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www.shaumbra.or.kr/zboard/zboard.php?id=message_6&page=2&sn1=&divpage=1&sn=off&ss=on&sc=on&select_arrange=headnum&desc=asc&no=2

[한국 워크샵2] 자기가치와 깨달음

2002년 11월 24일


*2002년 11월 23일, 24일에 경기도 이천시에 있는 한국유네스코 연수원에서 제프리 하피와 린다를 초청하여 <토봐야스 한국 워크샵>을 개최하였습니다. 다음은 이때 전해진 토봐야스 채널링입니다.




참으로 그렇습니다, 친애하는 친구들이여, 샴브라여. 지난밤에 우리가 처음 만난 이후 바뀐 이 에너지 속에 우리가 다시 함께 모였습니다. 베일 이쪽에 있는 우리는 그 차이를 느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여러분도 느낄 수 있다는 것을 압니다. 여러분은 이곳에 어떤 이슈를 갖고 왔습니다. 애를 태우는 큰 문제 말입니다. 그리고 여러분은 그러한 이슈를 놓아주기로 스스로에게 허락했습니다. 여러분을 뒤로 붙잡고 있었던 어떤 것을 보내주기로 스스로에게 허락했습니다. 그것은 아주 오랫동안 여러분을 붙잡고 있었던 것이었습니다. 그것을 놓아줌으로써, 여러분은 자신의 영적 존재에 있는 에너지를 바꾸었습니다. 여러분은 여러분의 육체 안에 있는 에너지를 바꾸었습니다. 여러분이 여러분에게 가져온 이 이슈를 놓아주면서, 여러분은 또한 여러분 옆이나 뒤에 앉아 있는 분들의 에너지도 바꾸었습니다. 이 낡은 이슈를 풀어놓음으로써, 여러분은 모든 것들의 에너지를 바꾸었습니다. 우리는 이것을 진동적 변형이라고 부릅니다. 여러분 진동의 그 성질을 바꿀 때, 여러분은 모든 것들을 적절하게 바꾸는 것입니다. 이것이야말로 여러분 세상에 조화와 단결과 평화를 가져오는 것입니다. 여러분이 내면에서 일어나는 작은 변화라고 생각하는 것들을 이룰 때, 그것은 다른 수많은 것들에 영향을 미칩니다.



이렇게 샴브라와 함께 앉아 있게 되어 영광입니다. 여러분이 내면에 만드는 변화를 보게 되어 저 토봐야스는 영광입니다. 저는 여러분 주위에 있는 모든 것들에서 여러분이 만드는 변화를 볼 수 있습니다. 흠.



이제 여러분이 오늘 해낸 허용하기를 통해, 오늘 아주 특별한 손님을 모실 길이 열렸습니다. 여러분이 지금 느끼시도록 허락하신다면, 이 공간에는 메타트론의 에너지가 함께 한다는 걸 알 것입니다. 메타트론은 여러분 영의 목소리입니다. 메타트론은 여러분 자신의 신성을 상징합니다. 그리고 여러분이 이 낡은 이슈들을 풀어놓을 때, 메타트론이 들어올 길을 만드는 것임을 알 것입니다. 오, 샴브라여, 깊게 호흡하시고 이 신성한 에너지가 들어오게 하세요. 여러분 에너지 존재의 전 영역을 통과해 흐르게 하세요. 메타트론이 힘과 연민과 사랑 속에서 이곳에 들어왔습니다.



흠. 그리고 이 에너지는 우리 모임의 나머지 시간 내내 이 강당에 현존해 있을 것입니다. 또 이 에너지는 여러분이 이 공간을 떠날 때에도 여러분과 함께 현존해 있을 것입니다. 친애하는 친구들이여, 샴브라여, 지금은 중요한 시간입니다. 여러분이 살고 있는 이 세상은 많은 변형을 겪어가고 있습니다. 우리가 최근에 말씀드린 대로, 크라이언은 전자기 격자를 최종적으로 조정하고 있습니다. 이 조정작업을 통해서, 여러분은 여러분의 신성을 삶 속으로 불러들이게 됩니다. 그래서 여러분의 진아에 완전히 접근할 수 있게 됩니다. 하지만 여러분 내면에 신성의 공간을 갖기 위해서는, 오늘 여러분이 하신 것처럼 내면에 있는 낡은 이슈들을 정화해낼 필요가 있습니다.



