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들 가운데 많은 사람들이 영혼의 가족들과 만나고 싶어 하는 깊은 열망을 공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많은 사람들이 삶에서 외로움, 즉 그룹 속에서, 심지어 1대 1의 관계에서도 마음이 편치 않았던 소원함을 겪어 왔습니다. 태어났을 때, 여러분의 내적인 파장은 가족들이 지니고 있던 에너지 진동수와 대개는 잘 맞지 않았습니다. 이것은 여러분이 어린 시절부터 주변 세계로부터 관계의 결핍을 느껴 왔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입니다. 여러분은 별났으며, 내면에서 느낌들을 보다 더 강렬하게 느꼈으며, 부당함과 고통에 대해서는 보다 더 강력하게 반항했으며, 또한 자기 자신과 다시 교감을 하기 위해, 세속을 벗어날 필요가 있었습니다. 이것은 여러분과 같은 특정한 영혼의 그룹이 지니고 있는 특징들이기도 합니다


여러분들은 빛의 일꾼들입니다. 두려움과 권력 그리고 부정적인 믿음들로 인해, 존재하는 모든 것들이 당초에 지니고 있던 더 없는 행복(至福)이 모호해지게 된 이곳에, 빛과 각성을 창조하기 위해 여러분이 여기에 존재하고 있는 것입니다. 이러한 더 없는 행복을 가리고 있는 베일은 무지의 장막으로, 사람들을 참된 운명(destiny)으로부터 멀어지게, 다시 말해 지구뿐만 아니라 서로 간에 사랑과 조화 속에서 살아가도록 되어 있는 운명과 멀어지게 하고 있는 것입니다.


여러분들은 그러한 장막을 걷어 올리고, 변화와 각성을 가져오기 위해 여기에 온 존재들입니다. 여러분은 전통적인 사고방식, 즉 인간의 집단적인 마음의 일부가 되어 버린 사고방식으로부터 벗어나고 있습니다. 여러분 혼자만이 이러한 상태에 있는 것이 아닙니다. 그룹으로서, 여러분들은 모두 머나먼 길을 걸어왔습니다. 여러분은 많은 생들에 걸쳐 이러한 사명을 지구에서 추구해오고 있는 것입니다. 여러분들은 지구에서 그룹으로서 이전의 많은 생들 속에서 그리고 그 이후에, 몇 번이고 되풀이해서 서로가 함께 있으려고 해왔습니다. 여러분이 만날 때, - 때로는 첫눈에 - 서로를 단번에 알아보게 됩니다. 이러한 유대감은 공동의 사명을 지니고, 이전의 생들 속에서 개인적으로 수없이 만나게 됨으로써, 만들어지게 된 것입니다


유사한 영혼들이 만날 때, 마술과 같은 일이 일어나게 됩니다. 서로를 알아보는 것은 개인적인 것, 즉 이번 생에서의 개별적인 배경과 개성을 뛰어넘는 것이기 때문에, 이것은 영혼에 대한 각성을 촉발시키게 되며, 결과적으로 내적인 성장을 가속화시켜, 온전함으로 되돌아가도록 해주게 되는 것입니다. 영적인 길에서 한 집안(계보)의 영으로, 즉 형제자매로 인식되는 것만큼, 영혼을 편안하게 해주고, 활기 넘치게 해주는 것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대개 이러한 만남을 통해, 영혼은 자기 자신을 보다 더 심도 있게 표현할 수 있게 되고, 보다 더 힘 있고, 풍부하게 지구에 뿌리를 내릴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영혼에게는, 같은 집안의 영혼에게 환영받는 것이 큰 위안이 되는 것입니다.


이번의 채널링에서, 나는 영혼의 동반자들과의 이러한 만남이 가지는 역할에 대해 이야기하고자 합니다. 그리고 새 시대에는 영적인 그룹 혹은 공동체들이 어떠한 역할을 하게 되는지에 대해서도 살펴보게 될 것입니다. 새 시대의 여명은 비록 과거와는 다른 방법이지만, 영혼의 동반자들과의 재결합과 맞물려 있습니다. 따라서 먼저, 여러분의 과거, 즉 여러분의 기원(起源)에 대해 이야기하고자 합니다.



역사를 통해 보는, 영적인 그룹들과 공동체들


영성의 역사에 있어, 소수만이 알고 있는 비전(esoteric : 秘傳)과 개방적이고, 대중적인 전통(exoteric tradition) 간에는 차이가 있습니다. 비전의 전통은 개인이 하나님, 다시 말해 근원, 하나(the One)와 직접 연결되어 있다고 느끼는 특성, 내적인 영성을 지향하고 있습니다. 역사 이래로, 삶의 목적과 의미를 내면적으로 깊이 있게 추구함으로써, 형태와 물질을 뛰어넘어, 존재의 차원으로 들어갔던 사람들이 있었습니다. 외부로부터 자신들에게 주어졌던 모든 것들을 제쳐 둠으로써, 이들은 미지의 영역으로 들어갔던 것입니다. 살아 있는 진리에 대한 갈증이 워낙 강렬하여, 그들은 권위를 가졌던 자들이 지시했던 것에 전념하지 않았으며, 그 대신에 자신이 하나님과 직접 연결되고자 했던 것입니다. 


