아틀란티스의 시대에, 여러분은 지배자로서, 생명과 타인들을 여러분의 뜻에 복종하도록 만들었으며, 여러분은 우주의 숨겨진 의미(secrets of the universe) 그런 식으로 풀려고 노력했었습니다. 오만함뿐만 아니라, 무지의 발로에서, 여러분이 행동했던 것입니다. 가슴의 에너지는 잠들어 있었으며, 아직 개발되지 못한 상태였습니다.

 

아틀란티스가 사라지고 난 후, 여러분은 통제와 조종 그리고 공격의 피해자로 전락하게 되는 삶들을 체험하게 되었습니다. 반대편의 입장이 어떤 것인지를, 여러분이 비로소 이해하게 된 것입니다. 다시 말해, 아틀란티스 시절에 여러분이 행했던 행동들에 대한 카르마적인 결과들을 체험하게 된 것이며, 따라서 삶의 진정한 의미가 어떤 것인지를 가슴으로 이해하기 시작했던 것입니다.


내가 대표했던, 그리스도의 에너지가 지구에 도래한다는 말의 진정한 의미는 에너지가 머리와 에고로부터 가슴으로 이동한다는 것을 뜻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전환이 지구에서 일어나고 있으며, 여러분은 이러한 변화를 이루어내고 있는 최초의 사람들에 속해 있는 것입니다. 이 말은 여러분이 느낌과 직관 그리고 가슴을 받아들이기 위해, 생각과 통제하려는 에너지, 즉 정신의 에너지를 서서히 버리고 있다는 것을 뜻하는 것입니다. 다시 말해, 삶의 흐름에 순응하려고, 즉 밀거나, 강요하거나, 혹은 조종하려고 하지 않는 가슴의 지혜에 순응하려고 하는 것입니다.


지금 여러분이 살고 있는 사회를 살펴보면, 아틀란티스의 에너지에서 유래된 결과물들이 여전히 주위에 작용하고 있는 것을 볼 수가 있을 것입니다. 정신적인 과정을 통해, 그리고 마음으로부터, 여러분이 삶을 완전히 터득할 수 있다는 고정관념이 여전히 생생하게 살아 있는 것입니다. 마음이 만들어낸 체계, 계획 그리고 일정에 따라, 인간의 행위를 규제할 수 있다는 생각은 거의 모든 정부와 기업들이 추구하고 있는 것입니다.

하지만 인간, 즉 인간이라는 유기체 속에 존재하는 자연스러운 창조의 과정은 그런 식으로는 번창해질 수가 없습니다. 여러분이 살고 있는 사회에는 개체성, 즉 여러분의 영혼이 지닌 에너지를 수용할 수 있는 공간이 거의 존재하지 않습니다. 모든 것들이 작은 공간에 맞추어지도록 지나치게 노력함으로써, 사람들은 자기 자신을 상실하게 되며, 따라서 이러한 사람들은 가슴속에 존재하는 빛의 근원을 더 이상 자연스럽게 느낄 수 없게 되며, 삶에 필요한 에너지를 거기에서 끌어내지 못하고 있는 것입니다

 

여러분은 삶의 초기부터 이러한 접근 방식에 익숙해지게 되었습니다. 어린 시절에는, 일반적인 규칙들이 있었습니다. 다시 말해, 삶을 어떻게 살아가야 하며, 감정적인 삶을 어떻게 통제해야 하는지에 대해 여러 가지 기준과 가치관들이 있었습니다. 사실, 자연스러운 영혼의 많은 에너지들이 삶의 이른 초기부터 체계화되고, 제약을 받게 되며, 따라서 젊음과 사춘기에 접어들면서 여기에 푹 빠져, 자기 자신을 상실하게 되는 것입니다. 여러분은 가슴을 신뢰하고, 내적인 앎과 본성에 의지하는 법을 배우지 못하고 있는 것입니다.


이런 식으로 삶을 살아가는 결과로서, 화를 내거나, 불행해지며, 좌절감을 느낄 수도 있지만, 중요한 것은 그러한 결과들을 여러분이 속해 있는 영혼의 커다란 주기라는 관점에서 보면, 여러분이 사람들과 삶을 억압하고, 이들에게 꼬리표를 붙여, 이들을 분류했던 에너지에 협력해 왔다는 것을 깨달을 수도 있습니다. 다시 말해, 과거의 생들에서, 여러분이 이와 동일한 에너지에 푹 빠져 있었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영혼의 더 큰 관점에서, 즉 여러분이 이러한 사고방식(mentality)의 피해자였을 뿐만 아니라, 또한 가해자였다는 관점에서 자기 자신을 보려고 노력해야 합니다.

