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www.shaumbra.or.kr/zboard/zboard.php?id=message_33&page=1&sn1=&divpage=1&sn=off&ss=on&sc=on&select_arrange=headnum&desc=asc&no=9

[상승 8장] 사랑에 대한 새로운 이해

2002년 3월 2일

(중략)

우리는 모두 다른 마스터들을 찾아다녔습니다. 우리는 모두 다른 구루들을 찾고 찾았었지요. 오, 저의 과거에 대해 말씀드리고 싶은 이야기가 있는데....제가 지구에서 살았었던 날들에 우리는 마스터들의 뒤를 쫓아다녔습니다. 우리는 예언자들을 찾아다녔습니다. 우리는, 심지어 오늘날에도 사람들이 내면이 아닌 다른 존재들을 뒤쫓아 다니고 있는 것과 마찬가지로, 다른 존재들을 따라 다녔지요. 하지만, 샴브라로 불리는 긴 여정을 걸어온 이 그룹은, 때때로 외롭고 조용한 길을 걸어온 이 사람들은....아, 지금 여러분은 "오직 단 하나의 마스터만이 존재한다."는 진실을 확연히 알 정도로 그 동안 잘 배워오셨습니다. 그리고, 저 토봐야스는 바로 지금 그 마스터를 보고 있습니다. 그 마스터란 바로 여러분 자신입니다.



여러분이 자신의 앎과 신성을 따를 때, 바로 그때 여러분은 더 장대한 그림을 보게 됩니다. 여러분은 천사들을 봅니다. 여러분은 다른 실체들을 보게 됩니다. 여러분은 진리를 보게 됩니다. 그리고, 여러분은 전에는 결코 들어보지 못했던 것들을 듣게 됩니다. 여러분은 외부의 뭔가를 따르지 않는 것을 배워왔습니다. 바로 이것이 우리가 여러분을 그토록 사랑하는 이유랍니다. 바로 이것이 오늘 이 방이 사랑으로 가득 차 있는 이유이지요.


지난 번 수업은 정말로 어려운 것이었습니다! 그리고 그 수업 내용을 여러분이 앞으로 교사로서 다른 이들에게 가르치는 것도 역시 어려울 것입니다. 여러분이 지금 그러한 것처럼, 그들도 아젠다가 도대체 무엇인지를 그렇게 잘 이해하지 못할 것입니다. 그들은 더 깊은 이해(理解)들을 위해서 그들 자신의 내면으로 들어가야만 할 것입니다. 사랑하는 친구들이여, 여러분이 아젠다에 대하여 가르치게 될 여러분의 학생들도....지금의 여러분처럼 한때는 아젠다에 대해 말하는 책을 내던져버리고, 여러분을 떠나면서 이렇게 말할 것입니다. "이것은 나에게 적절치 않아. 나는 정말 내 스승을 도무지 이해할 수가 없어! 스승이 나에게 요구하는게 도대체 뭐란 말인가!" 우리는 여러분 가운데 많은 분들이 이렇게 반응했다는 것을 압니다. 하지만, 그 수업은 오늘 우리가 말하고자 하는 바를 이해하는데 있어 핵심이 되는 것이었습니다. 그리고, 오늘 우리가 얘기할 내용은 아름답고도 경이로우며, 그리고 기쁘고 유쾌한 것이랍니다.



그런데, 우리가 진행하기 전에, 잠시 여러분이 현재 서 있는 지점에 대해서....여러분의 세계가 현재 놓여있는 지점에 대해서... 무슨 일이 여러분의 길 앞에 나타나려 하는지에 대해서....베일의 이 쪽에 있는 우리가 그것에 대해 어떻게 보고 있는지 여러분께 말씀드리는 것은 중요합니다. 이미 말씀드렸듯이, 여러분은 바로 지금 아주 도전적인 시기를 겪어가고 있습니다. 여러분은 여러분 자신의 신성을 통합하는 것을 배워가고 있습니다. 여러분은 낡은 에너지의 방식들을 놓아버리는 것을 배워가고 있습니다. 낡은 에너지를, 재떨이에 냉담하게 내던져 버리는 방식이 아닌, 경의를 가지고 떠나보내는 것을 배워가는 중에 있지요. 낡은 에너지 방식들을 경하하면서 보내주세요. 심지어 여러분이 소위 뉴에이지라고 불렀던 방식들도 마찬가지로 경의를 가지고 놓아버리세요. 왜냐하면 그 모든 것들이 여러분을 현재의 이 지점까지 데려왔기 때문입니다.



오, 우리는 여러분 가운데 어떤 분들이 우리가 미쳤다고 말해 온 것을 알고 있습니다. 우리가 여러분께 뉴 에이지의 그 많은 것들을 - 수정들, 기도들, 명상들, 외계인들을! - 놓아버리라고 요청했기에 어쩌면 우리가 제정신이 아니라고 생각할만도 합니다. 우리는 이러한 것들이 여러분에게 위로와 즐거움이 되어왔다는 것을 압니다. 마치 편안한 담요처럼 말이죠. 우리는 그 모든 것들을 놓아버리라고 여러분을 자극시키고 도전시켜왔습니다. 왜냐하면 진실로 그것들도 또한 아젠다들과 같은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것들도 역시 강물 안에 솟아올라 그 자연스런 흐름을 방해하는 돌들과 같기 때문입니다.



많은 분들이 우리의 말을 듣고는, 그 말 그대로가 아닌 다른 길을 달려갔습니다. 그들은 이제껏 위로와 기쁨을 가져다 준 그러한 것들을 포기하기를 원하지 않습니다. 그러한 것들은 어떤 점에서는 그들에게 경이로운 것이지만, 또 다른 면에서 보면 그들의 초점을 분산시키는 오락거리인 것입니다. 그들은 그것들을 기꺼이 놓아버리고 싶어하지 않습니다.