이러한 연결을 통해, 이들은 사랑과 자유를 체험하게 되었으며, 이러한 체험으로 인해 깨달음을 성취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일부의 사람들은 이러한 체험에 이름을 붙여, 다른 구도자들에게 전하고자 했습니다. 깨달음, 즉 더 깊은 앎에 대한 신비적인 체험에 이름을 붙이는 것은 위험한 일입니다. 본질적으로, 깨달음으로부터 나오는 이러한 존재 및 앎의 상태는 정의될 수가 없는 것입니다. 말이 미치지 못하는 것입니다(말로 표현할 수 없는 것입니다).


대개는 신비스러운 자가 존재하게 됨으로써, 말씀(words)이 말하고자 하는 참된 의미가 전해지게 되는 것입니다. 따라서 이러한 스승의 에너지로 인해, 사람들은 감동을 받을 수가 있으며, 만약 스승이 존재하고 있다면, 사람들은 자신들에게 전해진 말씀과 개념들이 단지 목적을 위한 수단, 즉 도구에 불과하며, 이러한 도구는 이름을 붙일 수 없는 어떤 것을 가리키는 거라는 사실을 이해할 수가 있게 됩니다. 다시 말해, 사람들은 말씀을 뛰어넘어, 그 너머를 볼 수 있게 됨으로써, 모든 사람들이 지니고 있으며, 여러 가지 다른 말로 표현될 수 있는, 순수한 사랑에 감동을 받게 되는 것입니다. 이러한 추종자들이나, 제자들은 성경에서 말하고 있는 것처럼, “들을 귀를 가진 자들”입니다.


하지만 만약 가르침의 정신보다도, 말에 초점을 맞춘다면, 사람들은 말씀을 곧이곧대로 받아들여, 영적인 가르침들만 쌓게 되며, 말씀의 저변에 깔려있는 영감과는 교감할 수 없게 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러한 가르침들은 새로운 상황들이 지니고 있는 독특함을 고려하지 않는 일련의 규칙 및 규정으로 변하게 되는 것입니다. 이러한 가르침들은 서서히 경직화되고, 고착화되어, 살아 있는 일상의 현실로부터 멀어지게 되는 것입니다.


이러한 규칙 및 규정체계가 조직화된 종교의 토대가 될 때, 개방적이고 대중적인 전통(exoteric tradition)이 태어나게 되는 것입니다. 이러한 대중적인 전통은 가톨릭교회처럼, 조직화되고 제도화된 종교들 가운데 하나가 되는 것입니다. 이러한 전통들 속에서, 종교는 언제나 권력에 의해 점령당하게 됩니다. 왜냐하면 조직 자체가 수단이 됨으로써, 당초 영성의 근원과는 거의 관련이 없는 기득권층이 출현하게 되기 때문입니다.


대중적인 전통 속에서는 당초의 영적인 자극(pulse)은 권위를 가진 자들이 일반인들에게 했던 말을 받아 적은, 규칙과 교의(敎義)로 그 질(質)이 대개 떨어지게 됩니다. 과거에, 비전의 내적인 영성은 주류의 종교적인 전통들에서 갈라져 나온, 신비적인 지류(branches)들 속에서 찾아볼 수가 있었습니다. 개인적인 구도자들의 문헌 속에서, 진리와 삶의 의미를 추구했던 당초의 모습, 즉 세속적인 권력에 대한 욕망이나, 조직을 지키려는 욕구에 의해 더럽혀지지 않은 참된 모습을 볼 수가 있습니다. 이러한 개인적인 신비주의자들 가운데 일부는 대중적인 전통에 의해 인정되어, 받아들여졌으며, 나머지의 개념들은 일반적인 관행을 따르지 않는다는 이유로, 거부당하고, 박해를 받았던 것입니다.


내가 지금 말하고 있는 여러분들 모두와 내 말에 마음이 끌리는 사람들은 어떤 생들에서 대중적인 전통에 소속되었던 적이 있는 사람들입니다. 여러분은 살아 있는 형태의 영성에 반복적으로 마음이 끌려왔으며, 권력을 포기하고, 처음 시작했을 때의 순수함으로 돌아가고 싶어 했습니다. 이 때문에, 종종 진보적이고, 반체제적인 그룹 및 개념들에 마음이 끌리게 되었습니다. 여러분은 새로운 형태의 영적인 가르침들, 즉 살아 있는 영적인 근원으로, 보통 사람(common man)으로 그리고 일상의 현실로 돌아오라고 요청하는 가르침들을 전파했던 것입니다. 여러분들은 대개 교회와 같은 보수적인 권위들에는 등을 돌렸으며, 그렇게 함으로써, 종종 값비싼 대가를 치르고 있는 것입니다.


