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1장 : 여성의 영혼 속에 있는 힘과 무기력함 (2/2)                                            


복사 http://onsuro21.blog.me/221038638305

                                                                


여성들이 필요로 하는 것은 가슴에서 나오지만, 복부에 대한 예리한 안목을 가진 영성입니다. 내가 여기에서 지적하고자 하는 것은 영적인 길에 매진하게 된다면, 그러한 구명에 대해, 즉 복부에 존재하고 있는 구명에 대해 초연해지는 것이 아니라, 구멍이 메워진다는 것입니다. 민감한 많은 여성들이 자립할 수 없을 뿐만 아니라, 자신들이 지닌 가장 참된 열망을 나타낼 수조차 없으면서도, 삶 속에서 타인들에 대해서는 아주 잘 보살피고, 베풀며, 공감적이 되는 위험에 처하게 됩니다. 이러한 형태의 베풂은 우리가 찾고 있는 여성 에너지의 재탄생이 아니며, 어둠과 대면하려고 하는 것이 아니라, 어둠을 피하려고 하는 것입니다.


영적인 인식을 키워가자마자, 여러분의 가슴은 열리게 됩니다. 자신의 가장 깊은 느낌과 연결될 때, 즉 자신의 영혼을 힐끔이라도 보게 될 때, 그리고 자기 자신을 더 이상 현재와 같은 3차원의 사람(3D person)으로 여기지 않게 될 때, 여러분이 지닌 직관적이고, 심령적인 능력이 깨어나게 되며, 주위에 존재하는 에너지들에 훨씬 더 민감해지게 되는 것입니다. 가슴이 열리게 되면서, 여러분은 타인들의 에너지에 민감해지게 되며, 무기력해질 수도 있습니다. 왜냐하면 타인들에 대해, 여러분이 아주 많은 것을 느끼게 되기 때문입니다. 새로운 개념들에 마음의 문을 열고, 가슴이 열리게 됨으로써, 외부의 에너지에 훨씬 더 민감해지게 됨에 따라, 그 사이에(in the meantime), 복부 주위에, 즉 낡은 트라우마로 인해 비게 된 부위에 무슨 일이 일어나게 될까요?

여러분이 이번의 생에서 여자아이로서, 혹은 여성으로서 부당한 혹은 난폭한 대우를 받지 않았다 하더라도, 여성 에너지의 본질적인 부분은 깊이 새겨진 패턴, 즉 굴욕감과 고통의 이미지를 여전히 지니고 있으며, 모든 여성들 속에 계속 살아 있는  것입니다. 여성의 복부에 있는 강력한 에너지가 자연스럽게 흐르게 하는 것은 어떤 여성이든, 쉬운 일이 아닙니다.


역설적으로 들릴 수도 있지만, 정확하게 말하자면, 여러분이 영적인 길을 걷기 시작할 때, 멀지 않아 이러한 상황과 대면할 필요가 있을 것입니다. 가슴에 대해, 그리고 가슴을 여는 것에 대해, 그리고 여러분의 가슴이 전체(whole)와 연결되는 것에 대해, 많은 말들이 있지만, 특히 여성들, 그리고 여성의 에너지가 아주 잘 발달된 모든 사람들에게는 어떠한 함정이 도사리고 있는 것입니다. 여러분이 복부에 - 여러분의 욕구(your needs) 및 진실(your truth)과 접촉할 수 있는 장소 - 존재하지 않은 채, 여러분이 다른 사람과 연결된다면, 다른 사람과의 연결은 자아의 상실로, 고갈로, 그리고 끊임없이 타인들에게 베푸는 것으로 이어질 수가 있습니다.