여러분이 최근에 느껴왔던 것처럼, 여러분 앞에는 새로운 일이 있습니다. 여러분 앞에는 새로운 일이 있습니다. 여러분을 위한 새 가르침들과 학생들이 있습니다. 지난 몇 년간 열정을 느끼지 못했던 분들에게, 이제 새로운 열정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이것이 여러분에게 오고 있는 새 도구들입니다. 하지만 우리는 그 모든 것이 여러분 내면에서 출발한다는 점을 상기시켜드리고 싶습니다. 우리는 여러분도 신이라는 점을 상기시켜드립니다.



앞으로 다가올 다음 몇 년 동안, 세계에는 혼돈이 계속될 것입니다. 이 세상의 인간들에게는 무수히 많은 내적 갈등이 있기 때문입니다. 그들은 여전히 이원성 안에서 걷고 있습니다. 그리고 여전히 자신이 진정 누구인지 배워가고 있습니다. 그들은 자신이 신성한 인간 천사들임을 배우고 있습니다. 그러나 그들의 여정은 여러분이 겪어왔었던 지난 여정과 유사합니다. 그들은 삶 속에서 자신들만의 갈등을 겪어가고 있습니다. 자신들에게 더 이상 봉사하지 않는 낡은 에너지들을 풀어놓는 법을 배우고 있습니다. 그들은 자신의 두려움을 통과해 걷고 있습니다. 그리고 내면에 들어가는 법을 배우고 있습니다.



친애하는 친구들이여, 여러분은 이 모든 일들을 지난 몇 년간 체험해 왔습니다. 그것은 여러분 삶 속에서 여러분이 극복하는 법을 배워온 도전들입니다. 그러므로, 여러분 주변에 갈등을 겪고 있는 사람들이 있다고 놀라지 마세요. 신문에서 전쟁 기사를 읽더라도 놀라지 마세요. 인간이 서로 공격하고 죽인다 해서 놀라지 마세요. 그건 그들이 겪고 있는 과정의 일부입니다. 그리고 여러분처럼 그들도 내면에 있는 신성한 빛을 이해하게 될 것입니다.



그러나 그들이 자신들의 역할을 해내는 데는 약간의 시간이 걸릴 것입니다. 그리고 자신을 안내하는 것을 돕기 위해서는 여러분 같은 스승들도 필요할 것입니다. 그 도전이란 여러분이 내적 균형의 위치에 있는 것입니다. 여러분 주변이 모두 불균형에 있을 때조차도 말입니다. 그 도전은 세상이 끝장나고 있는 게 아니라는 걸 이해하는 것입니다. 그 보다는, 새로 태어나고 있다는 것을 아는 것이지요. 그 길을 따라 여러분이 겪어온 모든 것이, 이제 여러분이 겪을 새로운 경험에 대처할 수 있는 도구가 되고 있습니다.



여러분이 혼란스럽거나 외롭거나 두려울 때, 우리가 샴브라로 함께 보낸 이 시간을 기억할 것을 부탁드립니다. 여러분이 두려움에 빠져 있거나 혼동되고 외로움을 느낄 때, 낡은 에너지를 놓아준 오늘을 기억하세요. 그것이 가능하다는 것을 기억하세요. 그리고 여러분이 오늘처럼 가족과 함께 모일 때, 놓아주기가 훨씬 더 쉬워진다는 점을 기억해 주세요.



이제, 우리는 여러분께 짧은 이야기 하나를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근데 콜드레는 우리가 한번도 짧은 이야기를 말해준 적이 없다고 하면서 웃는군요. 오늘 우리는 '죠Joe의 이야기'를 들려드리고자 합니다. 죠는 남자도 여자도 아닙니다. 죠는 이 들려드릴 이 이야기를 위해서 남자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그러나 죠는 여러분 각자의 상징입니다. 여러분 각자에게는 죠의 일부분이 있습니다.