낡은 에너지의 방식들을 놓아버림으로써, 여러분은 여러분의 아젠다들을 놓아버리는 중에 있습니다. 그것들을 놓아버리는 것에 의해서, 여러분은 불가피하게 여러분 내면을 보게 됩니다. 이것은 진실로 어려운 일입니다! 아마도 여러분 자신을 바라보는 것보다 다른 누군가의 점성학적 도표를 바라보는 것이 훨씬 더 재미있을지 모릅니다. 벗들이여, 진정한 여러분 자신과 접속되는 것을 도울 그 모든 감각들과 아!라는 언어를 사용하기보다는, 여러분의 마음을 맑게 해서 한 가지 것에 집중하는 명상 속에 잠기는 게 아마도 훨씬 더 즐거울 것입니다.

우리는 이러한 일들이 여러분께 도전적일 것이란 점을 잘 압니다. 그렇기에 우리가 여러분을 그토록 사랑하는 것입니다. 여러분은 부드럽게 낡은 에너지 방식들을 다락에 넣어 이제는 더 이상 사용하지 않는 것을 배워왔습니다. 여러분은 낡은 에너지에 속하는 것들을 놓아버림으로써 새로운 에너지 속으로 계속 움직여 들어가는 것을 배워왔습니다. 이러한 여러분의 작업은 여러분이 진실로 여러분의 정체와의 내적인 연결을, 신성한 연결을 시작하는 것을 가능케 합니다.


그리고, 그러한 내적인 연결이야말로 여러분이 하고자 하는 모든 것이며, 또한 우리가 말하고 싶은 모든 것입니다. 이렇게 우리가 만날 때마다 여러분이 우리에게 말해주기를 요청하는 것이 바로 그것입니다. "친애하는 영이시여, 친애하는 토봐야스여, 그리고 존재 전체All That Is이시여, 오셔서 우리에게 말씀해주세요. 어떻게 하면 우리가 아직 인간 형상 속에 있으면서도 그러한 신적인 연결을 이룰 수 있는지를 말입니다. 어떻게 하면 우리가 고향의 에너지와 다시 한번 연결될 수 있는지 말씀해주세요." 바로 이 때문에 우리가 여러분께 이러한 것들을 말씀드리고 있는 겁니다. 여러분은 이제 여러분의 신성을 붙잡아 유지해가기 시작했습니다. 여러분은 이제 여러분 존재 내면에서 그것을 계속 유지해가기 시작했습니다. 오, 그것은 진실로 중요한 것입니다. 간혹 섬광처럼 나타났다 사라지는 것이 아닌, 그리고 때때로 그에 대한 에너지적 암시만 받는 것이 아닌.....지속적으로 신적 에너지와 연결되는 것이 말이죠. 이제 여러분은 그것을 시작하는 중에 있습니다. 여러분은 진실로 그것을 붙잡아 유지해가기 시작했습니다.



앞으로의 시간 동안 여러분 앞에 무엇이 놓여있을까요? 여러분은 계속해서 체험들을 갖게 될 겁니다. 그리고, 진실로 여러분이 인간 형체 속에 있으면서 이원성의 에너지 안에 머무르는 한, 도전적인 일들이 있을 것입니다. 그렇지만, 여러분은 여러분 내면에서 신뢰의 새로운 수준에 이르게 될 것입니다.



일들은 함께 나타나기 시작할 것입니다. 여러분이 갈망해온 일들은 기이하고 신비로운 방식으로 함께 나타나기 시작할 것이지만, 그 방식들이란 모두 여러분 자신이 설정한 것이랍니다. 여러분은 진실로 스스로 여러분 자신의 가이드가 될 수 있는 방법을 이해하기 시작할 것입니다. 여러분은 천사인 가이드가 필요치 않습니다. 여러분은 어떤 철학을 다루거나 좋게 느껴지는 프로그램을 판매하는 인간인 가이드를 필요로 하지 않습니다. 바로 여러분의 영혼이 여러분 자신의 가이드인 것입니다.



여러분이 여러분 주위에 있는 이원성의 에너지를 놓아버리게 될 때, 여러분은 새로운 자각에 이르게 될 것이며, 그리고 그러한 자각 안에 여러분이 무엇이 될 수 있는지에 대한 새로운 잠재력이 놓여있습니다. 여러분은 새로운 창조 방식에 이르게 될 것입니다. 사랑하는 벗들이여, 여기서 우리는 지금부터 몇 달 뒤나 몇 년 후의 일들에 관해 말하는 것이 아니랍니다. 그것은 지금 일어나고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들은 이미 여러분 내면에 존재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은 이미 이러한 것들을 체험하기 시작했습니다. 이것이 지금 여러분께 일어나고 있습니다.



우리는 소위 영적 지도자라고 자칭하는 사람들로부터 여러분이 반복해서 들어온 약속들에 지겨워하고 있다는 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여러분은 미래의 행복들에 관하여 듣는 것에 싫증나 있지요. 바로 그 때문에 우리는 여러분을 강하게 밀어부쳐 왔습니다. 여러분이 여러분 자신을 강하게 밀어부치는 이유도 바로 그 때문입니다. 그렇기에 일들이 지금 여러분께 일어나고 있으며, 앞으로도 계속 될 것입니다.



앞으로 여러분 샴브라에게 펼쳐질 것은 새로운 삶의 방식입니다. 이미 여러분 안에 존재하고 있으며, 이미 여러분의 삶 속에 구체화되기 시작한 새로운 삶의 방식 말입니다. 이것은 훨씬 더 쉬운 삶의 방식입니다. 일상 생활의 많은 일들이 웬일인지 마술적으로, 그리고 신비적으로 스스로를 보살펴갑니다. 여러분은 삶의 특정한 세부적인 것들에 특정한 에너지를 투입할 필요가 없게 될 것입니다. 그것들은 여러분을 위해서 스스로 잘 굴러갈 것입니다.