사실, 이러한 일은 감수성이 아주 높은 여성들에게서 아주 흔히 일어나는 현상입니다. 확실한 것은 이러한 일이 아주 민감한 빛의 일꾼들에게도, 즉 새 지구에 대해, 즉 사람들 간에 더 많은 조화와 자유 그리고 사랑이 존재하는 새 지구에 대해, 이미 강한 내적인 열망(inner drive)을 느끼고 있는 빛의 일꾼들에게도 일어나는 현상이라는 것입니다. 하지만 복부의 단계에서 영혼과 가슴의 에너지가 충분히 통합되어, 골반, 즉 여성 에너지가 지닌 힘을 상징하는 골반의 빈 부분(cavity) 속으로 깊숙이 내려갈 수 없을 때, 아주 쉽게 실패하게 될 것입니다. 하지만 그곳(골반)에서 나오는 원초적인 힘에 따라 살아갈 때, 주는 것과 받는 것 간에 균형, 즉 자기 자신과 함께 해야 할 때(being with yourself)와 타인과 함께 해야 할 때(being with the other) 간에 균형, 그리고 연결되어야 할 때와 내려놓아야 할 때 간에 균형이 이루어질 때에만 자연 속에 존재하는 모든 것들이 생존할 수 있다는 것을 느끼게 될 것입니다.


이와 같은 균형이 필요하기 때문에, 내가 여성들, 특히 아주 민감한 사람들, 영적으로 의욕이 충만해 있는 사람들, 그러한 복부의 힘을 보살피고, 자신의 것으로 만들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강하게 호소하고 있는 것입니다. 과감하게 스스로 일어나, 건전한 경계감(healthy sense of boundaries)을 나타내세요! 흔히, 여러분은 영성을 사랑, 빛 그리고 연결(connection)과 결부 짓고 있으며, 그러한 에너지들을 간절히 바라고 있지만, 정말로 균형 잡힌 연결은 경계를 만들어내고, 개인적인 공간을 소유하며, 자신이 지닌 힘과 존엄성(자존감)을 충분히 체험할 수 있는 능력과 하나가 되어야(stands or falls with : 운명을 같이 해야) 하는 것입니다.


나는 여성의 자유로운 표현이 받아들여지지 않고, 평가받지 못했던 시대에 살았습니다. 나는 예수아 밴 요셉(Jeshua Ben Joseph)의 메시지와 그리스도 에너지의 본질과도 깊은 연결감을 느꼈습니다. 나는 예수아와 예수아의 카리스마(charisma)에 감동을 받았으며, 그 모든 것들을 나만의 방식으로 체험했습니다. 동시에, 내 가슴속에는 당시의 참된 나, 즉 독립적이고, 힘이 있으며, 강한 의지를 지녔던 내가 될 수 없도록 만들었던 지배 권력자들에 대한 분노가 살아 있었습니다. 그러한 삶 속에서, 나는 정기적으로 나 자신에게로 돌아올 수밖에 없었으며, 나 자신이 무기력하다는 것 그리고 치밀어오르는 분노와 싸워야 했습니다. 내 복부는 좌절감의 에너지에 의해 사로잡혀 있었으며, 그 밑바닥에는 인간으로 제대로 대우받지 못하는 것에 대한 열등감이 존재하고 있었습니다.

그와 동시에, 나는 친구들 및 영혼의 동반자들(soul mates)과 연결되어 있다는 황홀함에 사로 잡혀 있었습니다. 거기에서, 나는 어떠한 힘(a power)과 어떠한 인식(a recognition)이 나를 보살펴주고 있으며, 나에게 고향을 상기시켜주고 있다는 것을 느낄 수가 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나 자신의 열등감과 불안감을 받아들이는 법을 배우는 것이 내가 했던 내적인 작업이었습니다. 나는 내면의 어둠과 대면해야 했으며, 관계 속에서 내 본심을 드러내거나(giving myself away in a relationship), 혹은 공동의 목표 속에서 나 자신을 완전히 잃어버림으로써, 어둠과의 그러한 대면을 회피하려고 하지 않았습니다. 나는 혼자의 힘으로 내 복부 부위와 평화를 이루어야 했습니다.


