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1장 : 여성의 영혼 속에 담겨 있는 힘과 무기력함 (1/2)

   

복사 http://onsuro21.blog.me/221037149607

                                                                  

나는 막달라 마리아이며, 기쁜 마음으로 여러분에게 경의를 표합니다. 나는 여러분을 아주 잘 알고 있습니다. 우리는 동일한 목적으로 서로 연관되어 있으며, 과거에 함께 살기도 했었습니다. 다시 말해, 나와 여러분은 똑같은 길을 걸아가고 있는 것입니다. 맞습니다. 그 길은 참으로 길고도, 힘든 길이며, 그 길을 따라 깊은 골짜기들을 지나, 마침내 우리는 약속의 땅(Promised Land)에 이르고 있습니다!


나는 그러한 골짜기들이 얼마나 깊은 것이었는지에 대해 이야기하고자 합니다. 때때로 우리에게 일어나는 어둠에 대해 공개적으로 이야기할 때, 나는 이 골짜기의 깊이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왜냐하면 솔직하고 공개적으로 이야기하는 것이 마음의 평화와 명료함을 가져다주기 때문입니다. 그러한 마음의 평화와 명료함만이 골짜기에서 벗어나, 우리를 약속의 땅, 즉 여러분과 내가 꿈꾸고 있는 새 지구로 이끌어주게 될 것입니다. 약속의 땅이란 어떠한 장소가 아니라, 어떠한 마음 상태, 즉 내적인 평화와 기쁨 그리고 풍요를 나타내는 마음의 상태를 가리키는 것입니다.


만약 충분한 사람들이 이러한 에너지의 진동을 나타낸다면, 새 지구(New Earth)는 물질적인 현실로 태어나게 될 것입니다. 새 지구에 대한 비전은 우리들 모두의 가슴속에 깊이 아로새겨져 있으며, 그러한 약속 때문에, 내가 오늘 여기에 존재하고 있는 것입니다. 나는 영적으로 여러분의 누이이며, 인간이 되는 것이 어떤 것인지를 알고 있기 때문에, 나는 여러분이 겪고 있는 어려움(the depths and heights)을 이해하고 있습니다.


그것(인간이 되는 것)이 왜 그렇게 어려울까요. 우리는 왜 아주 깊은 곳까지 내려가야 할까요? 이로 인해, 여러분을 다소 실망할 수도 있지만, 그렇다고 내가 확실한 답을 가지고 있는 것은 아닙니다! 개인적으로 나는 아직 영적인 강좌의 형태로 여러분을 가르칠 수 있는 단계에 이르지는 못했습니다. 비록 내가 인간으로 살았을 때보다, 지금은 훨씬 더 넓은 시각으로 매사를 보고 있지만, 나도 여러분과 같은 영적인 길을 걷고 있는 것입니다. 지구에서 삶을 살아가는 동안, 나는 여러 차례에 걸쳐 깨어나는 체험(awakening experiences)을 했지만, 아직도 여행 중에 있으며, 답의 일부, 즉  해방감과 안도감의 일부가 그러한 여정 속에 존재하고 있는 것입니다.  다시 말해, 여러분이 모든 답을 알아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여러분은 여행을 하도록 되어 있으며, 모든 것을 마음으로 꼭 이해해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인간이 해야 하는 것은 체험을 통해 이해하는 것입니다. 다시 말해, 인간은 삶에서 많은 기복(起伏)들을 체험하게 되고, 거기에서 진리의 단편들, 즉 마음과 지성으로는 얻을 수 없는 소중한 보물인 깊은 통찰력과 이해를 만나게 되는 것입니다. 이러한 이유로, 내가 지적인 진실에 대해 이야기하기 위해 여기에 있는 것이 아닙니다. 내가 이야기하고자 하는 것은 “체험의 방법”, 즉 내 마음을 사로잡고 있으며, 나의 여정이 여러분의 여정과 동일한 여정이 되게 하는 “내부로부터의 길(the road from within)”에 관한 것입니다. 