때로는 대중적인 전통과 모호한 관계에 있기도 했습니다. 본질적으로 영성에 관심이 있었기 때문에, 여러분은 이미 현존하고 있는 조직 및 단체와 연결되고자 했던 것입니다. 그러한 삶들 속에서, 여러분은 어린아이들처럼 대개 몽상가들이었으며, 아주 예민하고, 이상(理想)적이었습니다. 여러분의 마음속에는 삶에 대한 커다란 의문들, 즉 더 고차원적인 각성과 전인적인(holistic) 형태의 치유에 몰입하려는 열망이 자리 잡고 있었습니다.


아틀란티스 이후의 생들 속에서, 가슴 차크라가 열리게 됨으로써, 여러분은 종종 영적인 부름을 느꼈으며, 마침내 빛의 일꾼으로 지구로 돌아오게 된 것입니다. (제2장 :아틀란티스의 유산 참조) 여러분은 대개 사원, 수도원 그리고 수녀원에 칩거했으며, 그 이유는 사회와 잘 맞지가 않았기 때문입니다. 그러한 장소들에서, 여러분은 종교적인 전통들, 즉 영성에 대해 여러분이 지녔던 개념들과 꼭 부합하지는 않았지만, 그러한 전통들에 몰입하게 되었습니다. 여러분들 가운데 상당수는 그러한 조직 속에서 소외감을 느꼈습니다. 세속적인 권력과 뒤얽혀 있던 개방적인 형태의 영성은 여러분의 마음을 사로잡았던 내적인 형태의 영성을 받아들일 여지가 그리 많지 않았던 것입니다. 


진정한 영성은 권력, 권위 그리고 위계질서와는 잘 어울리지 않습니다. 대중적인 조직 속에서, 당초의 에너지와 스승에게서 물려받은 유산은 시들어서, 죽게 됩니다. 여러분이 물려받은 유산에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살펴보세요. 나는 여러분이 내면에 지니고 있는 빛을 상기시켜주었으며, 이러한 내면의 빛은 여러분 자신이므로, 그러한 빛을 얻기 위해 누군가에게 의존할 필요가 없는 것입니다. 내가 전해주고자 했던 것의 본질은 거의 말로 표현될 수가 없는 것이지만, 내 에너지에 감명을 받았던 여러분 각자는 그것이 무엇인지를 알고 있습니다.


여러분이 나와 연결될 때, 여러분들 가운데 상당수는 가슴속에서 그리스도의 에너지가 깨어나는 것을 느끼게 됩니다. 여러분은 많은 삶들을 통해, 각성된 가슴의 에너지를 지구에 정착시키려고 애쓰고 있지만, 그러한 에너지는 교회의 조직 속에서 환영받지 못했으며, 교리와 두려움 때문에, 내 에너지를 억눌러야만 했습니다. 


교회의 역사는 권력과 권위를 나타내는 대중적인 전통이 되었습니다. 그리스도 이후에, 여러 삶들을 살아오는 동안, 여러분은 사회 속에서 진심 어린 내면의 영성을 표현하는 방법에 대한 의문과 종종 씨름을 하지 않았나요? 여러분은 자신의 영감을 지구에서 꽃피울 적합한 장소를 물색했습니다. 하지만 영적이라고 주장하는 조직들과 연루됨으로써, 여러분이 지녔던 힘은 대개 줄어들게 되었으며, 심한 경우, 추방되기도 했습니다. 여러분처럼, 영적인 쇄신을 추구했던 마음이 맞는 사람들과 어울릴 때마다, 여러분은 자신이 위험한 상황에 처해진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신성모독이라는 이유로, 여러분들 모두는 아주 자주 박해를 받았으며, 완전히 죽지는 않았다 하더라도, 폭력적인 처우를 감수해야만 했습니다.


여러분은 내면에 이러한 전통적인 관습의 흔적들, 즉 여러분의 동기와 영감이 공개적으로 알려지는 것에 대한 두려움을 여전히 지니고 있는 것입니다. 따라서 여러분이 지닌 영성을 나타내는 것을 꺼려하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거리낌으로 인해, 여러분의 영혼 에너지가 지구에 자유롭게 흐르지 못하게 되고, 결과적으로 정말로 영감을 불어넣어 주는 일을 찾아내는 능력도 방해를 받고 있는 것입니다. 또한 여러분은 성장하면서, 그룹과 조직들도 불신하게 되었습니다. 여러분은 삶에서 자신의 길을 개척해가는 솔로 플레이이어들(solo players)로서, 그룹들, 가족 혹은 사회에 묶이지 않고, 독립되어 있는 외로운 사람들입니다.


하지만 이 모든 것들이 헛된 것은 아닙니다. 여러 생들을 살아가면서 고립되고, 사회로부터 거부당하거나, 그룹 내에서의 느꼈던 소외감들은 여러분이 참된 길을 걷고 있다는 표시들이었습니다. 동료 빛의 일꾼들, 즉 영혼의 동반자들과 연결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문제로 들어가기에 앞서, 먼저 참된 길의 본질에 대해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