지금 여러분처럼, 죠는 샴브라로서 깨달음과 자신의 신성(神性)을 찾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여러분처럼, 죠는 자신의 신성을 찾고자 명상을 하고 내면으로 들어가면서 많은 나날을 보냈습니다. 그리고 여러분처럼 죠는 이런 많은 모임에 나갔습니다. 특히 죠는 자신의 내면의 빛과 연결되려고 오랫동안 걷기를 좋아하곤 했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죠는 내면의 여행을 떠나게 되었습니다. 그는 이 여행 동안 깊은 수면 상태에 들어갔습니다. 그리고 그는 자신의 존재 안에 있는 내면의 사원으로 들어갔습니다. 그것은 자신의 신성한 자아의 사원이자 강당이었습니다. 그리고 수면상태에서 자신의 사원의 문으로 들어가서 자신이 본 모든 것을 경외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그 사원 안에서 그는 자신의 모든 과거 생애의 모든 모습들이 주위에 모여 있는 것을 보았습니다. 거기에는 수천 명의 존재들이 있었습니다. 각 존재들은 죠가 살았던 생애 가운데 하나를 대표하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심지어는 죠가 지구로 와서 인간의 육신을 입기 전의 죠의 모습들을 대표하는 더 많은 존재들도 있었습니다.



그리고 죠의 신성의 사원은 촛불로 빛났으며 따뜻하고 황금빛으로 가득했습니다. 또 그 신성의 사원은 좋은 느낌을 주었고 매우 반기며 사랑을 주는 느낌이었는데, 그것은 죠의 일부였기 때문이었습니다. 죠는 이 사원의 한 가운데로 갔습니다. 그곳의 한 가운데에는 의자가 있었고 죠는 그 의자에 앉았습니다. 그리고 죠는 잠시 동안 명상에 들어갔으며 자기 자신의 영Spirit에게 말을 걸기 시작했습니다. 죠는 자신의 영에게 말했습니다. "나는 깨어날 준비가 되어 있다고 믿습니다." 죠는 자기 영으로부터 들려올 반응을 기다리고 또 기다렸습니다. 그리고 죠는 실망스러운 목소리를 들었습니다. "죠, 당신은 아직 깨어날 준비가 되어있지 않았습니다."라는 영의 목소리를 들었던 것이죠. 죠는 이 얘기를 듣자마자 그의 맑은 수면 상태에서 깨어났습니다. 그러나 그는 꿈에서 자신의 영의 목소리를 들었던 일을 기억했고, 아마도 아직 그럴 가치가 없는지도 모른다고 스스로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죠는 다시 오랜 산책을 했습니다. 그리고 자신의 물질적 재산 모두를 내놓아야 한다고 결론을 내리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그는 자신의 차와 집과 옷가지 대부분을 포함한 자기 소유물 모두를 나누어주었습니다. 그는 단지 기본적인 필수품만 가지고 지냈습니다. 그리고 수 년 동안 가난한 상태어서 살다가, 죠는 수면상태에서 신성의 사원으로 되돌아갔습니다. 그리고 자신의 사원의 문을 다시 열자, 모든 과거 삶의 모습들 모두를 또 다시 보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그 얼굴들 모두가 웃으면서 신성의 사원에 되돌아 온 것을 환영하고 있음을 보았습니다. 그래서 죠는 다시 그 의자에 앉았습니다. 그리고 또 다시 영에게 말을 걸기 시작했습니다. "나는 깨어날 준비가 되어 있다고 이제 믿습니다. 나는 나를 붙잡고 있다고 믿는 모든 물질적 재산들을 나누어주었습니다. 그러므로 나는 더 이상 지구에 묶여 있지 않습니다. 나는 상승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라고 죠는 영에게 말했습니다. 그리고 또 다시 죠는 자기 영의 목소리를 기다렸습니다. 또 다시 들려온 영의 목소리는, "죠, 당신은 아직 준비가 되지 않았습니다."라는 것이었습니다. 다시 한번 이 놀랄만한 소식은 죠를 수면상태에서 깨웠고, 죠는 가난한 현실로 되돌아오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죠는 수개월간 기도와 명상의 오랜 기간을 갖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수개월이 지난 후에, 죠는 또 다시 수면상태에서 신성의 사원으로 갔습니다. 그리고 수면 상태에서 그는 다시 한번 자신의 신성의 사원의 문을 열었고 자신의 과거 생애의 모든 모습들을 보았습니다. 그리고 죠는 다시 강당의 한 가운데로 가서 의자에 앉았습니다. 그리고 죠는 영에게 말했습니다. "나는 수개월간 기도했고 명상했습니다. 나는 이제 내가 내 신성을 받을 준비가 되어있다고 믿습니다." 죠는 또 다시 영으로부터 들려올 메시지를 애타게 기다렸습니다. 친애하는 친구들이여, 또 다시 죠가 들은 말은 '당신은 아직도 준비되지 않았습니다'는 것이었습니다.