이제 여러분은 이번의 생에서, 이전의 시기에 쌓아놓은 통제하려는 이러한 에너지로부터 벗어날 수 있는 기회를 맞이하고 있는 것입니다. 다시 말해, 여러분은 이전의 잘못으로부터, 궁극적으로는 두려움과 불신에 이끌리는 정신적인 힘과 통제에 대한 믿음으로부터, 해방되고 있는 것입니다. 여러분은 자연스러운 삶의 방식을 찾고 있는 것입니다. 다시 말해, 가슴과 직관의 에너지에 따라 자연스럽게 살아가고자 하는 것이며, 생각(思考)은  가슴의 지혜를 지배하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가슴의 지혜에 봉사하고, 여러분이 일을 실천할 수 있도록 단지 도구로서의 기능을 수행하게 되는 것입니다.


여러분 모두는 개인적인 삶 속에서뿐만 아니라, 사회의 일터에서 자신이 지닌 영혼의 독특한 에너지를 표현할 수 있는 방법을 찾고 있습니다. 여기에서 필요한 것가슴에, 참된 열정에, 그리고 직관에 충분히 집중하는 것이며, 그리고 그렇게 함으로써, 삶에서 필요한 것들을 끌어당기고 있다는 것을 신뢰하는 것입니다. 생각과 행위는 본연의 제한된 역할만을 하게 하세요. 가슴과 사랑 속으로, 그리고 본연의 천사의 의식 속으로 들어가는 방법에 대해 더 많이 알게 되면 될수록, 그러한 진동과 어울리는 일들이 그만큼 더 많이 일어나게 되며, 해야 하는 행위(do)는 줄어들게 되고, 그냥 존재할 수 있게 되는 것은 그만큼 더 많아지게 될 것입니다.


지나치게 과도한 정신적인 의식인, 아틀란티스의 에너지가 저지르고 있는 잘못들 가운데 하나는 존재한다는 것, 즉 가슴의 흐름과 함께 하며, 이러한 흐름을  따르는 것이 수동적이고, 정적인 거라고 여긴다는 것입니다. 존재한다는 것은 그것과는 반대되는 것입니다. 존재한다는(Being)은 모든 것들 속에 스며들어 있는 신성한 에너지로서, 엄청나게 역동적이며, 존재하고 있는 모든 것들을 구현해내고 있는 것입니다.

따라서 그냥 존재한다는 것(being)은 행하고(doing), 생각하는 것(thinking)과는 대조되는 것으로, 기다리거나, 아무것도 하지 않는 것이 아닙니다. 존재한다는 것은 초롱초롱한 의식 상태로서, 내면에 존재하는 모든 것들을 받아들이며, 모든 것들을 존재할 수 있게 하는 의식 상태를 가리키는 것입니다. 존재한다는 것, 혹은 자기 자신에게 순응한다는 것은 여러분이 고향인 자기 자신에게 와 있으며, 내면에 살아 있는 모든 것들을 받아들인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입니다. 그러면, 태양이 내면에서 빛나게 되며, 여러분은 있는 그대로의 자신을 받아들일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이것이 바로 열쇠입니다. 그 외의 모든 것들은 이에 뒤따르게 될 것입니다.


그러한 가슴의 에너지, 자존감의 에너지, 그리고 여러분과 가까이에 있는 에너지를 느껴보세요. 내가 오늘 이룰 수 있는 한 가지가 있다면, 그것은 “여러분의 내면에 존재하는 그러한 에너지를 일깨우고, 그러한 에너지를 여러분이 신뢰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또한 지구에서 살았던 당시에, 내가 해야 했던 유일한 것은 가슴의 에너지를 고수하고, 그 에너지가 지구에 흐를 수 있도록 하는 것이었습니다. 그렇게 하면, 어떤 효과가 있는지에 대해서는 알 수도 없고, 알 필요도 없습니다. 단지 가슴속에 존재하는 사랑의 의식에 집중하기만 하면 됩니다. 다시 말해, 사랑의 의식이 어떻게 전개되는지를 지켜보기만 하면 됩니다. 삶의 마술이 알아서 하게 내버려 두세요. 그냥, 신뢰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