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7장 : 영혼의 불꽃 (2/2)                                              

복사 http://onsuro21.blog.me/221027128923

                                                                  



진정한 의미에서의 채널링이란, 여러분이 어두운 곳으로, 즉 차단되어 있어, 빛이 흐를 수 없는 곳으로 빛이 비칠 수 있게 한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채널링은 지구의 어둠을 떠나거나, 초월하는 것과 관련된 것이 아니라, 빛이 들어올 수 없는 내면의 어두운 곳으로 향하는 것과 관련된 것입니다. 또다시, 채널링은 아래로 움직이는 것, 즉 빛을 가장 많이 필요로 하는 곳으로 내려가는 것을 가리키는 것입니다.


따라서 채널링은 온전해지기 위한 것이기도 합니다. 다시 말해, 자신의 내면이 온전해지고, 우주와 지구를 하나로 통합하며, 여러분의 불꽃을 지구의 현실 속으로 가져오는 일이기도 합니다. 그것은 모든 영적인 훈련과 수련들이 궁극적으로 지향해가야 하는 길이기도 합니다. 그렇게 하는 것들이 진정한 수련이며, 올바른 방법들인 것입니다.


그러한 훈련들은 세속적인 현실을 초월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것이 아니라, 세속적인 현실 속으로 충분히 내려가서, 여러분이 지니고 있는 빛을 이곳으로 보내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는 것입니다. 가슴으로부터 여기에 온전하게 존재하는 것, 즉 여러분이 지닌 빛을 밝게 비추는 것이 여러분의 영혼이 지닌 사명을 충족시키는 것입니다.


그렇게 함으로써, 여러분이 기쁨에 넘치는 창조적인 사람이 되는 것이며, 그리고 그러한 존재가 되세요! 여러분은 단순히 고통받고 시험받기 위해, 여기에 존재하고 있는 것이 아닙니다. 여러분은 세속에서 살아가면서, 세속을 즐기기 위해 여기에 존재하고 있는 것입니다. 따지고 보면, 여러분의 영혼이 원하는 것이 바로 이것입니다. 다시 말해, 물질세계와 아름답게 춤을 추고 싶어 하는 것입니다. 영혼 속에는, 그러한 춤이 얼마나 아름답고, 다채로울 수 있는지에 대해, 깊은 앎이 존재하고 있는 것입니다.  


여러분은 지구에서의 과거와 씨름을 하고 있으며, 그러한 과거 속에는 많은 고통, 즉 여러 생에 걸쳐 여러분이 체험했던 폭력과 거절이 담겨 있는 것입니다. 이제 그러한 과거를 빛을 통해 바라보도록 합시다. 여러분들 각자의 개성 속에는 빛에 순응하는 것을 어렵게 하며, 지구에서의 삶과 타인들 그리고 삶의 계획을 신뢰하기 어렵게 만드는 여러 측면들이 존재하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으며, 이러한 삶의 계획은 여러분이 여기로 내려오기 전에, 존재하는 모든 것들에 대해 “좋아(yes)”라고 말하기 위해 자기의 영혼이 여러분을 위해 수립했던 것입니다. 이제, 어떠한 측면이 여러분을 가장 심하게 방해하고 있는지, 다시 말해“계속해서 좋아(yes)”라고 말하지 못하게 하고, 여러분이 지닌 빛과 영혼의 에너지를 완벽하게 실현하지 못하게 하는지를 직접 확인해보기 바랍니다.


이제, 이와 같이 가장 골치 아픈 측면이 아이의 얼굴로 나타나게 하기 바랍니다. 이런 식으로, 여러분은 자신의 가장 어렵고, 막혀 있는 부분으로 뚫고 들어갈 수가 있습니다. 이 아이가 여러분에게 나타나도록 하세요. 그 아이가 아주 실의에 빠져 있나요, 겁을 먹고 있나요, 화가 나 있나요? 완벽하게 보일 수 있도록, 아이에게 충분한 공간을 제공해주세요. 아이는 여러분이 가장 주저하는 곳, 즉 지구에 존재하는 것에 대해 가장 심하게 저항하는 곳이 어디인지를 여러분에게 보여주고 있는 것입니다. 이 아이는 여러분의 오래된 부담들을 지니고 있는 것입니다. 이 아이가 안전한 장소인, 여러분과 내가 앉아 있는 이 영향권 안으로 들어오게 하세요.


이 아이는 여러분의 빛을 아주 많이 필요로 하고 있으며, 여러분은 아이에게 손을 내밀어 도와줄 수가 있습니다. 여러분의 내면 모든 어두운 부분들 뒤에는 아이의 얼굴이 숨어 있는 것입니다. 이 아이는 고통을 받고 있으며, 그 이유도 알지 못하고 있습니다. 아이는 오해를 받고 있으며, 억압받고, 짓밟히고 있으며, 굴욕을 당하고 있다고 느끼면서도, 아이는 왜 이런 일이 자신에게 일어나는지도 알지 못하고 있는 것입니다. 바로 이것이 고통의 핵심에 존재하고 있는 것이며, 겉으로 보기에는 아무렇치도 않게 보이는 것입니다.