죠는 또 다시 맑은 수면상태에서 깨어났고 계속 인간으로서 지구에 되돌아 왔습니다. 그리고 죠는 다시 오랜 동안 산책을 했습니다. 왜 신성의 강당에 갈 때마다 영은 자신이 아직 준비되지 않았다고 말했는지 알아내고자 했습니다.



오랜 시간 생각하며 걷고 나서, 죠는 새로운 결론에 이르렀습니다. 죠는 자신의 신성의 강당에 받아들여지지 않은 이유가 타인을 위한 봉사를 충분히 하지 않았기 때문이라고 믿었습니다. 죠는 밖에 나가서 타인을 위한 봉사를 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죠는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을 도와주면서 이 도시에서 저 도시로 수개월간 나돌아 다녔습니다. 흠. 그는 식료품 가게에서 집으로 돌아오는 사람들의 짐을 거들어 주었습니다. 그는 길거리에서 차가 고장난 사람들을 도와주었습니다. 또 싸우는 사람들이 스스로 평화와 해결책을 찾도록 도와주었습니다. 매일, 죠는 자신의 봉사가 필요한 사람들을 찾아다녔습니다. 그는 아낌없이 주고 또 주었습니다.



그리고 수십 개월 동안 타인에게 봉사를 한 후에, 죠는 다시 자신의 신성의 강당에 되돌아갔습니다. 그리고 근심과 기대를 가득 품고서, 다시 한번 신성의 사원으로 들어가는 문을 열었습니다. 죠는 또 다시 자신의 과거 생애의 수 천가지 모습들이 주위에 모여 있는 것을 보았습니다. 그들은 웃고 있었습니다. 그것은 마치 그를 또 다시 기다리고 있었던 것과도 같았습니다. 지난번처럼, 죠는 가운데로 가서 의자에 앉았습니다. 이번에는 매우 긴장되었습니다. 지난번에도 영은 자신이 아직 준비되어 있지 않다고 말했던 것을 기억했기 때문이었습니다. 죠에게는 영에게 질문할 많은 궁금한 점들과 걱정이 가득했습니다. 그는 "영이시여, 나는 내 모든 물질적 재산을 아낌없이 나누어주었습니다. 나는 기도와 명상을 해왔습니다. 나는 타인에게 봉사하는 일에 완전히 헌신했습니다. 내가 내 신성을 받아들일 준비가 이제 되었습니까?" 그리고 오랜 동안 또 다시 침묵이 흘렀습니다. 죠가 영으로부터 들은 대답은 '당신은 아직 준비되지 않았습니다'라는 목소리였습니다.



그러나 이번에 죠는 수면상태에서 깨어나지 않았습니다. 대신에 그는 울면서 눈물을 떨구기 시작했습니다. 그가 신성의 강당에 있는 의자에 앉아 있을 때 그의 눈에서 눈물이 흘러내렸습니다. 그리고 영과 자신의 과거 생의 모든 모습들에게 울면서 외쳤습니다. "내가 해야 하는 일이 무엇인가요? 내가 상승하려면 무엇을 해야 합니까? 내 신성을 누릴 가치가 있음을 알기 위해서 무엇을 해야합니까? 내가 지금 하고 있지 않은 것에 대해 말씀해 주십시오."