정확하게 말하면, 여성들이 가슴으로부터 너무 많은 것을 내어주고 싶어 하며, 자신이 고갈될 때까지 자신이 할 수 있는 것을 다하거나, 타인들과의 관계 속에서 그리고 사랑하는 사람 혹은 아이들, 부모 혹은 친구와의 관계 속에서, 자기 자신을 철저하게 상실하게 되는 것은 복부의 빈 공간으로부터 무력감을 느끼고 있기 때문입니다. 타인들 속에서 자 자신을 상실하게 됨으로써, 아주 자주 여러분은 속(내면적)으로 편치 않으며, 자신이 살고 있는 땅에서에서 안전하지 않다고 느끼게 되는 것입니다. 공허함(feeling of emptiness)이 존재하고 있거나, 소원함이 팽배해 있다면, 또 다른 사람들에게 사랑으로 다가가는 것이 겉으로 보기에는 그럴듯해 보이지만, 거기에는 또 다른 동기가 숨어 있는 것입니다. 다시 말해, 여러분의 기분이 좋아지기 위해, 편안하게 느끼기 위해, 인정받는다고 느끼기 위해, 여러분이 다른 사람을 필요로 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적절하게 베푸는 것과 부적절하게 베푸는 것을 구별하는 것은 내적인 작업이며, 이것은 자기 자신을 위해, 자신의 주변 세계와, 사랑하는 사람과, 그리고 친구들과 자녀들 그리고 부모와 여러분이 어떻게 연결될 것인지를 결정하도록 촉구하고 있는 것입니다. 지금(now)에 집중하기 위해, 하나의 특정한 관계를 선택하여, 그것이 복부의 단계에서 어떻게 느껴지는지 살펴보도록 합시다.

자신을 위해 얼마나 많은 공간이 존재하고 있나요? 이러한 관계 속에서 여러분의 복부가 편안한가요? 이러한 관계 속에서, 여러분이 영양분을 공급받고 있으며, 안정적이고, 여러분이 있는 그대로 받아들여지고 있다고 느끼나요? 아니면, 노력을 해야 하며, 노력하는 중에 에너지를 타인들에게 빼앗긴다고 느끼나요? 이러한 것들은 뭔가가 여러분을 갉아먹고 있으며, 여러분이 너무 많이 내어주고 있을 뿐만 아니라, 타인들로부터 인정을 받기 위해 너무 열심히 일하고 있다는 신호입니다. 왜냐하면 여러분의 복부 속 깊숙한 어딘가에 두려움, 고통, 공허함이 살아 있기 때문입니다.

우리 다 함께, 그러한 공허감에 다가가 보도록 합시다. 나와 함께 다 같이 복부로, 즉 아주 심한 공격을 받아, 충격을 받았으며, 과거의 짐을 안고 있는 복부로 내려가 봅시다. 남성 혹은 여성, 각자가 나와 함께 집단의 고통이 머물고 있는 이곳으로 내려가기 바랍니다. 여러분 앞에 있는 집단적인 여성의 오라(aura)를 보세요. 그리고 이제 복부에 있는 구멍으로 다가가 봅시다.


다 함께 횃불을 드세요. 그리고 겁먹지 마세요. 여러분은 고통보다 더 강하며, 여러분의 존재로 인해, 빛이 어둠 속으로 들어오게 됩니다. 이 잊어버린 장소에 빛을 심고, 여성의 에너지가 지닌 힘이 다시 지구에 나타나도록 요청하세요. 다시 말해, 지구가 지니고 있는 힘(power)과 자연이 지닌 힘(forces)..... 느낌과 직관의 힘, 그리고 신비로운 힘(power of Mystery)...... 씨앗을 뿌리고, 수확하는 계절의 리듬...... 말 없는 조용한 달빛...... 이러한 요소들이 우리가 살아 있는 동안에 결실을 맺을 수도, 즉 여성들이 가슴에서뿐만 아니라, 복부에 존재하는 깊은 지혜의 원천으로부터 또다시 빛날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