자신 중에서 이처럼 오해받고, 고통받는 부분은 때때로 지구에서의 삶에 단호하게 반대할 수가 있으며, 자기 자신을 차단시키는 것 이외에, 더 이상 어떤 것도 원치 않을 수가 있습니다. 두려움에 울부짖으며, “아무것도 하지 마, 저 문턱을 넘어서는 안 돼. 작아져야 해. 은신처를 찾아, 보이지 않게 숨어.”라고 외치는 존재는 바로 여러분의 내면의 아이입니다. 여러분이 이 아이에게 줄 수 있는 것은 이해입니다. 이 아이의 고통을 여러분의 이해로 둘러싸세요.


치유는 아이에게 “나는 네 마음을 이해해. 그리고 그것을 굳이 나한테 설명할 필요가 없어, 이리 와”라고 말하는 것에서부터 시작하게 되는 것입니다. 이 아이에게 이해의 온화한 에너지를 보냄으로써, 뭔가가 녹기 시작하며, 이 아이의 눈에 희망이 생기게 될 것입니다. 이 아이는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정확히 알지 못하지만, 기분이 좋은 것입니다. 이것은 마치 천사가 아이에게 나타나서, “내가 너를 더 좋은 곳으로 데려다줄 테니, 나를 따라와”라고 말하는 것과 같은 것입니다.


따라서 여러분은 가장 고통받고, 거부당했던 부분과 함께, 가장 고귀한 부분을 내면으로 가져오고 있는 것이며, 여러분은 이런 식으로 자기의 영혼이 여기 지구에 존재할 수 있도록 길을 닦고 있는 것입니다. 나는 여러분이 실제로 내면의 아이 앞에 무릎을 꿇고, 아이를 존중해주기를 당부합니다. 이 아이는 여러분이 지닌 이해의 빛에 아직까지 노출되지 않은 과거의 모든 체험들을 지니고 있습니다. 그것이 바로 여러분이 내면에 존재하는 충격을 받은 부분입니다. 이 아이가 여러분에게 다가오게 하고, 다시 신뢰를 구축하여, 스스로 여러분에게 마음의 문을 열게 하는 데에는 인내가 필요합니다. 여러분이 새 시대의 문턱을 넘어서고, 여러분의 영혼을 보다 더 확고하게 뿌리내리기 위해 취해야 하는 모든 조치는 내면의 아이에게 손을 내밀 때에만 비로소 가능한 것입니다.


만약 아이를 버려둔 채, 앞으로 나가고자 한다면, 다시 말해 아이를 포기하고자 한다면, 소외된 여러분의 이 부분은 등 뒤에서 저항하게 될 것이며, 여러분의 내면에는 이원성적인 상황, 즉 앞으로 나아가고자 하는 부분과 방해하려는 부분이 존재하게 될 것입니다. 따라서 내면에 존재하는 가장 어두운 부분에게 무릎을 꿇으세요. 그것이 바로 여러분이 길을 닦는 방법이며, 여러분의 영혼이 지닌 빛을 여기 지구로 방출할 수 있는 방법인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나는 여러분이 우리가 지니고 있는 에너지를 모두 다 함께 느껴볼 것을, 즉 여기 이 자리에 있는 사람들뿐만 아니라, 나중에 이 책을 읽게 될 모든 사람들이 느껴볼 것을 당부합니다. 내면의 아이를 보호해주기 위해, 우리의 내면에 존재하는 모든 아이들을 이 커다란 원의 안으로 모이게 한다고 상상해 보세요. 이 내면의 아이들이 이 원 안에 존재하는 안심과 위안을 받을 수 있게 해주세요. 각각의 아이는 어떠한 강요도 받지 않고, 말없이 아주 부드럽게, 자신이 처리할 수 있고, 필요한 것들을 받게 됩니다.


사랑의 힘은 헤아릴 수 없을 정도로 거대하며, 닿을 수 없고, 미치지 않는 곳이 없습니다. 사랑의 힘은 가장 짙은 어둠 속에도 스며듭니다. 왜냐하면 사랑의 힘은 모든 것에 “좋아(yes)”라고 말하며, 존재하는 것에 저항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우리를 통해, 사랑이 흘러가게 하세요. 그 사랑을 직접 받아들이세요. 여러분은 그 사랑을 받을 자격이 있습니다. 사랑이 얼마나 안정적이고, 실질적인지 느껴보세요. 사랑의 힘은 상승하는 것이 아니라, 완고하고, 주저하며, 숨으려고 하는 것과 연결되는 것입니다. 사랑은 자애롭고, 인내하는 것입니다. 사랑은 마지막의 아이가 고향으로 돌아올 때까지, 가만히 기다리고 있을 것입니다. 이것이 바로 사랑의 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