그리고, 여러분은 이러한 것이 기적이 아니라는 것을 알 것입니다. 주변 사람들이 여러분께 그러한 "기적"들이 어떻게 일어나느냐고 물을 때, 여러분은 그저 빙그레 웃게 될 것인데, 왜냐하면 여러분은 자신이 이 지점에 이르기까지 얼마나 열심히 작업해왔는지를 알게 될 것이기 때문이지요. 지금 속에서 에너지의 정렬과 융합이 있을 때, 일들은 아주 신적인 방식으로 함께 나타납니다. 그리고, 그것이 바로 당신의 에너지인 것입니다. 당신의 신적 자아가 바로 그것이지요. 그것은 당신이 심지어 잘 알지도 못하는 어떤 상위 자아가 아닙니다. 그것은 당신 내면에 있습니다. 지금의 당신이 바로 그것입니다!



우리가 앞으로의 여러분 샴브라에게서 보는 것은 버거운 삶의 방식을 놓아버린 모습입니다. 삶의 고투를 놓아버릴 때, 여러분은 이러한 새로운 에너지들을 사용하는 법을 안내할 새로운 지혜를 갖게 될 것입니다. 진실로, 구하는 자는.....진실로 여러분은.... 균형을 자신의 몸으로 데려오는 방법을 머리가 아닌 여러분의 영 안에서 이해하게 될 것입니다.  이러한 일은 이미 여러분 가운데 많은 분들에게 일어나고 있습니다.


우리가 말하고자 하는 바는 여러분 주위에 혼돈과 무질서가 있게 될 거라는 점입니다. 여러분 주위에 온통 소란들이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이러한 것은 다음 몇 년에 걸쳐 계속될 것입니다. 때때로 그것은 아주 격렬해질 것입니다. 이러한 일이 일어날 때, 뉴스나 신문들을 통해 이러한 것들을 접하거나 여러분이 직접 보게 될 때는, 여러분이 지난 10년 전 또는 30년 전에 여러분 자신의 진실을 찾으면서 겪었던 혼란과 소란을 기억하십시오.

이제 여러분은 그러한 극한적 일들이 일어난다고 해서 여러분의 세상이 끝나는 게 아니라는 것을 이해할 정도로 충분히 현명합니다. 이제 여러분은 여러분이 그토록 오랫동안 품어왔던, 어쩌면 이것이 세상의 종말이나 아마겟돈일지도 모른다는 걱정을 놓아버릴 정도로 충분히 지혜롭습니다. 이제 여러분은 이것이 극한적으로 연출되고 있는 이원성이라는 것을 이해할 정도로 충분히 지혜롭습니다. 이것은 아이들이 때때로 연출하는 극한적인 것과 아주 흡사합니다. 그들은 자신들이 어디까지 할 수 있는가라는 그 한계 지점을 찾아내려 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자신들의 능력을 테스트하고 있는 것입니다. 그들은 만약 자신들이 더 이상 나아갈 수 없는 경계지점이 존재한다면 그 지점이 어떤 것인지를 찾아내어 그 지점까지 연출해보고자 하는 것입니다. 바로 지금 지구에서 일어나고 있는 게 바로 이것입니다. 그것이 바로 여러분이 예상하고 기대할 수 있는 것입니다.



우리가 이 상승 시리즈를 시작하면서 말씀드렸듯이, 그것은 더 이상 여러분에 관한 것이 아닙니다. 결코 아니지요. 여러분의 세계는 진화하고 확장하는 중에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의 관점에서 보면, 이 모든 것은 아름답고도 경이로운 일입니다. 이 모든 것은 과정의 일부입니다.



여러분의 작년 9월 11일 사건처럼, 우리도 기쁘지 않는 사건들이 있습니다. 그때 우리도 슬퍼했는데, 왜냐하면 여러분이 슬퍼했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일들이 그렇게 극한 지점까지 간 것에 슬펐답니다. 하지만 궁극적으로 여러분은 이 모든 일들이 변화의 이 시기에 적절하다는 것을 이해하는 지혜를 갖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변화들은 올해가 끝날 때까지도 계속해서 강렬할 것입니다. 사랑하는 벗들이여, 이러한 사건들에 대하여 어떠한 아젠다도 갖지 마세요. 그러면 여러분은 진실로 무엇이 일어나고 있는지를 알게 될 것이며, 그리고 여러분은 진정한 지혜를 알게 될 것입니다.


올해가 지난 뒤에, 올해 안에 완성될 격자의 최종 조정 뒤에, 지구를 떠나기를 선택할 아주 많은 수의 인간들이 있을 것입니다. 그들은 에너지의 유지시켜왔습니다. 그들은 몸을 떠날 적절한 시간을 기다려왔습니다. 우리는, "전쟁을 통해서인가요? 혹은 질병을 통해서 떠나게 될까요?"라고 묻는 사람들에게, 이것이 어떻게 일어날지에 관해 예언하지 않을 것입니다. 하지만 그러한 대규모적인 떠남은 거의 확실히 여러 사건들이 결합한 형태를 통해서 진행될 것입니다. 진실로....자연 재난들, 전쟁들, 질병들과 같은 사건들이 복합적으로 결합될 것입니다. 많은 사람들이...진실로 엄청나게 많은 수의 사람들이 몸을 벗게 될 것입니다. 그 시기는 지금 시기에 비해 훨씬 더 강렬할 것입니다.



이제껏 이 에너지를 유지해온 존재들이 있으며, 그리고 이제 자신들이 떠날 시간임을 알고 있습니다. 그들의 떠남은 새로운 이들이 지구로 들어올 공간을 열어줍니다. 그들은 오늘 이 방안에 들어와 있는 아이들과 같은 존재들에게 지구로 들어올 길을 만들어 주는 것입니다. 그들은 또한, 격자들의 새로운 에너지가 지구에 형성되면 그들이 그들 자신의 낡은 방식들 안에서 살아가는 것이 점점 더 어려워질 것이라는 걸 이미 알고 있기에 지구를 떠납니다. 여러분도 알고 있듯이, 때때로 여러분이 걷고 있는 길을 계속 걷기보다는 몸을 벗어버리고 다시 시작하는 것이 더 쉽습니다. 때때로 물리적 죽음을 통해서 지구를 떠나 베일의 이쪽으로 돌아오는 것이, 그래서 지구로 다시 육화하기 전에 원기를 새롭게하고 충전하는 것이 지구의 여정을 계속해가는 것 보다 더 쉽습니다.