우리가 체험하고 있는 어둠과 골짜기의 깊이에 대해 이야기하면서, 나는 여러분의 여성 에너지에 가해진 - 여러분이 여성이든 남성이든 관계없이 -  상처에 대해 언급하지 않을 수가 없습니다. 이러한 상처는 사람들이 자신들의 삶 속에서 많은 어둠을 체험하고 있다는 것을 말해주고 있는 것입니다. 여성의 에너지는 직관, 느낌, 자연의 리듬과 함께 흐르고, 수용적이고, 개방적이며, 보살핌과 정서적인 안전감을 제공해주는 것과 관련된 것입니다. 이러한 특성들을 가지지 않고는, 어느 누구도 기쁜 마음으로 삶을 살아갈 수가 없는 것입니다.


이제 여성들의 권리와 여성을 대하는 방식에 관련하여, 지난 세기에 분명히 많은 변화가 지구에 있었습니다. 적어도 서구사회에서는, 이제 여성들도 실제로 남성과 동등한 권리를 누리고 있습니다. 현시대의 여성들은 남성들만큼 자유로울 수 있다는 것을, 즉 높은 지위에 오를 수 있으며, 경력을 쌓고, 재산을 축적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것이 남성과 여성 에너지 간에 진정한 균형이 이루어졌다는 것을 의미하는 걸까요?


여성들이 직장과 경력 부문에서 평등권을 얻기 위해 싸울 때, 이들은 대개 우월과 힘을 상징하는 낡은 남성의 에너지를 받아들이게 되며, 이제는 그러한 에너지를 자신의 이익을 위해 이용하고 있는 것입니다. 여성들이 이런 식으로 자신들의 독립성과 자주성을 자유롭게 주장할 수는 있지만, 여성 에너지의 재탄생이 남성과 여성 간에 힘을 균등하게 배분하는 것에 관한 것이냐는 여전히 남아 있는 것입니다. 다시 말해, 여성 에너지의 재탄생이 여성들이 힘을 축적하여, 점점 남성처럼 되어가는 걸까요, 아니면 힘이 있고, 없는 것(powerlessness)에 대한 정의를 뛰어넘어, 남성과 여성 에너지를 새롭게 이해하는 것일까요?


여성 에너지의 재탄생이라는 말의 진정한 의미는 여성적인 특성들, 즉 직관, 연결 그리고 보살핌이라는 특성을 창조의 필수적인 부분으로, 그리고 개인적으로는 남성과 여성, 크게는 사회가 조화로운 방식으로 작용하기 위해 꼭 필요한 특성들로 인식한다는 것을 가리키는 것입니다. 그러한 주요한 특성들이 일상생활로 복귀하게 되면, 비단 여성들뿐만 아니라 남성들도 변하게 될 것입니다. 여성들은 여성으로서의 기본적인 가치를 빼앗겼을 뿐만 아니라, 남성들 역시도 여성적이고 직관적인 측면과 멀어지게 됨으로써, 고통을 받아 왔던 것입니다. 여성 에너지에 대한 상처는 우리 모두와 관련이 있으며, 여성 에너지의 진정한 재탄생은 이러한 상처를 감정적으로 치유하고, 그렇게 함으로써 남자답다(男性性)는 정의를 바꾸는 것과 관련된 것입니다


본질적으로, 여성이 입은 상처가 어떤 것일까요? 그것은 여성의 심리 속에 존재하는 무가치하다는 깊은 느낌(sense of unworthiness)입니다. 이러한 느낌은 수 세기에 걸쳐 성폭력에 노출되고, 직관과 느낌이라는 여성의 전형적인 특성이 지속적으로 무시됨으로써 생겨나게 된 것입니다. 여성의 에너지는 무기력해지고 말았으며, 모든 여성들이 종속(subjugation) 되어 왔다는 것을 내면에서부터 알고 있기 때문에, 내가 굳이 상세하게 설명할 필요는 없을 것입니다. 내가 지금 관심을 집중하고자 하는 것은 어떻게 하면 상처가 효과적으로 보이게 하느냐 하는 것입니다. 다시 말해, 어떻게 하면 그러한 상처가 여성의 에너지 장 속에 나타나도록 하느냐 하는 것입니다.