죠가 의자에 앉아서 울고 있을 때, 천사가 무리 중에서 내려와 그에게 다가왔습니다. 천사가 죠에게 다가왔습니다. 죠는 이 아름다운 천사가 자신 앞에서 무릎 꿇고 있는 것이 매우 어색하게 느껴졌습니다. 그리고 그 천사는 죠의 어깨를 만지며 이렇게 말했습니다. "죠, 당신의 신성에 이르는 길은 자기 가치를 갖지 않는 한 발견될 수 없습니다. 당신은 기도와 명상을 했고 모든 재산을 나누어줬지만, 당신에게 부족한 것은 자기 가치입니다. 당신은 스스로 이 위대한 신성의 선물을 받을 가치가 있다고 생각하지 않았지요. 그래서 당신이 그것을 받을 수 없었던 것입니다. 당신은 이 모든 과업을 달성해야 한다고 생각했고 신성을 갖기 위해 모든 재산을 나누어주어야 한다고 생각했습니다. 당신은 자기 가치를 갖고 있지 않다는 사실을 위장하기 위해 이런 것들을 이용해 왔어요."



그 순간 죠는 다시 잠에서 깼습니다. 그리고 이 선명한 수면상태에서 되돌아 왔습니다. 그러나 그는 그 메시지를 느끼고 기억했습니다. 그리고 또 다시 죠는 오랜 산책을 했습니다. 그리고 그는 스스로에게 계속해서 질문했습니다. 어떻게 하면 자기 가치를 발견할 수 있는지 스스로에게 물어보았습니다. 그러면서 숲 속을 거닐고 있었을 때, 죠의 존재 내면에서 어떤 목소리가 들려왔습니다.



"죠, 당신은 언제나 가치 있었습니다! 죠, 당신은 늘 신의 사랑을 받을 가치가 있었답니다. 늘 당신 주위에 있는 다른 사람들의 사랑을 받을 가치가 있었죠. 그리고 무엇보다도, 당신은 항상 자기자신의 사랑을 받을 가치가 있었습니다. 그것은 항상 여기에 있었고 앞으로도 늘 있을 것입니다. 당신은 어떤 일을 하거나 어떤 수행을 하거나 어떤 것을 살 필요가 없습니다. 당신이 배울 필요가 있는 새로운 일은 아무 것도 없으니까요. 당신이 연루되어야 할 수행들은 없답니다. 당신은 지금 가치 있습니다."



그리고 나서 죠는 이 생각을 하며 의자에 앉았습니다. 그는 갑작스레 자신이 놓치고 있었던 것을 깨달았습니다. 그가 인간으로서 깨어 있는 동안에도, 그는 자신 주변에 있던 신성의 사원 전체 에너지를 다시 느낄 수 있었습니다. 그는 이 신성의 사원에 있는 의자에 다시 앉아 있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고, 영이 자기에게 말하는 것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는 자신이 준비되었는지 영에게 물어보는 대신에, 자신이 준비되었다고 영에게 말을 했습니다. 그가 가치 있는 존재라는 것을 자신과 영에게 선언했습니다. 그러자 천사들과 자신의 모든 모습들이 갑자기 박수갈채를 보냈습니다. 그리고 그들은 죠의 새로운 깨달음을 격려했습니다.



친애하는 친구들이여, 이제 죠의 이이기를 끝맺을 때입니다. 그러나 우리가 말했듯이, 죠의 이야기는 사실 여러분의 이야기입니다. 여러분 각자는 내면으로 들어가서, 무엇을 알아야만 하고 신성을 받을 자격을 얻기 위해 무엇을 해야만 하는지 영에게 수없이 물어보았습니다. 여러분은 항상 신성을 누릴 가치가 있었습니다. 바로 이 점이 이 순간 여러분 모두가 깨달았으면 하고 우리가 바라는 점입니다. 여러분은 영의 사랑과 자신의 사랑을 받을 가치가 있습니다. 그리고 여러분 주위에 있는 모든 이들의 사랑을 받을 가치가 있습니다.