앞으로 가까운 시간에 여러분의 지구에서 일어날 일로서 우리가 보고 있는 것이 바로 이것입니다. 친애하는 샴브라여, 여러분의 신성을 소유하세요. 그것을 여러분 안에 보유하고 유지해가세요. 어떠한 아젠다도 갖지 마세요. 여러분은 새롭고도 더 위대한 이해들에 이르게 될 것입니다.




무엇이 일어나고 있는지를 여러분이 이해하는 것을 돕기 위해서, 여러분이 고향에 있었던 시절로 되돌아가 봅시다. 여러분이 이원성의 여정을 떠나기 전인 왕국에 있었던 시절로, 여러분이 첫 번째 서클에 있었던 시절로 말입니다. 이것은 우리가 오늘 말씀드릴 것에 대한 영적 물리학을 여러분이 이해하는 것을 도울 것입니다.



첫 번째 서클 안에는 단지 "존재했음"의 에너지(the energy of "Was.")가 있었을 뿐입니다. 그것은 단지 존재하고 있었을 뿐입니다. 그 안에서 영의 에너지는 사랑을 아예 알지 못했는데, 왜냐하면 자신을 제외한 그 어떤 것도 존재하지 않았기에 비교할 것이 아무 것도 없었기 때문입니다. 존재 전체는...단지 존재하고 있었을 뿐입니다. 존재 전체는 그 자신을 자각하지 못했습니다. 그 자각 자체가 "있을" 필요가 아예 없었습니다. 그것은 단지 "존재하고 있었을" 뿐이었습니다. 존재 전체는 그저 있었고, 그리고 그저 흐르고 있었을 뿐인 에너지였습니다. 그것은 심지어 "하나"의 에너지도 아니었습니다. 왜냐하면, "하나"를 갖기 위해서는 반드시 그것과 비교할 뭔가를 가져야만 하기 때문입니다. 첫 번째 서클 안에서 영은 단지 존재하고 있었을 뿐입니다.



우리가 잭의 이야기를 통해서 말씀드렸듯이, 어떤 시점에서 이 "존재했음의 에너지"로 하여금 자신이 도대체 무엇인지를 이해하고 싶도록 자극한 뭔가가 일어났습니다. (물론 우리는, 이에 대해서 언젠가 아주 자세히 말씀드릴 것입니다.) 그 에너지는 자신이 이해할 수 있는 모든 것과, 그리고 자신의 그 모든 잠재력을 이해하고 싶어했습니다. 이것이 일어났을 때, 영 스스로가 그 자신에 관한 극히 작은 숙고와 응시가 있었을 때, 바로 그때 에너지들은 서로 서로를 보여주고 반영해주는 거울들이 되었습니다. 에너지가 쪼개지고 분열되었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이때의 이러한 에너지의 나툼이 여러분이 현재 이원성으로 부르는 것과 같지는 않습니다. 이원성은 더 나중에 등장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나툼으로 인해서 영이 자신을 바라볼 수 있는 거울들이 존재하게 된 것입니다.



우리가 이미 얘기했듯이, 이러한 나툼은 왕과 왕비라는 에너지들을 창조해내었습니다. 그들은 서로를 깊이 사랑했습니다. 하지만, 심지어 그들조차도 사랑이 진실로 무엇인지를 이해하지 못했습니다. 그들은 이러한 새로운 느낌을, 이러한 새로운 에너지를 이해하기를 추구했습니다. 왜냐하면, 첫 번째 서클 안에서는, 그들이 사랑을 이해하는 것조차도 어려웠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왕과 왕비의 결합을 통해서, 그리고 그들 사이에 발견되어질 사랑으로부터, 여러분이 탄생했습니다. 여러분은 왕과 왕비의 일부인 에너지로부터 탄생했지만, 그들의 에너지와는 달랐으며 또한 독립적으로 분리되었습니다. 영의 창조물인 여러분은 첫 번째 서클의 바깥으로 나갔습니다. 그것은 그 자체로 경이로운 일이었습니다! 여러분이 어떻게 존재 전체의 밖으로 나갈 수가 있을까요? 참으로 놀라운 일입니다. 첫 번째 서클은 알려져 있는 그 모든 에너지를 포함하고 있었으며, 그리고 그 안에서 자기 자신을 확장할 능력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이러한 서클 밖으로 나갈 수 있다는 것은 진정 경이롭지 않습니까? 이러한 일들은 참으로 매혹적인 이슈들로서, 우리가 말씀드릴 모든 것입니다.



여러분은 서클 밖으로 갔으며, 공(空, void) 속으로 들어갔습니다. 여러분이 이것을 했을 때, 그것은 이원성을 창조해 내었습니다. 여러분은 이 때 수 십억에 달하는 에너지 파편들로 쪼개졌으며, 그리고는 어느 지점에서 다시 함께 모였습니다. 그래서 여러분은 여러분 자신의 독특한 정체성을 갖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그러한 독특한 정체성 안에서, 여러분은 또한 고향으로 되돌아가는 법을 잊어버렸습니다. 여러분은 탐험하고 창조하기 위해서 고향 왕국의 바깥으로 나왔습니다. 그리고 그렇게 하기 위해서, 여러분은 이원성이라는 독창적인 에너지를 취했던 것입니다.