여성의 상처 : 복부에 난 구멍(hole)


모든 사람들은 자신의 둘레에 에너지의 장을 가지고 있으며, 이러한 장은 그들의 기분과 생각, 그리고 감정을 나타내주고 있습니다. 이러한 장은 오라(aura)라고도 불립니다. 또한 집단적인 인간의 에너지 장 혹은 오라도 존재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집단적인 오라는 일반적으로 인류가 어떻게 진동하는지를 나타내주는 것입니다. 전형적인 여성의 오라와 전형적인 남성의 오라는 구별될 수가 있습니다. 전 지구적인 범위에서 여성의 오라를 살펴보면, 배 혹은 복부 주위에서, 구멍이 에너지의 장 속으로 뚫려 있는 것을 알 수가 있습니다.


이 지구에서 살아가는데 있어, 오라의 기본 토대가 되는 에너지 센터(energy centers), 즉 척추의 맨 아랫부분(꼬리뼈)와 배꼽과 태양 신경총에 존재하는 센터들이 무기력해지고, 생명력이 사라지고 없는 상태입니다. 때로는 많은 여성들이 알아채지 조차 못하고 있지만, 이들은 자신들이 가치가 없으며(unworthiness), 열등하고, 불안하다는 느낌을 지니고 있는 것입니다. 복부의 힘은 정말로 아주 강력한 것이지만, 여성이 복부의 힘에 의지한다는 것이 흔치 않게 되어버렸습니다. 복부의 힘은 부드럽고, 새끼 고양이와 같은(kitten-like) 에너지가 아니라, 강하고 영리한 지혜입니다. 다시 말해, 지구에 깊이 뿌리를 내리고 있으며, 우물쭈물하지 않는(pussyfooting) 지혜인 것입니다.


그러한 힘(strength)과 그러한 능력(power)이 복부 속으로 들어갈 수 있도록 하기 위해, - 오랜 세월에 걸쳐 강간과 괴롭힘 그리고 고문을 당한 후, - 심연(深淵) 속으로 도약하고(뛰어오르고) 있는 것입니다! 여러분이 자신의 가장 깊은 중심부에서 굴욕(망신)을 당하고, 거절당하며, 강간을 당하게 될 때, 그리고 이러한 일이 수 세기에 걸쳐 많은 여성들에게 지속될 때, 무슨 일이 일어나게 될까요? 여러분은 자신의 에너지를 위로 밀어 올려, 복부에 있는 그 장소, 즉 감정과 성욕, 성생활 및 번식의 장소로부터 물러나게(철수하게) 되는 것입니다.

따라서 지구의 힘(forces)과 아주 자연스럽게 연결되어 있는 여러분의 골반(pelvis)은 비어 있게 되는 것이며, 몸의 그러한 부분으로부터 철수하게 되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그곳(골반)에 있으면서, 거기에서 여러분의 능력(power)을 표현하는 것이 두렵고, 위험하다고 느끼게 되기 때문입니다. 그러한 은신처로부터 이동(철수)하게 될 때, 무슨 일이 일어나게 될까요? 위와 아래 간에, 즉 위에 있는 가슴의 에너지와 아래에 있는 태양 신경총의 에너지, 다시 말해 복부에 있는 에너지 사이에 일종의 간격이 생기게 되는 것입니다


이제, 그러한 간격을 어떻게 메우고, 여성의 상처를 치유해야 할까요? 어떻게 해야 여성들이 성행위, 성생활, 임신 그리고 아이의 출산과 관련된 에너지의 센터들에서 또다시 안전하다고 느끼게 될까요? 여성들의 복부에 존재하고 있는, 아주 소중하고, 신성한 공간 속에서, 여성들이 어떻게 해야 자신들이 지닌 힘을 소유할 수 있을까요? 정치적인 권리만으로는 여성의 상처를 치유하지 못할 것입니다. 여기에는 영적인, 즉 내적인 치유가 필요합니다. 어떻게 해야 내면으로부터 치유할 수 있을까요? 어떻게 해야 힘 있는 여성, 즉 존엄성과 자부심을 지닌 여성이 될 수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