이제 우리는 여러분이 여러분 삶에서 큰 이슈를 가지고 왔다고 말씀드렸습니다. 그렇지만 여러분을 가로막고 있다고 생각했던 그 이슈는 전혀 이슈가 아니랍니다. 여러분 가운데 일부는 그것이 관계라고 하는 거대한 이슈라고 생각했습니다. 또 일부는 그것이 풍요라는 이슈라고, 또 다른 일부는 내면의 열정에 관한 이슈라고 생각했습니다. 여러분 가운데 소수는 그것이 여러분의 힘에 대한 이슈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리고 여러분 중 몇몇은 그것이 여러분 머리 속에 든 지식에 대한 이슈라고 느꼈습니다. 그러나 이런 것들은 진짜 이슈가 아닙니다. 그것들은 단지 여러분이 진정으로 갖고 있는 이슈들의 징후일 뿐입니다. 여러분이 이곳에 가지고 왔던 것의 이슈를 보세요. 그리고 그 모든 이슈가 자기 가치의 결핍에 대한 징후였음을 깨달으세요.



여러분이 자기 가치를 갖게 될 때 이 이슈들이 사라진다는 점을 이해하세요. 그 주위에 있는 두려움들은 사라집니다. 혼동도 사라집니다. 그리고 그 주위의 어둠은 빛 속으로 녹아 들어갑니다. 여러분이 오늘 아침에 놓아준 것은 여러분의 자기 가치를 알지 못하게 해왔던 커다란 덩어리였습니다. 여러분 중 몇몇은 지난밤의 에너지에서 혼동과 혼란을 느꼈을 것입니다. 그 에너지들은 여러분의 자기 가치가 진짜 이슈를 감추기 위해 연출해내고 있었던 게임들이었습니다. 그러나 오늘 아침 놓아주기를 하면서 여러분이 보여준 사랑과 연민으로, 이제 그것은 새로운 길을 열어놓습니다.



우리는 여러분 모두가 가치 있는 존재라는 것을 스스로 기억하시길 부탁합니다. 영은 여러분을 무조건적으로 사랑합니다. 우리도 여러분을 무조건적으로 사랑합니다. 이제 여러분이 여러분 자신을 무조건적으로 사랑할 때입니다. 그럼 이제, 친애하는 친구들이여, 놓아주고 허용하세요. 여러분이 모든 것을 누릴만한 가치 있는 존재임을 아세요. 여러분이 신성의 사원에 있는 의자에 앉을 만큼 가치 있음을 아세요. 여러분의 권능을 요구할 만큼 가치 있음을 아세요. 지금 여러분의 신성의 에너지를 요구할 만큼 가치 있음을 아세요. 여러분은 더 이상 물건들을 나누어줄 필요가 없습니다. 여러분은 더 이상 기도와 명상이나 공부를 하는데 많은 시간을 보낼 필요가 없습니다. 여러분은 다른 사람들의 발 밑에서 구걸하는 거지가 될 필요가 없습니다. 여러분이 가치 있음을 이해하세요. 이런 이유로 여러분이 오늘 이 의자 위에 앉아 계신 것입니다. 그래서 여러분 자신에 대해 묻고 있는 것이 무엇인지를 여러분이 저 토봐야스에게 되묻고 있는 것입니다. 친애하는 친구들이여, 그래서 우리는 여러분을 그렇게 몹시도 사랑합니다. 우리는 아주 낡은 에너지를 청소하기 위해 이곳에 왔습니다. 여러분은 여러분의 신성을 요구하기 위해 이곳에 왔습니다.



친애하는 친구들이여, 그러므로 또 다시 깊게 호흡하세요. 여러분 신성의 순결함을 들이마시세요. 그리고 들이쉴 때, 내면에 자기 가치를 느끼세요. 흠. 오늘 많은 일들이 이루어졌습니다. 여러분은 계속해서 그 에너지들이 몇 일 동안 움직이는 것을 느끼게 될 것입니다. 아마도 다음 일주일간 그럴 것입니다. 이런 일이 단지 그 과정의 자연스러운 일부임을 아세요. 여러분이 바로 지금 아주 급속한 변화를 겪고 있음을 이해하세요. 하지만 앞으로 몇 일 후에 질문이나 혼동을 갖게 될 때, 우리가 이곳에서 함께 했던 시간을 기억하세요. 여러분이 진정으로 가치 있음을 기억하세요. 그리고 여러분의 여정 중에 여러분은 결코 혼자가 아니라는 것을 기억하세요.



그리고 참으로 그렇습니다.



                                                                            번역: 김일곤, 교정: plovew