이원성을 흰 구슬과 검은 구슬이라는 표현을 사용해서 얘기해 보겠습니다. 이원성이란 서로 겨루면서 상호작용하는 두 개의 힘을 말합니다. 이원성은 여러분이 자신의 진정한 정체를 이해하는 것을 돕기 위해서 여러분의 의식 안에 창조되었습니다. 벗들이여, 만약 이원성이 없었다면 어떻게 진정한 여러분을 발견하겠습니까? 그것 없이 어떻게 여러분이 자신을 알게 될까요? 거울이 반드시 존재해야만 했습니다. 여러분이 진실로 이해하기 위해서는 반대의 것이 존재해야만 했던 것입니다. 이러한 이원성의 에너지는 여러분이 왕국을 떠난 이래로 이제까지 줄곧 여러분과 함께 해왔습니다. 그것은 여러분이 자신의 여러 측면들을 보는 것을 돕기 위해서 여러분이 사용하고 소유해온 도구였으며, 그리하여 여러분은 그 이원성이라는 도구에 너무나도 친숙해졌습니다.



네, 여러분은 우주를 창조하고 탐험하기 위해서 이러한 이원성의 에너지를 사용했습니다. 여러분은 어둠의 깊이와 빛의 높음을 이해하기 위해서 그것을 사용했지요. 여러분이 이러한 에너지들을 앞뒤로 사용해감에 따라, 그것은 여러분에게 새로운 의미와 정체성을 가져다주었습니다. 그리고, 그것들은 또한 서로를 앞으로 나아가게 하기 위해서 함께 일했습니다. 왜냐하면, 만약 여러분이 "어둠"의 에너지를 갖지 않았다면, "빛"은 정체되었을 것이기 때문이지요. 만약 여러분이 "빛"의 에너지를 갖지 못했더라면, 어둠은 완전한 심연 속에 잠겨버리고 말았을 것입니다. 그들은 함께 협력했던 것입니다!



이러한 이원성의 에너지들이 앞뒤로 일해감에 따라, 그것은 진실로 여러분 우주 안의 모든 것들의 속도를 점점 느려가게 했습니다. 여러분은 언제나 이러한 이원성의 에너지들을 여러분과 함께 운반해왔습니다. 그것들은 언제나 여러분 자신의 한 부분이었습니다.



우리가 소위 대천사단(The Order of the Arc)이라 부르는 것을 위한 시간이 되었을 때, 지구가 창조되었을 때, 여러분은 이원성의 에너지들을 자신에게 담아 운반하면서 지구로 다시 한번 들어왔습니다. 여러분은 이원성의 에너지를 갖고 있었는데, 양/음, 흑/백, 고/저라는 양극성말입니다. 그리고, 여러분은 또한 베일도 갖고 있었는데, 이 베일은 여러분에게 체험의 새로운 수준을 가져다주었습니다. 이제, 여러분은 고향의 에너지를 잊어버렸을 뿐만 아니라, 고향으로부터 떨어져 있는 집의 에너지(the energy of home away from Home) 또한 잊어버렸습니다. 이것은 여러분에게 몸을 취해볼 수 있는 이 위대한 장소로 들어올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습니다. 이 지구라는 곳은 여러분이 자각적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일들의 진동수를 느리게 할 수 있는 장소입니다. 이 모든 것은 여러분이 여러분의 진정한 정체를 이해하는 것을 돕는 방식입니다.



그래서, 이러한 이원성의 에너지들은 이 모든 시간에 걸쳐 줄곧 여러분 안에서 작용해왔습니다. 그것들은 양극화되어 지속되어왔습니다. 여러분이 소위 흰 구슬이라 부르는 것에 의해 여러분이 더 영향을 받는 시기들이 있습니다. 그리고, 여러분이 검은 구슬에 의해 더 영향받는 시기들도 있습니다. 이것은 여러분에게 양 측면에서 더 깊은 체험을 제공합니다. 여러분이 빛과 어둠의 비율이 2/3 대 1/3의 비율에서 1/3 대 2/3의 비율로 움직이게 될 때....여러분이 한 쪽에서 다른 쪽으로 움직여가게 될 때....이것은 여러분 에게 새로운 이해와 깊이를 더해주는 것을 돕습니다.


여러분은 여러분 자신을 앞으로 추동시키는 것을 돕기 위해서, 그리고 여러분의 의식이 앞으로 나아가는 것을 돕기 위해서, 빛과 어둠이라는 서로 반대되는 에너지들을 사용해왔습니다. 그것들을 여러분에게 중요한 요소들이었습니다. 그러하기에 "여러분이 스스로 빛의 일꾼들이라고 말할 때는 주의하세요."라고 우리가 말씀드리는 겁니다. 여러분 모두는 일꾼들입니다. 여러분은 모두 신적인 일꾼들입니다. 사랑하는 친구들이여, 여러분이 스스로를 빛의 전사들이라고 말할 때는 주의하세요, 왜냐하면 여러분은 또한 어둠의 전사들이기도 하니까요.



흰 구슬과 어둠의 구슬로서 양쪽 모두이기도 한 여러분의 이원성의 에너지들을 부인하는 것은....여러분의 일부를 부인하는 것과 같습니다. 부인하게 되면, 여러분은 에너지적 불균형속으로 들어가게 될 것이며, 그리 행복하지 않게 될 것입니다. 진실로 중요한 것은....바로 지금 그토록 중요한 것은 바로 이러한 요소들의 균형인 것입니다. 여러분은 어둠에 대한 강렬한 두려움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여러분은 이제껏 그러한 어둠 속에서 지내왔습니다. 여러분은 그 안에서 연출해왔습니다. 여러분은 심지어 이번 생애 안에서, 그리고 다른 생애들 안에서 확실히 어둠의 깊숙한 곳들을 체험해왔습니다.



우리는 한 달 전에 아젠다에 대하여 여러분께 말씀드렸습니다. 여러분이 아젠다를 갖게 되면, 그것은 이원성의 요소들 가운데 하나에 에너지를 부여하게 됩니다. 그리고, 여러분이 여전히 이원성의 게임을 연출하고 있다면, 그것은 멋지고 놀라운 일입니다. 하루 종일 아젠다를 갖고 생활해보세요, 그러면 여러분은 그 결과들을 보게 될 것입니다! 여러분은 양극성의 한쪽 끝을 활성화시키게 될 것이며, 그리하여 그것은 이원성의 다른 쪽 끝에서의 동등하면서도 반대되는 작용과 힘을 불러일으키게 될 것입니다. 여러분이 전면적으로 빛을 강조하게 되면, 그것은 또한 어둠의 힘도 증강시키고 축적시키게 되며, 그 역도 마찬가지로 작용합니다. 그렇기에 양극성의 어떤 쪽도, 그것이 빛이든 어둠이든 관계없이, 이제껏 그 반대편에 대해서 결코 승리할 수 없었던 것입니다. 이 진실은 모든 인류 역사의 과정에서도, 그리고 우주의 과정에서도, 그리고 여러분 자신의 영혼의 여정에서도...적용되어 왔습니다.



어떤 쪽이 좋다는 아젠다를 지녀보세요, 그러면 그것은 아젠다의 다른 쪽을 향한 동등하고도 반대되는 에너지적 반작용을 불러일으킵니다. 그렇다고, 이것이 카르마인 것은 아닙니다. 이것은 영적인 물리학입니다. 이것은 놀이입니다! 이것은 재미있습니다! 오, 만약 오직 빛만 존재했다면 얼마나 재미없고 따분했겠습니까? 만약 한쪽만 있었다면 여러분이 무엇을 했겠습니까? 만약 그랬다면, 여러분은 어떤 체험도 갖지 못했을 겁니다. 그렇기에, 여러분이 하나의 구슬을 극성화할 때, 그것은 또한 다른 쪽에도 영향을 미치는 겁니다.



우리는 또한 앞뒤로 왔다갔다 움직이는, "회색" 구슬이라 할 수 있는 세 번째 요소에 대해서도 말씀드렸습니다. 이러한 움직임은 운동량(추진력)을 창조해 냅니다. 이것은 에너지를 창조합니다. 이것이 진자효과, 또는 우리가 지금 "앞뒤로의 흔들림"이라 부르는 것입니다. 이원성의 극점들 사이를 왔다갔다하는, 이 모든 진자 효과는 적절한 것입니다. 이것이 현재 운동량과 에너지를 창조해내고 있는 중입니다.



사랑하는 여러분, 이 모든 시간동안 우리와 여러분은 사랑을 추구하고 찾아왔습니다. 우리가 과거로부터 해왔던 것이 바로 이것이랍니다. 영 스스로는 사랑을 이해하지 못합니다. 바로 이러한 이유 때문에 영인 여러분이 이 여정을 걷고 있는 것입니다. 사랑을 이해하기 위해서 여러분은 이원성의 요소들을 취했던 것이며, 여러분의 삶 속에서 그러한 이원성이 아주 잘 작동되도록 만들었던 겁니다. 여러분은 사랑을 이해하고 배우며 느끼려고 애쓰면서 사랑을 추구해왔던 것입니다.



영인 여러분은...신적 존재인 여러분은 또한 여러분 자신의 정체성을 이해하는 것을 배워왔습니다. 여러분이 자신의 신성이라는 정체성을 이해하게 될 때, 그때 여러분은 신을 이해하기 시작합니다. 우리는 여러분에게 머리를 통해서는 결코 신을 이해할 수 없다는 것을 여러 번 말씀드렸습니다. 정말로 그렇습니다. 신을 이해하는 것은 여러분의 가슴을 통해서 가능합니다. 그리고 가슴을 통한 이해는 여러분이 자신의 신성을 이해하는 것을 배운 뒤에 옵니다. 이것이 일어날 때, 사랑하는 샴브라여, 그 때 고향이 여러분께 옵니다. 이미 얘기했듯이, 여러분이 고향으로 가는 게 결코 아닙니다. 그것은 이 모든 것의 목적이 아닙니다. 여러분은 고향으로 가지 않습니다. 고향이 여러분께 오는 것입니다.



그런데...오늘 우리가 이러한 것들을 얘기하는 이유가 뭘까요? 여러분은 이제 위대한 지혜와 이해의 지점에 이르렀습니다. 여러분은 여러분의 아젠다들을 놓아버리는 법을 배우는 중에 있습니다. 아젠다를 놓아버리게 될 때, 여러분은 여정의 처음부터 함께 해왔던 이원성의 에너지적 진자로부터 벗어나 도약하게 됩니다. 더 이상 앞뒤로 오가는 흔들림은 존재하지 않게 됩니다.



아젠다가 멈추게 되면, 그것은 새로운 뭔가를 창조해 냅니다. 사랑하는 벗들이여, 그것은 새로운 사랑을 창조해 냅니다. 새로운 사랑을 말입니다! 여러분의 아젠다를 놓아버리게 될 때, 이제 이원성의 요소들은 여러분이 수많은 생애들에 걸쳐 얻어온 위대한 지혜와 결합하여,....함께 융합할 수 있게 됩니다. 각각의 요소들이 그들 자신의 손상되지 않는 완전한 청사진과 함께 융합하게 되지만, 그렇더라도 그 요소들은 이제 더 이상 서로를 반대하는 힘들로서 작용하지 않습니다. 이제 이원성을 구성하는 요소들은 함께 융합하여 1이 아닌 4라는 영적 지수(指數)를 창조할 수 있게 됩니다. 바로 이것이 우리가 반복 해서 4에 관해 말해온 이유입니다.



이원성은 2의 에너지입니다. 여러분이 자신을 이해하는 것을 돕기 위해서 여러분을 이곳으로 데려왔던 것이 바로 이원성입니다. 이러한 흰 구슬과 검은 구슬은 여러분을 위한 놀이도구였습니다. 여러분이 아젠다를 놓아버릴 때, 그러한 에너지들의 어느 한 쪽에 더 무게를 부여하지 마세요. 그럴 때, 어떤 의미에서, 그것들은 서로 결합하게 됩니다. 그것들은 서로 사랑에 빠진다고 말할 수도 있을 겁니다. 이것이 4라는 에너지 지수를 창조하는 것입니다.



이것이 사랑에 대한 새로운 이해입니다. 바로 이것이 상승 시리즈 8장으로서, 사랑에 대한 새로운 이해인 겁니다. (웃음) 어떤 의미에선, 이 8장에는 숙제가 없습니다. 여러분이 할 필요가 있는 일은 아무 것도 없습니다. 그것은 이미 여러분 안에서 일어나고 있습니다. 그것은 여러분이 정신적으로 작업해가야만 하는 것이 아닙니다. 여러분이 뭔가를 하러 가기 위해서 이 방을 떠나거나 읽는 것을 그만해야 할 필요는 전혀 없습니다. 여러분은 오직 자신이 사랑에 대한 새로운 이해에 다가서고 있는 중이라는 것만 이해하고 있으면 됩니다. 그것은 현재 여러분 내면에서 일어나고 있으며, 계속해서 일어날 것입니다.



지난 시절에, 여러분의 사랑에 대한 이해는 다소 제한되어 있었습니다. 사랑에 대한 여러분의 이해는 사랑을 찾아왔던 여러분 추구의 일부였습니다. 여러분은 모순이 없고, 여러분 내면의 텅 빈 공간을 채워주며, 그리고 여러분이 균형 잡는 것을 여러 면에서 도왔던 개인들을 찾아 나서곤 했습니다. 실제로 그 사람과의 연결 속에는 강한 감정적 느낌들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궁극적으로 여러분은 그러한 사람들을 통해서는 여러분 자신을 발견해내지는 못했습니다. 여러분은 단지 여러분과 여정을 함께 할 짝이나 파트너를 찾아냈을 뿐입니다. 그들은 여러분의 신성 에너지의 어떤 것도 보유하거나 차지하지 않았습니다.



사랑에 대한 기존의 이해는 아주 제한적인 것이었습니다. 오, 여러분은 사랑하기 위해서 때때로 무척 열심히 노력했습니다! 여러분은, "난 사람들을 사랑하지 않으면 안돼!.....나는 내가 하고 있는 일을 사랑해야만 해!"라고 자신에게 중얼거리고 다짐했었습니다. 하지만, 여러분은 "사랑이 진실로 무엇인지"를 알 수 없었습니다. 단서나 실마리가 없었지요. 그러나, 이제 사랑에 대한 새로운 이해 속에서, 사랑은 말을 넘어서 있는 것임을 알게 됩니다. 사랑은 여러분이 생각해온 그런 것이 아닙니다. 사랑은 이원성을 놓아버리는 것입니다. 사랑에는 어떠한 아젠다도 없습니다. 사랑은 아젠다가 아예 없지요.



이제, 여러분과 늘 함께 해왔던 이원성의 그러한 요소들이....자신들의 낡은 에너지들을 벗어버리고 있습니다. 오, 여러분은 이것이 여러분께 물리적으로 미치는 영향들의 일부를 느낄지도 모릅니다. 이러한 일이 일어나는 것을 허용해주세요.



이원성의 에너지들은 물결치는 파장들과 같습니다. 물결의 고(高)점들과 저(低)점들처럼 마루와 골짜기짜기가 있습니다. 그것들은 서로 상호작용하며 놀이를 연출해냅니다. 골짜기는 여러분을 마루로 밀어올립니다. 마루는 여러분에게 새로운 통찰력들을 가져다주는데, 이러한 통찰은 때때로 삶의 어둡고 무거운 골짜기들에 관한 것이라고 말할 수 있을 겁니다. 그것들은 서로 함께 일해왔습니다. 그런데, 지금은 그 모든 것들을 껴안고 수용하는 것에 관한 것입니다. 높고 낮음, 흰 구슬과 검은 구슬, 플러스와 마이너스 등등 그 모든 것을 말입니다! 그 모든 것을 껴안으세요. 이원성의 단지 한 측면에만 초점을 맞추지 마십시오. 그 모든 것을 껴안으세요. 그러면 여러분은 사랑에 대한 새로운 이해에 이르게 될 것입니다. (Embrace all of it. This will give you a new understanding of love.)



새로운 사랑은 먼저 여러분 안에서 시작될 것입니다. 먼저 여러분 안에서 시작하세요. 이 새로운 사랑은 여러분으로부터 시작됩니다. 지금 바로 밖으로 나가 온 세상에 그것을 퍼트릴 필요가 있다고 느끼지 마세요. 그것이 올 겁니다. 우리는 그것에 대하여 말씀드릴 겁니다. 여러분이 아이를 양육하는 것과 흡사하게, 여러분 내면에서 그것을 양육하세요.



여러분은 여러분 삶 속에 초라함과 고통과 어둠, 그리고 부정적인 것과 나쁜 것들이 등장하는 것을 피하기 위해서 아주 많은 것을 해왔습니다. 하지만, 그 모든 것은 여러분의 일부였습니다. 그것은 이 장대한 게임 혹은 장대한 체험의 한 부분이었습니다. 이제 그 모든 것을 껴안으세요. 옳고 그름에 대한 여러분의 아젠다들을 놓아버리세요. 이 지점에서 다른 사람들 및 이 세계가 필요로 하고 있는 것이라고 여러분이 믿고 있는 그 모든 아젠다들을 놓아버리세요. 삶의 초라함과 화려함 모두를 껴안으세요, 그것들은 모두 동일한 것의 일부입니다.



바로 이 때문에 우리는 그렇게도 아주 단호하게 여러분의 항우울성 약들에 관하여 말씀드려온 것입니다. 그것들은 빛과 어둠의 대조를 없애 버립니다. 하지만 그 모든 요소들이 중요한 것이랍니다. 여러분은 흥망성쇠를 필요로 합니다. 이러한 것들을 통해서 여러분은 여러분 내면에서 그것들과 함께 작용해가는 겁니다.



여러분 안에 존재하는 새로운 사랑이 있습니다. 그리고, 그것은 이해입니다. 어떤 의미에서, 그 새로운 사랑이란 지혜이며 느낌입니다. 우리가 그것을 말로 표현해 낸다는 것은 아주 어렵습니다. 하지만, 그것이 지금 떠오르고 있습니다. 여러분이 해야만 하는 일은 아무 것도 없습니다. 그렇기에 오늘 수업은 매우 쉬운 것이라고 할 수 있으며, 또한 전환점이 되는 수업이기도 합니다. 바로 그 때문에 오늘 이곳에 그렇게도 많은 손님들이 참석한 것이지요. 여러분은 오늘 수업 내용에 대하여 난감하듯 머리를 긁어댈 필요가 없습니다. 새로운 사랑의 에너지가 이 공간 안에 설치되어졌습니다. 그것은 이미 여러분 내면에 있습니다. 이제, 그것은 이곳에 안정적으로 정착되었습니다.



곧 인간 아기들이 될 존재들이 이곳에 오늘 들어온 이유는 그들 또한 이 새로운 사랑을 이해하고 싶어하기 때문입니다. 그들은 앞으로 자신들이 걷게 될 여정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들은 이원성이 풀려 놓여질 수 있는 지점에 이른 인간들의 그룹을 보고 싶어합니다. 그들은 이원성이라는 낡은 에너지 방식들을 초월해가는 사람들을 보고 싶어합니다. 그들은 이 새로운 인간 그룹이 빛과 어둠을, 흥망성쇠를....이 모든 것들을 어떻게 받아들이는지 알고 싶어합니다. 이 인간 그룹은 이제 더 이상 공(空, void)에서 빠져 나오려 애쓰지 않으며....또한 더 이상 높고 좋은 지점에만 머무르려 집착하지도 않습니다. 이 인간 그룹은 이 모든 리듬들이 적절한 것임을 이해하며, 이러한 이해 속에서 이원성의 낡은 요소들에 어떠한 에너지도 부여하지 않습니다.



이것은 새로운 사랑입니다. 하지만 그것은 여러분이 생각해온 것과는 전혀 같지 않습니다. 그것은 사람과는 관계가 없습니다. 적어도 이 시점에서는 그렇습니다. 그것은 여러분 자신의 존재와 여러분 자신의 영혼과 관계됩니다. 그것은 내일이나 모레에 일어날 것이 아닙니다. 그것은 바로 지금 이미 여러분께 일어나고 있습니다. 이미 일어나고 있는 중입니다. 단순히 그러하도록 허용하세요, 사랑하는 벗들이여!



이 사랑에 대한 새로운 이해는 계속해서 커져갈 것입니다. 우리가 오늘 이 수업을 한다는 것은 참으로 영예스럽게 느껴지는데요, 왜냐하면 오늘 수업에는 드릴 숙제가 없기 때문입니다. 오늘 우리는 단지 여러분이 도달해있는 지점을 확인하고 인정할 뿐이었습니다.



진실로, 오늘 우리의 이야기 속에는 여러분이 잘 보아야만 할 구절들이 있습니다. 여러분이 현재 어디에 와있는가를 스스로 이해하기 위해서 말입니다. 하지만, 중요한 것은 여러분이 현재 이곳에 계신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그 무엇보다도 중요한 것은.....아젠다가 사라지게 되면...이전의 이원성에서 새로운 역학이 일어나게 된다는 점입니다. 그러나, 이제 이것은 2가 아닌, 4의 에너지로 향해가는 것입니다.



사랑에 대한 새로운 이해 속에서 일어나는 것은....고향이, 고향이 마침내 들어올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것이 지금 일어나고 있습니다. 우리가 그토록 흥분하고 있는 이유가 바로 그 때문이랍니다. 곧 아기가 될 영혼들이 그토록 흥분하는 이유도 바로 그 때문이지요. 우리 모두가 고향을 떠난 이래로 지금까지 그 장구한 세월 동안 일어나지 않았던 일이 지금 일어나고 있습니다. 처음으로, 고향이 들어오기 시작한 것입니다! 어떤 의미에서는, 고향이 여러분을 만나기 위해서 다시 깨어나기 시작했으며, 그리하여 그 고향이 확장하고 들어오기 시작한 것입니다.



바로 이것이 우리 모두가 여정을 시작한 이래로 이제껏 갈구하고 열광해온 것이랍니다. 우리 모두는 의아해왔습니다. "고향은 어디에 있는 거지? 도대체 영은 어디에 있지?" 또한 여러분은 고향이 여러분을 구원해 줄 거라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그것은 진실이 아닙니다. 구원 같은 것은 없습니다. 고향이 여러분께 인사드리고, 여러분을 껴안으며, 존재 전체의 성질을 변화시켜온 여러분의 긴 여정에 대하여 감사드리기 위해서 들어오고 있습니다. "존재했음"은 더 이상 "존재했음"이 아닙니다. "존재했음"이 바로 지금입니다.



사랑하는 벗들이여, 우리가 여러분은 오늘 결코 혼자가 아니라고 말씀드릴 때, 그것은 전에 우리가 했던 말과는 사뭇 다른 의미가 담겨있는데요, 왜냐하면 고향이 마침내 들어오기 시작했기 때문이지요. 고향은 여러분을 통해서, 여러분의 신성과 여러분이 그 신성을 소유하는 것을 통해서 들어오고 있습니다.



지금 고향이 여러분을 어루만지고 있기에, 여러분은 결코 혼자가 아니랍니다.



그리고 참으로 그렇습니다.


                                                                                                  번역: plove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